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양의 정보가 실시간으로 확산되고, 클릭 한 번으로 다음 날 아침 원하는 물건이 집 앞으로 배송되는 초스피드 시대에 ‘스마트’한 소비란 무엇일까? 검색란에 ‘순한 수분 크림’이라고만 쳐도 셀 수 없이 많은 제품이 나열되고, 제품마다 수백, 수천 개의 리뷰와 댓글이 달려 이를 꼼꼼히 분석하고 비교해 구매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현명한 소비를 돕는 정보는 많아졌지만, 역설적으로 넘쳐나는 정보는 합리적인 소비를 방해한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으로 화장품을 선택해야 할까? 획기적인 유효 성분과 유해성 논란 성분을 배제한 순한 레시피, 피부뿐 아니라 지구를 생각하는 클린 마인드는 기본, 높은 누적 판매량과 평점, 많은 인플루언서의 추천이나 권위 있는 어워드의 수상 내역 등 살펴봐야 할 항목이 너무나 많다. 그래서 마리끌레르는 이 모든 항목을 훌륭한 점수로 통과한 다음 10가지 제품을 선택했다. 마리끌레르의 선택이 데이터 홍수 속에 방황하는 당신에게 현명한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

 

 

 

 

9 WISHES
나인위시스

 

하이드라 앰플 블레미쉬 밤

압도적인 수분 함량과 속건조 개선율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링 수분 앰플, 하이드라 스킨 앰플 세럼의 유효 성분을 고스란히 담은 BB크림. 수분 크림을 바른 듯 촉촉하고 편안한 메이크업이 가능하고, 피부 톤에 자 연스럽게 녹아드는 화사한 컬러와 가벼운 사용감이 일품이다. 스킨케어 효 과도 탁월하다. 정제수 대신 코코넛수를 무려 47%나 사용해 수분 공급과 동시에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8종의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보습감 이 오래 지속된다. 50ml, 3만2천원.

 

 

“필터를 거친 듯 바르는 순간
피부 톤이 환해지고 피부결이 매끈해진다.

시간이 지나면 칙칙해지고 밀리는
다른 BB크림과 달리 다크닝 없이
화사한 피부가 오래 지속되고 편안해
메이크업 수정하는 걸 잊을 정도.”

“파운데이션에 수분 앰플을 섞지 않아도,
나인위시스 하이드라 앰플 블레미쉬 밤 하나면
촉촉하게 빛나는 수분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배니싱밤 프리미엄 SPF21 배우 이지아가 사랑해 일명 ‘심수련 톤 업 크림’으로 불리는 프리미엄 톤 업 크림.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와 SPF21의 자외선 차단 기능, 온천수, 식물과 해조 추출물 등이 제공하는 스킨케어 효과까지 겸비한 만능 제품이다. 50ml, 4만7천원.

하이드라 앰플 베이스 고농축 수분 앰플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아 어떤 파운데이션도 착 붙는 피부로 다져주는 수분 메이크업 베이스. 코코넛수를 67% 함유해 수분 공급과 동시에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한다. 30ml, 2만1천원.

 

 

 

MEDIHEAL
메디힐

 

바오밥 수딩 수분 크림

수분 저장력이 탁월해 수‘ 분 탱크’라 불리는 바오밥의 보습력을 피부에 전달하는 무자극 수 분 크림. 바오밥 성분 외에 6단계 정수 과정을 거쳐 미세 불순물을 없앤 깨끗한 수분, 8종의 히알루론산과 최저 3,000Da의 저분자 히알루론산, 비타민 E와 피부에 닿는 순간 터지는 세라마이드 캡슐 등 다양한 보습 성분을 가득 담아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준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피부 자극 지수가 0.00으로 판정되었을 정도로 자극이 없는 순한 포뮬러라 민감한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100ml, 3만원.

 

 

“저자극을 넘어 자극 지수 0.00의
무자극이라는 점이 매력적인 크림. 실제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해도 좋을 듯하다.”

“순한 수분감이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준다.
일반적인 자 타입이 아닌 튜브 타입 크림이라
마지막 끝까지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든다.”

 

왼쪽부터) 바오밥 수딩 수분 세럼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빠르게 공급하는 고속 수분 충전 세럼. 보습 인자의 재료가 되는 필라그린을 함유해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고 촉촉하고 튼튼하게 가꿔준다. 50ml, 3만원. 바오밥 수딩 수분 토너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각질과 피지를 부드럽게 정리해 수분 통로를 열어주는 토너. 200ml, 2만5천원. 바오밥 수딩 수분 폼 pH5.5의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쫀득한 미세 거품이 풍성하게 일어 수분 크림으로 세안한 듯 매끄럽고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120ml, 2만원.

