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앞두고 신랑, 신부가 해야 할 일은 수십여 가지에 달한다. 이 중 신부에게 가장 중요한 1순위를 꼽으라면 단연 뷰티 케어. 웨딩드레스 숍을 돌아보고 나면 신부의 근심은 한층 늘어간다. 어깨선이 드러나는 오프숄더 드레스를 선택했다면 볼록하게 솟은 승모근과 출렁이는  팔뚝살이, 디즈니 만화 속 공주를 연상시키는 벨 라인 드레스라면 삐죽하게 튀어나온 겨드랑이 살이, 보디라인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머메이드 라인 드레스라면 축 처진 엉덩이와 볼록 튀어나온 뱃 살이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이런 걱정을 덜고 이상적인 웨딩드레스 핏을 완성하기 위해 시술의 힘을 빌리는 것도 불사할 생각인가? 보디라인을 예쁘게 다듬어줄 부위별 뷰티 시술과 내로라하는 병원의 보디 관리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늘어진 배, 엉덩이, 팔 근육 강화

펨스

웨딩을 앞두고 급하게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작정 굶는 것은 절대 금물. 자칫 피부가 늘어지고 처지기 십상이다. 비록 드레스에 가려질지라도 보디를 탄탄하게 가꾸고 싶다면 근육을 강화하는 펨스(FEMS)를 추천한다. 패치를 붙여 전극 사이에 흐르는 전류로 근육을 수축시키는 이엠에스(EMS)와 달리 MRI 자기장을 이용한 근육 강화술로 배와 엉덩이, 허리, 팔 등의 근육을 강화한다. 1회 시술로 자기장 범위 내 모든 근육에 운동 자극을 줄 수 있으며, 30분간 2만 회 이상 근육 수축이 이루어져 단기간에 식스팩을 만들거나 힙을 리프팅하고 싶을 때 특히 효과적이다. 실제로 2주 동안 4회 시술 후 복근이 16% 이상 두꺼워지는 효과를 입증했다.

시술 비용 복부 4회 1백50만원, 엉덩이 4회 1백50만원
시술 시간 1회 40분

 

팔뚝, 배 군살 제거

카복시 테라피 + HPL 지방 분해 주사

튜브톱 드레스를 입을 때 삐져나온 겨드랑이 살만큼 미운 것이 없다. 국소 부위의 군살을 단시간에 빼고 싶다면 주사 시술이 효과적이다.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 가스를 피하지방에 주입하면, 유산소운동을 할 때처럼 가스가 지방을 분해하는 카복시 테라피 시술과 지방 분해 약물을 피하지방에 주사해 지방의 양을 줄여주는 HPL 지방 분해 주사가 있다. 카복시 테라피는 특히 출산 후 처진 배나 튼 살 혹은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 붙은 군살을 빠르게 없애는 데도 도움이 된다. HPL 지방 분해 주사는 지방 용해액을 지방층에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다른 시술에 비해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웨딩을 앞둔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시술 비용 카복시 테라피 1만5천대~2만원대
시술 시간 1회 부위별 2분

시술 비용 HPL 지방 분해 주사 10만~12만원대
시술 시간 1회 30~60분

 

가슴과 엉덩이 볼륨 업

에스피엠 브레스트

몸이 볼품없이 말라서 고민이라면 가슴과 엉덩이 볼륨을 일시적으로 살려주는 에스피엠 브레스트(SPM Breast) 시술을 눈여겨보자. 절개수술 없이 음압을 이용해 림프순환과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세포 결합조직을 단단하게 만드는 시술이다. 밋밋한 몸의 볼륨감을 살리는 건 물론, 처진 가슴을 탄탄하게 리프팅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시술은 총 5~10회를 4주 간격으로 받는 것을 권장하며, 시술 후 효과가 최대 6개월 이상 지속된다.

