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스폿 1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수 있다, 여드름 자국

많은 피부과 의사들이 말하기를, 여드름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옅어진다고 한다. 나이에 따라 6개월에서 2년이 걸릴 수도 있지만 말이다. 최근에는 보습과 재생에 도움이 되는 EGF나 병풀추출물이 든 재생 크림이 ‘흔적 크림’, ‘시카 크림’ 등의 이름으로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 선택지가 보다 넓어졌다. 본인에 필요한 제품을 고르는 것도 우선이지만 맵고 짠 음식, 알코올 등은 흉터 개선을 더디게 만드니 피하는 것 또한 상책. 2년이 지나도 붉은 여드름 자국이 가시지 않는다면 그 부분만 레이저 치료를 받아 원상태로 돌리는 것도 방법이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50m, 4만5천원. 병풀수, 병풀줄기세포배양핵이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며 피부 손상과 지루성 피부염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아비브 하이포더마 2gf세럼 셀 리페어. 30ml, 9만2천원. EGF와 FGF가 손상된 피부 재생과 지친 피부에 탄력을 준다.

 

다크 스폿 2 주근깨인지 아닌 지를 먼저 살펴라, 국소 부위 색소

먼저 내가 가지고 있는 색소가 주근깨인지 혹은 다른 것 인지 알 필요가 있다. “주근깨는 비정형의 모양을 띠고 있어요. 피부 위에 먼지처럼 얹는 듯 한 것이 특징이에요.” 닥터 윤지수의 윤지영 원장의 말이다. 하지만 보통의 동양인은 반점 같은 모양의 색소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주근깨라고 알고 있던 것이 사실은 아닐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이는 피부과 의사의 검진과 여러 검사를 따라야 알겠지만 ADM, 혹은 다양한 색소 병변에 가깝다.

아이디 피부과 황종익 원장에 의하면 표피형 기미 같은 다크 스폿은 IPL 레이저로 한 회에 80% 이상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비타민 A나 비타민 C가 함유된 항산화 제품, 혹은 스폿 제품을 꾸준히 바를 경우 멜라닌 색소가 표피로 이동하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 하지만 만약 이외의 병변이나 ADM의 경우라면 레이저 시술만이 답이다. 화장품으로 개선시킬 수 없는 영역이기 때문. 진피 속 깊숙이 자리한 색소이므로 수 회에 걸쳐 레이저 토닝 치료를 받아야 한다. 닥터 윤지수의 윤지영 원장은 피부가 얇은 사람도 걱정할 필요가 없음을 강조했다. 피부 두께에 따라, 색소의 정도에 따라 다른 강도의 맞춤형 레이저 시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시술을 받았다면 충분한 보습과 함께 선블록을 얼굴에 겹겹이 발라 관리할 것을 추천한다.

아크로패스 스팟이레이저 애플존. 12패치(1상자), 8만원. 머리카락 1/3 굵기의 초미세 마이크로니들 패치가 잡티, 색소 케어에 유효한 성분을 피부 속에 전달한다.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10%+징크 1%. by 데시엠 30ml, 5천9백원. 이 제품에 함유된 10%의 고농도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 B3)가 피롤리돈카복실산의 아연염과 함께 잡티를 완화해주고 미백에 도움을 준다.

 

다크 스폿 3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 다크서클

다크서클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첫째, 유전. 둘째, 후천적으로 생긴 색소침착. 셋째, 스트레스를 비롯한 외부 환경.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증명사진에서부터 다크서클이 발견되었다면 아마도 유전의 영향이 클 것. 피부가 희고 얇은 경우,  정맥이 특히 푸르다면 눈 밑을 지나가는 혈관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이외에 화장을 평소 지우고 자지 않는 습관, 과로, 흡연 등은 다크서클을 심하게 만드는 주범이 될 수 있다.

다크서클에 대한 솔루션은 피부과 전문의마다 약간씩 다르다. 닥터 윤지수의 윤지영 원장은 눈 밑 필러와 함께 혈관 레이저로 다크서클을 치료한다. 아이디 피부과 황종익 원장은 지방 재배치 수술과 지방이식을 통해 다크서클을 완화시킨다. 다크 스폿 중 가장 해결하기 힘든 부위가 바로 다크서클인데, 사실 나이가 들면서 눈밑 지방이 점점 더 꺼지고 그늘이 심해지기 때문에 평소 눈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경계하고 충분한 영양 공급을 해주는 것이 좋다. 사실 피부과 전문의들 중 일부는 컨실러 등으로 다크서클을 커버하는 편이 더 나을 수도 있다고 귀뜸했다.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매트릭스. 15ml, 10만원대. 주름을 비롯한 부기, 다크서클 등 피부 노화의 다양한 흔적들을 완화해준다.
갸마르드 아이즈&립스 플루이드 컨투어 by 온뜨레. 20ml, 6만4천원. 미네랄 중 하나인 포타슘이 눈가를 밝게 케어해주고 일랑일랑과 사이프러스가 쉽게 피로해지고 붓는 눈을 편안하게 관리해준다.
쉬드엘 아티스트웨어 스킨핏 듀얼 컨실러. #21호 라이트, 베이지 커버 스틱 4g, 리퀴드 컨실러 4.5ml, 2만2천원. 잘 가려지지 않는 다크서클, 잡티, 트러블 자국을 효과적으로 커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