D-30
탄력 UP 프로젝트 시작
웨딩드레스 가봉을 앞두고 식이 조절을 하느라 몸과 얼굴이 탄력이 떨어지고 푸석해지기 쉬운 시기. 효과가 확실하고 시간을 단축해주는 4주 프로그램 위주로 공략하자. 탄력이면 탄력, 톤이 면 톤 두 마리 토끼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프티 시술로 아무도 모르게 퀵 터치업
한 달여의 시간이 남은 지금. 미처 빼지 못한 군살과 얼굴과 몸의 디테일한 라인은 의학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다. 시술이 자리를 잡고 효과가 나타나는 데는 한 달 정도 시간이 필요하므로 모든 프티 시술은 반드시 30일 전에 받도록 하자. 비용이 저렴한 병원만 찾지 말고 좀 더 발 품을 팔아볼 것. 웨딩 직전이니 시술 경험이 많은 클리닉에 가서 충분한 상담을 받고 본인의 피부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배 예신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효과 만점 시술은 얼굴과 승모근 보톡스 그리고 팔뚝 지방 분해 주사, 코와 턱 끝 필러다.
D-20
스페셜 스팟 케어
이때는 눈가 주름이나 팔자주 름 등 국소 부위의 스페셜 케 어에 돌입해야 한다. 효과가 우수한 아이크림을 매일 아침 저녁으로 눈가와 입가, 팔자 주름에 가볍게 패팅하듯 바 를 것. 이때 욕심을 부려 너무 많은 양을 바르면 오히려 비 립종 등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지키자. 신경 쓰이는 잡티도 인내심을 갖고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 로 꾸준히 관리할 것.
다시 보자, 등드름
새하얀 백리스 웨딩드레스 사이로 드러나 는 등드름은 그야말로 옥에 티. 명심하라. 하객은 당신의 얼굴보다 등을 보는 시간이 더 길다는 사실을. 저자극 보디 클렌저를 사용하고 일주일에 2회 소프트한 각질 제 거제로 딥 클렌징을 해 트러블 자국을 옅게 만드는 과정도 필요하다. 이때 피부에 자극 을 주는 알갱이가 굵은 스크럽제나 손으로 뜯는 행동, 사우나에서 초강력 세신을 받는 등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행위는 피하 는 것이 좋다.
D-14
넥 & 데콜테 맞춤 케어
주름 없이 매끈한 목과 쇄골 은 웨딩드레스 핏을 좌우한다 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넥 & 데콜테 전용 제품을 바를 때 턱 양쪽 아래의 림프선을 부드럽게 누르면서 목 아래로 쓸어내리는 림프 마사지를 병행하면 더 높은 효과를 기 대할 수 있다. 뷰티 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V라인 마사 저나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마사지 애플리케이 터를 잘 활용해도 탄력이 높아지고 노폐물 배출이 촉진 되어 라인이 예뻐지고 톤도 한결 환해진다.
내추럴 글로 깨우기
제아무리 신의 손을 자랑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라 해 도 피부 바탕이 깨끗하지 않으면 손을 쓸 수 없다. 수분을 겹겹이 채운 뒤 양이 풍부한 슬리핑 마스크를 두툼하 게 코팅하는 것만으로 막 스파에서 나온 듯 건강한 혈색과 로를 만들 수 있다. 특히 비타민 C나 코엔자임 Q10 등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마스크는 유해 산소를 정화해 탁 한 피부 톤을 생기 있게 만들고 투명함을 깨우는 데 효과 적이다. 화이트닝 제품은 수분이 풍부한 제품으로 톤이 특히 어둡거나 잡티가 올라온 부위에만 부분적으로 바 르길. 하지만 그 어떤 화장품도 ‘숙면 테라피’를 이길 수는 없 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예신이라면 피부 재생이 활발해 지는 밤 10시에서 2시 사이엔 무조건 잠을 사수할 것.
치아 미백 홈 케어
예비 신부가 놓치기 쉬운 부분이 바로 이. 아름답고 환한 웃음의 필수 조건은 희고 깨끗한 이다. 2주 전부터 자가 치아 미백제만 꾸준히 사용해도 착색된 이를 어느 정도 환하게 민들 수 있다. 구강에 화학 미백제를 쓰는 게 못 미덥다면 베이킹파우더와 레몬으로 만든 천연 화이트닝 에 기대를 걸어볼 것. 이틀에 한 번씩 베이킹파우더 1티 스푼에 레몬즙을 섞어 부드러운 칫솔에 묻혀 이에 고루 발라두었다가 2분 후 헹궈내면 치아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매일 하거나 칫솔질을 너무 세게 하면 이가 상하 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 기간에는 착색 위험이 있는 커피, 홍차, 콜라, 초콜릿 등 색소가 많은 음식과 차가운 음식 도 피하자.
