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컬 단발

<도둑놈 도둑님> 서현

서현은 10년 만에 처음으로 긴 머리에서 턱선을 따라 깔끔하게 정리된 단발 스타일로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어요. <도둑놈 도둑님> ‘강소주’ 캐릭터에 최적화된 도회적인 이미지를 위해서 말이죠.

 <청춘시대 2> 한예리

취업에 성공한 ‘윤진명’으로 1년 만에 돌아온 <청춘 시대2>의 한예리 역시 모발 끝에 C컬 볼륨을 넣어 깔끔한 단발 스타일을 완성했어요. 두 배우 모두 세련되고 지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것이 특징!

여기서 잠깐!
“컬을 넣었을 때 턱 라인에 맞춰 자연스럽게 머리카락이 말리도록 기장을 선택해야 세련된 단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머리숱이 많다면 보습감있는 컬 크림을 사용해 들뜨는 머리를 차분하게 눌러주듯 스타일링하고, 곱슬기가 있다면 큰 헤어롤을 사용해 C컬의 볼륨감을 극대화 시켜주세요.” – 헤어 아티스트 오종오

 

앞머리 단발

<밥상 차리는 남자> 수영

<밥상 차리는 남자>의 수영이 선택한 단발은 가볍고 소프트한 시스루 뱅! 이 스타일은 앞머리를 내리고 볼륨을 주면 어려 보이는 느낌을 낼 수 있고, 가르마를 타서 옆으로 넘길 경우 색다른 이미지 연출이 가능한 반전 매력이 있어요.

여기서 잠깐!
어중간한 앞머리 숱과 전체 기장이 드라이를 제대로 안 했을 경우, 지저분해 보일 수 있어요. 헤어 스프레이를 밖에서 안쪽으로 뿌려 볼륨을 먼저 살려준 뒤 드라이하면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스타일로 각진 얼굴형에 적극 추천!” –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 황령경

 

미디움 단발

<학교 2017> 한선화

<학교 2017>의 한선화는 사선으로 넘겨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사이드뱅 단발을 선택했어요. 톤다운 시킨 헤어컬러가 그녀의 투명한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군요!

여기서 잠깐!
“일명 ‘거지존’의 중단발은 자칫하면 촌스럽거나 지저분해 보여 변신이 어려운 단계죠. 앞머리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옆머리가 포인트인 한선화 스타일은묶을 때나 컬을 세팅할 때 훨씬 자연스러워 꾸준히 기르기 쉽기 때문에 거지존을 견디는데 최고의 스타일이에요.” – 헤어 아티스트 오종오

 

웨이브 단발

 <맨홀> 유이

<맨홀> 속 유이는 바람에 자연스럽게 날리는 듯한 단발을 연출했어요. 밝고 활동적인 ‘수진’ 캐릭터에 딱 맞는 스타일이죠?

<황금빛 내 인생> 신혜선

<아버지가 이상해> 후속으로 방송 중인 <황금빛 내 인생>의 신혜선 또한 세팅된 웨이브 스타일로 특유의 당차고 밝은 매력을 발산해요.

여기서 잠깐!
“헤어 컬러를 톤업하면 웨이브 텍스쳐가 잘 보여 더욱 생기있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요. 적당히 층을 내야 하는 스타일이라, 머리숱이 적은 사람에게는 비추!” –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 황령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