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아이라인
실버 이어링 먼데이 에디션

BLACK SMUDGE

펜슬 아이라이너를 잘 활용하면 섀도를 바른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블랙 펜슬 아이라이너로 눈두덩에 문지르듯 그린 후 브러시나 스펀지 팁으 로 블렌딩해 눈썹 아래까지 넓게 퍼뜨린다. 눈두덩 전체에 색을 입히기보다 눈머리 쪽을 비워 그러데이션하듯 그리면 더욱 세련된 느낌을 낼 수 있다. 보라색이 감도는 빈티지한 핑크 컬러를 입술에 바르면 시크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블랙 아이라인

위부터) 림멜 워터프루프 아이 디파이너. #262 블랙케스트 블랙, 0.28g, 9천원. 페이턴트 페인트 립 라커. #587 라커드 업, 3.8g, 3만4천원.

 

블랙 아이라인
블랙 랩 셔츠 드레스 앤아더스토리즈

WILD BROW

눈썹을 강조해 강인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매트한 블랙 섀도로 눈썹 빈 곳을 메운 후, 붓펜 라이너로 눈썹 앞머리에 눈썹을 한 올 한 올 심는 느낌으로 그린다. 튀는 컬러 메이크업을 하기보다는 얼굴 외곽과 콧대 양옆 굴곡진 부위에 브라운 컬러로 짙은 음영을 주면 세련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블랙 아이라인

클라란스 쓰리 닷 라이너. 0.7ml, 3만4천원.

 

블랙 아이라인

LINE PLAY

시크한 라인 메이크업을 하려면 눈가를 깨끗이 정돈하는 것이 먼저다. 눈두덩에 아이 프라이머를 소량 발라 톤을 균일하게 만든다. 펜슬 라이너로 아이홀을 따라 나선형의 가이드라인을 잡은 후 리퀴드 라이너로 덧그리면 좀 더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아이섀도와 블러셔, 립스틱 등은 튀는 색을 피해 메이크업을 하면 라인에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다.

블랙 아이라인

왼쪽부터) 지방시 뷰티 페노멘 아이즈 라이너. #No.7 바이닐 블랙, 3ml, 4만4천원. 나스 틴티드 스머지 프루프 아이섀도우 베이스. #라이트, 7ml, 3만6천원.

 

블랙 아이라인
실버 링 앵브록스

FAKE LASH

1960년대에 유행한 트위기의 인형 같은 메이크업은 아랫눈썹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 파우더를 눈 아래 발라 유분을 제거한 후 붓펜 아이라이너로 아랫눈썹 점막에서 애교살 부위까지 짧게 선을 그어 속눈썹을 붙인 듯 연출해보자. 톤 다운된 핑크 컬러로 양 볼을 물들이면 사랑스러운 느낌이 배가된다.

블랙 아이라인

왼쪽부터) 스틸라 소프트 글로우 파우더 블러쉬. #서울 시덕션, 3.5g, 3만2천원. 에스쁘아 노머징 브러쉬 라이너. #인텐스 블랙, 1.5g, 1만7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