D-7
인 & 아웃 디톡스
청첩장을 나눠주기 위해 지 인들을 만나느라 식이 조절 이 힘든 시기. 지금부턴 철저하게 디톡스 국면 에 접어들어야 한다. 그렇다고 무작정 굶는 것 은 금물이다. 신부에게 가장 중요한 건 몸무게 1~2kg 줄이는 것이 아니라 환하고 맑은 얼굴과 건강한 아우라라는 것을 잊지 말 것. 신선한 채소 와 단백질 위주로 식사를 하되 하루 물을 2L 이상 마시고 몸이 붓지 않도록 염분 섭취는 최소화하 자. 물 대신 부종과 순환 개선에 효과적인 히비스 커스 차나 우엉차를 마시면 금상첨화다. 스킨케어 역시 부담스러운 기능성 성분을 여러 단계에 걸쳐 피부에 어 넣는 대신 독소를 배출하고 진정시키 는 케어 위주로 전환할 것.
필수 체크 리스트, 네일 & 페디 케어
장갑이 구태의연한 웨딩 유물이 되며 웨딩 전 신부의 주요 체 크리스트로 떠오른 네일 케어. 웨딩 네일은 튀는 컬러보다는 다소 밋밋한 화이트, 라이트 핑크 등 뉴트럴 컬러가 제격. 여 기에 파츠와 리터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화려함과 사랑스 러움을 더할 수 있다. 오픈토 웨딩 슈즈를 골랐다면 페디 케어 도 잊지 말 것!
염색 & 애프터 케어
뿌염이 안 된 머리카락을 바라보는 안타까움은 왜 늘 하객의 몫 일까. 본래 머리인 듯 내추럴한 헤어 컬러를 연출하기 위한 염색 적기는 D-7. 염색을 하고 색이 빠지는 기간이 지난 후이며 애프 터 케어로 머릿결도 충분히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염색 후엔 양이 풍부한 마스크와 헤어 오일로 정성 들여 관리해 윤기를 잃 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D-3
숨어 있는 1인치, 꿈치 케어
신부들이 얼굴과 보디 케어에 열을 올 리느라 간과하기 쉬운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팔꿈치와 발꿈치, 일명 ‘꿈치’ 케어. 부케를 든 팔꿈 치가 시꺼멓고 새하얀 각질로 뒤덮다면 결혼식 이후 매 일 이불킥을 해도 후회가 가시지 않을 일. 전용 필링제로 각질을 제거하고 전용 로션으로 수분을 공급하면 부들부 들한 아기 팔꿈치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소프트한 필링으로 한 겹 걷어내기
화장이 쏙쏙 잘 먹는 건강하고 광채 나는 피부를 위해 선행되어야 할 1단계가 각질 제거다. 순한 각질 제거제로 부드럽게 각질 만 걷어내는 것이 포인트. 신생아의 피부를 다루듯 힘을 빼고 둥리듯 마사지하되 시 간은 1분을 넘기지 말 것. 또 민감성 피부 전용 왁스 스트립으로 지저분한 눈썹과 인 중의 털을 말끔하게 왁싱하는 것도 메이크 업이 잘 먹게 만드는 방법이다.
갑자기 올라온 뾰루지 SOS 케어
스트레스와 긴장 상태가 이어져 얄미운 불 청객 뾰루지가 고개를 들었는가. 그렇다면 절대 손으로 짜거나 건드리지 말고 스팟 젤 로 진정시키자. 도저히 가라앉을 기미가 보 이지 않는다면 피부과에 가서 주사를 맞는 방법도 있다.
D-1
릴랙싱 배스 타임
드디어 D-1. 긴장이 극도에 달한 상태일 것이다. 맑은 피부를 위해선 마음과 몸의 긴장을 풀고 숙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은은한 라벤더나 유칼립투스 향의 입욕제를 넣은 욕조에 잠시 몸을 담그는 것만으로도 몸이 릴 랙스되는 것은 물론 피부를 윤기 나게 만들 수 있다.
잠들기 전 20분, 시트 마스크
마지막 날 욕심을 부려 아끼고 아끼던 기능성 마스크를 꺼내기보다는 평소 사용하던 브랜드의 피부와 친숙한 마스크로 보습 케어를 하자. 붉고 예민한 피부를 다독 이고 광채와 수분을 즉각 끌어올리는 데 이만큼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 없으니까.
얼굴 부종 밀착 케어
긴장한 탓에 혈액과 림프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이는 웨딩 당일, 얼굴이 퉁퉁 붓는 재앙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자기 전 불 필요하게 고인 물을 빼는 작업이 필수. 부종 완화 스킨케어 제품 의 힘을 빌릴 때다. 깃털처럼 부드러운 패팅과 림프선을 쓸어주는 동작을 병행하면 효과 백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