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더마리프트 어드밴스드 트리플-애씨드 2% 수분 필링. 50ml, 3만5천원. 매일 쌓이는 각질을 가볍게 녹이는 크림. 속살을 뽀얗고 매끈하게 만든다. 살롱 드 떼 애플 에디션. 20매, 3만5천원. 때와 노폐물을 불리고 자극 없이 밀어내는 페이셜 세신 패드.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 19만원. 자극을 줄인 미세 모가 부드럽게 클렌징하며 결과 탄력을 동시에 개선한다. 에스티 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 인스턴트 리피니싱 페이셜. 75ml, 7만5천원. 거친 피부와 칙칙한 안색을 즉각 환하게 만드는 나노 입자 스크럽. 샹테카이 히비스커스 스무딩 마스크. 50ml, 13만3천원. 과일산 성분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고 세포 순환을 촉진하는 각질 마스크.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비 브라운 인스턴트 퓨리파잉 페이스 마스크. 75ml, 6만9천원. 화이트 클레이가 모공을 막는 과잉 분비된 피지를 제거하고 정화하는 워시오프 마스크.
NIGHT SOLUTION
각질 제거의 프라임 타임은 역시 밤! 요즘은 각질을 밀어내는 고마주 패드와 필링 수면 마스크, 필링 에센스 등 피부자극을 한결 덜어낸 제품군이 ‘세신의 즐거움’을 일깨우고 있다. 각질 제거의 기본은 클렌징이다. 특히 땀과 유분, 미세먼지가 흡착돼 뒤엉키기 쉬운 여름철엔 모공 속까지 개운하게 닦아내는 딥 클렌징이 필수!
모공에 낀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닦아내는 동시에 각질을 없애는 진동 클렌저는 데일리 각질 케어의 구원투수다. 문지르는 극세사 각질 패드도 ‘신박하다’. 양면이 다르게 고안된 패드를 이용해 부드럽게 문지르면 고마주 성분이 우수수 벗겨져 나오는데 이때 각질도 함께 떨어져 나오는 원리다. 필링 마스크도 즉각 때 빼고 광 내는 요물이다. 진정 효과를 주는 수분 베이스에 화학적 필링 성분인 AHA, BHA를 첨가한 마스크나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하고 정화하는 클레이 마스크 등 자신의 피부 타입과 맞는 제품을 골라 일주일에 1~2회 병행하면 효과적이다. 각질 제거 직후엔 일시적으로 피부 장벽이 약해질 수 있어 애프터 케어에도 신경써야 한다.
“각질 제거 후에는 보습과 항산화 관리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야 해요. 특히 약해진 피부가 자외선이나 미세먼지에 직접 노출되면 트러블로 번질 수 있어 자외선 차단제를 더 꼼꼼히 바르고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쓰는 것이 중요해요.”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의 조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