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헤어 하이스펙 하이스펙스타일 헤어케어 테크니컬드라이 헤어화보

CUTTING EDGE

K-뷰티에서 시작된 글라스 스킨, 글라스 네일에 이어 ‘글라스 헤어’가 트렌드로 등장했다. 빛에 따른 모발의 윤기와 레이어 커트로 모 발 끝이 뾰족하게 된 스타일을 일컫는다. 감각적인 글라스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선 딥 클렌징으로 머리카락 표면의 유분과 먼지를 완벽히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다. 모발이 살짝 젖은 상태에서 스킨케어하듯 수분을 충분히 공급한 후, 강한 바람을 쐬어 모발의 질감을 살리고, 동시에 정수리부터 귀 위쪽은 찬 바람으로 잔머리를 가라앉힌다. 모발의 매끄러운 질감이 유지되도록 가벼운 텍스처의 헤어 로션을 발라 마무리한다.

C컬 하이스펙 하이스펙스타일 헤어케어 테크니컬드라이 헤어화보

BLONDE AMBITION

금발은 너무 얇고 힘없는 모발과 드문드문 보이는 샛노란 손상 모발이 단점이다. 염색과 탈색을 반복한 모발의 경우 빛이 더 잘 투과되는 만큼 빛에 의한 손상도 크기 마련. 손상 모발이 두드러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모발 전체적으로 광택을 주는 것이 좋다. 오일을 함유한 헤어 에센스를 모발 뿌리부터 끝까지 골고루 바르고, 모발 끝  C컬 웨이브를 연출하면 모발이 한결 건강해 보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하이스펙 하이스펙스타일 헤어케어 테크니컬드라이 헤어화보

THE NEW BLOW-DRY

펌이나 스타일링 기기로 컬을 만들 필요 없다. 드라이로 풍성하게 연출하는 스타일이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으니까. 머리숱이 적다면 먼저 매트한 스프레이를 뿌리거나 무스를 발라 머리숱이 풍성해 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스프레이와 무스 둘 다 스타일링의 지속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머리카락을 한 올 한 올 코팅해 머릿결을 보호해준다. 스트레이트 헤어라면 모발 뿌리부터 끝까지 스프레이를 뿌리고 갈퀴질하듯 빗어 모발을 코팅한다. 크고 둥근 브러시로 모발 전체를 둥글게 만 다음 모발 뿌리부터 드라이하며 서서히 빗으로 쓸어내리면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블로 드라이 헤어가 완성된다.

하이스펙 하이스펙스타일 헤어케어 테크니컬드라이 헤어화보

SKINCARE FOR HAIR

모발도 스킨처럼 관리하자. 먼저 스킨케어 첫 단계에 토너나 세럼으로 각질을 잠재워 피부결을 정돈하듯 촉촉하면서 가볍게 흡수되는 헤어 세럼으로 모발의 큐티클을 잠재운다. 그 위로 헤어 오일을 층층이 바르면 되는데, 동백 오일이나 아르간 오일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면 모발의 광택이 오래 지속되고 모발이 한결 탄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이스펙 하이스펙스타일 헤어케어 테크니컬드라이 헤어화보

BOUNCE BOUNCE

단발이나 쇼트커트 헤어만큼이나 롱 헤어도 드라이 테크닉이 중요하다. 모발 뿌리의 볼륨이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 지성 두피용 샴푸나 두피 전용 팩으로 두피의 유분을 완벽히 제거하고 모공을 깨끗하게 세정한다. 바람이 센 드라이어로 모발을 잘 말리고 두피 쪽은 찬 바람을 쐬어 뿌리 볼륨을 살려준다. 이때 고개를 양 쪽 아래로 살짝 숙여서 드라이하면 뿌리 볼륨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