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을 코팅하라
“겨울은 낮은 기온과 찬 바람의 영향으로 모발을 한 올 한 올 감싸는 수지질막 형성이 더뎌요. 이 때문에 모발 큐티클이 쉽게 거칠어지고, 모발이 엉키거나 정전기가 잦죠.” 르네휘테르 마케팅 담당자 정성희의 설명이다. 샴푸 후 드라이어나 열기구 등을 사용하기 전, 혹은 외출 전에 헤어 오일이나 에센스를 발라 모발을 코팅하는 것이 좋다. 모발이 가늘면 흡수가 빠른 가벼운 에센스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굵고 힘이 좋은 모발이라면 점성이 약간 있는 오일 타입이 효과적이다. 타월로 물기를 없앤 후 모발이 약간 촉촉한 상태일 때 바르면 유효 성분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데 이때, 헤어 오일이 두피에 닿으면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1 태그미 리얼 프레시 오일 미스트. 100ml, 1만2천8백원. 94%의 자연 유래 성분이 건조하고 들뜬 모발을 차분하게 가라앉힌다. 가벼운 오일 제형이라 마른 모발에 발라도 번들거리지 않고, 멀티 오일로 페이스와 보디에도 사용 가능하다.
2 엘라스틴 카멜리아 블랙 헤어 에센스 미스트. 80ml , 1만3천원. 제주 동백 오일 3가지와 블랙 시드 성분을 블렌딩해 잦은 펌과 염색으로 손상되고 끝이 갈라진 모발을 차분하게 가꾼다.
3 실크테라피 인리치드 액션. 150m, 4만원대. 열에 강한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열기구로부터 모발 손상을 막고, 윤기 나는 모발로 가꿔준다.
4 클로란 일랑일랑 무실리콘 헤어 오일. 100ml, 2만1천원. UVA와 UVB 차단 기능 헤어 오일. 미세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모발 전체에 골고루 뿌리기 편리하고, 일랑일랑 오일이 모발 내부와 표면에 영양을 공급한다.
5 앤아더스토리즈 리스토어 헤어 세럼. 50ml, 2만2천원. 실리콘 프리 헤어 세럼으로 부스스한 모발에 영양을 즉각 공급하고, 잔여물이 남거나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놓칠 수 없는 헤어 트리트먼트
WASH OFF TREATMENT
1 아모스 리페어포스™ 리뉴 마스크 CMC. 200ml, 가격 미정. 모발 아미노산과 콩 단백질 성분이 손상된 큐티클 회복을 도와 모발에 건강한 탄력을 부여한다.
2 츠바키 모이스트 트리트먼트. 180g, 1만2천원대. 수분을 가득 함유한 트리트먼트로 푸석푸석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모발에 은은한 윤기가 감돈다.
3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리스토어링 마스크. 200ml, 5만원대. 발효 동백 오일이 엉키고 갈라지는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모발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고 부드러운 머릿결로 개선한다.
LEAVE IN TREATMENT
4 모로칸오일 프로텍트 & 프리벤트 스프레이. 스프레이 타입 리브 인 컨디셔너로 특허받은 아르간 아이디 기술이 갈라지거나 끊어진 큐티클을 채워 손상된 모발을 회복한다. 160ml, 3만6천원.
5 이브로쉐 호호바 헤어 리페어 헤어 슬리핑 케어. 150ml, 1만4천9백원. 자는 동안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 팩으로 빠르게 흡수되고 기름기가 남지 않아 베개가 오염될 걱정이 없다.
6 더샘 실크 헤어 리페어 트리트먼트 로션. 120ml, 7천원. 베지타마이드와 히알루론산 성분이 푸석푸석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 한 올 한 올에 얇은 보호막을 씌워 찰랑이는 모발로 가꿔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