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혜영 데이즈데이즈 디렉터

서핑은 언제 시작했나요? 2009년에 시작했으니 벌써 10년이 되었네요. 서핑을 막 시작했을 때는 주말마다 파도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 다녔는데 지금은 주로 서핑으로 유명한 여행지를 찾아가고 있어요.

10년 전만 해도 국내에 서핑이 많이 알려지지 않았을 때인데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여름과 물놀이, 비치 라이프를 워낙 좋아해서 자연스럽게 서핑을 접하게 됐어요. 처음부터 서핑이 마냥 재미있었고 서핑 하면서 좋은 친구들도 만나다 보니 오래하게 된 것 같아요.

서핑 입문자는 어떤 교육을 받나요? 물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안전 교육을 받고 기본적인 서핑 규칙을 배웁니다. 그러고 나서 물속에서 반복해서 연습하죠. 서핑 하는데 꼭 필요한 파도 읽는 법이나 바다에서 다른 서퍼들과 충돌을 피하는 방법 등을 몸에 익히는 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서핑 전문가나 서핑 경험자와 동행해 충분히 교육받는 것이 좋아요. 실력을 떠나 바다와 하나 되는 순간을 온전히 즐기고자 하는 마음이 있을 때 서핑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그러므로 입문할때부터 서핑을 안전하게 오래오래 할 수 있는 법을 제대로 배우는 게 중요하죠.

서핑의 매력은 무언가요? 자연 속에 머물다 보면 몸의 모든 감각이 생생하게 살아나요. 햇빛과 파도, 바람 등 대자연을 맞닥뜨리는 순간 그동안 집착하고 고민하던 것에서 벗어나 좀 더 겸손해지고 감사한 마음으로 현실을 마주할 수 있게 되죠. 서핑은 제 인생에 찾아온 소중한 기회이기도 해요. 서핑 하면서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나라들을 여행하며 사는 삶을 꿈꾸게 됐고, 제 꿈이던 수영복 브랜드도 론칭해서 즐겁게 일하고 있어요. 또 사랑하는 남자친구와 소중한 친구들도 만났고요. 서핑은 제게 여전히 새로운 곳을 찾아 여행하게 하는 원동력이에요. 수영복을 디자인할 때 서핑 하면서 경험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요. 서핑 하면서 파도에 휩쓸릴 때 수영복이 벗겨지거나 말려 올라가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래서 입었을 때 좀 더 안정적인 하이넥 비키니를디자인하게 됐죠. 해변에서 제가 개발한 하이넥 비키니를 입은 서퍼들을 만나면 뿌듯해요.

인스타그램 계정에 직접 디자인한 수영복을 입은 사진을 자주 올리잖아요. 모델 못지않은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 궁금해요. 최근 체중이 계속 늘고 몸이 무거워졌는데 세 달 전에 <지방의 진실, 케톤의 발견>이라는 책을 읽고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으로 식습관을 바꿨어요. 건강한 지방을 충분히 먹고 당류와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식이요법인데, 체지방이 줄고 체중도 줄어 기쁜 마음으로 하고 있어요. 유산균도 매일 챙겨 먹고요. 요즘은 등산의 재미에 빠져 서핑 하러 가지 않을 땐 산에 올라요.

서핑을 하다 보면 강한 햇볕에 자주 노출이 될 텐데 피부를 어떻게 관리하나요?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서핑 후에는 진정 미스트와 마스크팩으로 보습과 진정 관리를 집중적으로 해요. 피부 건강은 관리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으로 평소 충분한 수분 섭취와 건강한 식단이 좌우하는 것 같아요.

추천하고 싶은 서핑 여행지는? 국내에서는 강원도 양양이나 제주도에서 주로 서핑을 즐겨요. 해외에는 유명한 서핑 여행지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호주의 누사 비치를 추천하고 싶어요. 여유롭게 부드러운 파도를 즐기는 롱 보더들에게 특히 적합한 곳이죠. 따뜻한 바닷물과 거칠지 않고 재미있는 파도,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곳이에요.

올여름에도 서핑을 떠날 계획인가요? 새로운 곳으로 떠나고 싶어요. 몰디브나 모로코도 가보고 싶고요.

서핑 운동 서핑추천지 서핑추천

1 데이즈데이즈 리몬첼로 스퀘어 톱 8만9천원. 데이즈데이즈 리몬첼로 벨티드 하이 브리프 7만9천원. 2 비치콤버 버즈 코코넛 태닝 오일. 240ml, 가격 미정. 3 데이제스트 그린밸런스 프로바이오틱스. 30g, 4만원. 4 시세이도 퍼펙트 UV 프로텍터 멀티 디펜스. 50ml, 5만8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