시술 비용 1회 8만8천원
시술 시간 부위별 1회 20~35분

 

엉덩이와 허벅지 군살 제거

하이디커브

머메이드 드레스의 핏을 제대로 살리려면 군살 없는 엉덩이와 허벅지 그리고 엉덩이에서 발목까지 이어지는 매끈한 하체 라인이 필수다. 이 부분에 자신이 없다면 군살 없이 곧고 날씬한 하체 라인을 완성해주는 하이디커브(High-D Curve) 시술을 추천한다. 하체의 단단한 피하지방을 줄이는 지방 제거 시술과 다리 모양을 날씬하게 다듬어주는 근육 시술을 병행해 하체에 살이 많은 신부들에게 특히 제격이다. 열에너지를 피부 아래 피하지방에 일정한 깊이로 조사해 셀룰라이트를 정교하게 태우는 시술로 시술 후 흉터나 붓기가 전혀 없어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시술 비용 1회 1백20만원부터
시술 시간 1회 90분

 

배, 옆구리, 허벅지 군살 제거

튠보디

튠보디는 기존 튠페이스가 한층 발전된 시술로 파동의 진동 방향과 진행 방향이 수직인 횡파와 진동 방향과 진행 방향이 나란한 종파를 결합한 3D 초음파 웨이브 시술이다. 지방 세포막을 직접 파괴하기 때문에 지방세포를 줄이는 시술보다 효과가 빠르다. 배뿐 아니라 팔뚝, 옆구리, 허벅지 등 군살이붙은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고, 지방이 오랜 시간 쌓여 단단하고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시술 전 마취할 필요가 없고, 시술 중 통증이 거의 없는 편이라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 지방세포 파괴 후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보디가 늘어질 걱정 없이 탱탱한 탄력을 유지할 수 있다.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같은 부위에 5회 이상 시술하는 것이 좋다.

시술 비용 1회 부위별 11만~22만원
시술 시간 1회 부위별 20~30분

 

상체 관리 프로그램

드레시 톱

드레스를 입을 때 드러나는 목과 어깨, 팔의 라인을 다듬는, 네 가지 시술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상체 라인 교정 프로그램 드레시 톱(Dressy Top)이다. 솟은 어깨 근육과 뭉친 승모근을 매끄럽게 줄여주는 보톡스 주사를 시작으로 처진 팔뚝과 겨드랑이의 살, 브래지어 위로 삐져나오는 등살을 줄이는 스키니 RF 시술, 목선을 아름답게 만드는 리프팅 시술, 옆구리를 잘록하게 다듬는 프리즈 고주파와 체외 충격파  시술을 병행한다. 여러 시술을 복합적으로 하기 때문에 1회 시술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시술 후 상체 둘레와 팔뚝 굵기가 줄어 웨딩드레스 핏을 살릴 수 있다.

시술 비용 2백90만원
시술 시간 3시간

 

복합 셀룰라이트 제거

메디레스 프로그램

셀룰라이트는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피하지방층에 지방세포가 급격하게 증가해 주위 피부 조직을 압박하고 노폐물이 엉키며 생기는 지방
형 셀룰라이트와 림프순환이 저하돼 수분과 지방, 노폐물이 정체되면서 생기는 섬유부종형 셀룰라이트다. 메디레스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여성의 90% 이상이 가진 이 두 가지 셀룰라이트를 분해해 배출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지방세포 층에 집중형 충격파와 방사형 충격파, 브이액터(V-actor) 등 충격파 에너지를 전달해 지방세포층의 순환을 돕고, 대사 기능을 촉진해 셀룰라이트가 분해되도록 돕는다. 이 상태에서 에스-리핏 주사를 놓아 남은 지방세포의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근육세포를 활성화해 사이즈는 줄이고 탄력은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비용 기간에 따라 230만원부터
시술 시간 2시간~3시간

 

전신 셀룰라이트 관리

안티 셀룰라이트 슬리밍 트리트먼트

히팅과 석션 기능을 겸비한 롤러와 이온화된 슬리밍 세럼 젤이 셀룰라이트 감소와 슬리밍 효과를 선사하는 마리꼬의 보디 트리트먼트 프로그램. 피부를 조이고 푸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림프순환과 혈액순환을 촉진해 단단한 지방층을 분해하고 피부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한다. 갈바닉 전류를 이용해 슬리밍 세럼을 피부 깊숙이 스며들게 해 슬리밍 효과를 한층 증폭시킨다. 늘어난 지방과 셀룰라이트로 울퉁불퉁했던 피부결이 단 한 번의 시술로도 눈에 띄게 개선된다.

시술 비용&시간 70분 13만원, 30분 7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