 

 

 

SISTER ANN
씨스터앤

 

왼쪽부터) #01 미드나잇 블랙 #02 시크 네이비 #03 시나몬 모카 #04 글램 라떼 #05 샴페인 골드 #06 베이비 피치 #07 매트 블랙 #08 매트 브라운 #09 초코 브라운 #10 다크 로즈 #11 코랄 브릭

더블이펙트 워터프루프 아이 펜슬

누적 판매량 3백만 개, 자사 몰 후기 7만 건 이상. 국내 및 일본 아이라이너 판매 1위*라 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한 아이 펜슬. 인기의 비결은 부드럽게 발리지만, 일단 마른 후 에는 물과 땀, 유분에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멀티 프루프 펜슬로 변신하는 반전 매력에 있다. 크리미한 젤 텍스처로 눈가이 자극 없이 매끄럽게 발리며, 블랙, 네이비, 브라운 등 기본 컬러부터 샴페인 골드, 베이비 피치, 글램 라떼 등 아이섀도로도 활용할 수 있 는 포인트 컬러까지 11가지 다양한 컬러를 구비한 것도 장점. 오토 타입에 정교한 아이 라인 연출이 가능하도록 샤프너를 내장한 세심함도 돋보인다. 0.5g, 1만2천원.

 

 

“놀랍도록 부드럽게 발려
쉽게 번질 거라고 예상했는데
한 번 마른 후에는 클렌징을 하기 전까지
번지는 일이 거의 없을 정도.

블랙 컬러는 은은한 펄이 감돌아
진하게 발색되지만
부담스럽지 않아 애용하고 있다.”

 

“인생 아이라이너!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는 눈가에 자극을 주고,
하루 종일 화장을 하고 있는 경우
눈이 아파서 잘 쓰지 않았는데,
이 제품은 자극이 거의 없고 눈이 편안하다.

물론 지속력 또한 최고다.”

 

 

 

IOPE
아이오페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2012년 출시 이후 2백95만 병*이 팔리며 그 효능을 입증한 아 이오페 바이오 에센스의 최신 버전. 세안 후 처음 바르는 퍼스 트 에센스로 탁한 피부를 정화하고 항산화 성분을 가득 채워 피 부 본연의 투명함을 되찾아준다. 그 효능의 비결은 피부 본연의 항산화 기능을 되살려주는 바이오 리독스 알파TM. 피부 항산 화 환경을 모사한 아이오페만의 독자 성분으로 피부를 정화하 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티오레독신(TRX), 피부 항산화 기 능을 담당하는 피루베이트와 아데노신, 지속적인 항산화 작용 을 돕는 비타민 PP가 유기적으로 작용해 피부 본연의 항산화 기 능을 되살려준다.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는 이 바이오 리독스 알파TM를 92.5%나 함유해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84ml, 3만원/ 168ml, 6만원.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페이셜 케어 코튼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가 효과적으로 피부에 흡수되도록 도와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화장솜. 짜임이 촘촘한 100% 순면 시트라 보풀이 생기거나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 56매, 4천원. 스템 III 앰플 3중 노화 방지 성분인 알란토 컴플렉스를 머리카락 4백분의 1 크기 리포솜 안에 담아 숙면을 취한 듯 힘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앰플.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피부 탄력과 광채가 2배 이상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50ml, 8만원.

*2012년 7월~2020년 12월 국내 온·온프라인 전 채널 바이오 에센스 판매 수량

 

시험 기관: ㈜P&K 피부임상연구센터 / 시험 기간: 2021년 3월 15일~4월 19일 / 시험 대상: 만 30~49세 여성 30명

 

 

왼쪽부터) 스템 III 앰플 3중 노화 방지 성분인 알란토 컴플렉스를 머리카락 4백분의 1 크기 리포솜 안에 담아 숙면을 취한 듯 힘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앰플.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피부 탄력과 광채가 2배 이상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50ml, 8만원.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페이셜 케어 코튼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가 효과적으로 피부에 흡수되도록 도와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화장솜. 짜임이 촘촘한 100% 순면 시트라 보풀이 생기거나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 56매, 4천원.

 

 

 

ACWELL
아크웰

 

 

리얼 아쿠아 밸런싱 크림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되찾아 외부 자극에 흔들리지 않는 건강 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진정 수분 크림. 핵심 성분은 N4 컴플렉스. 감초, 어성초, 수분초, 펜타비틴으로 이루어진 이 성 분으로 수분 밸런스를 찾아보자. 여기에 제주산 방울양배추 추 출물, 오메가3와 6를 추가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편안한 수분감이 지속되도록 돕는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 피부 투명도 개선 테스트, 물리적·화학적 자극 예방 테스트, 마스크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진정 개선 테스트를 완료한 것도 안심 포인트. 50ml, 3만원.

 

 

“물처럼 가벼운 젤 텍스처인데도
수분감이 오래 지속된다. 피부에 닿자마자
빠르게 흡수되며 끈적이지 않아 요즘처럼
덥고 습한 계절에 사용하기에 알맞다.”

 

 

리얼 아쿠아 밸런싱 앰플 가벼운 초경량 텍스처가 산뜻하게 흡수되며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수분 레이어링 앰플. 수분량이 1회 사용 시 51.54%, 3회 사용 시 106% 증가해 피부의 건조한 정도에 따라 맞춤 케어를 할 수 있다. 35ml, 2만6천원.

 

 

 

ESPOIR
에스쁘아

 

테이핑 커버 쿠션 SPF25/PA++

테이핑이라는 이름 그대로 얇게 발리는 포뮬러가 마치 테이프처럼 피부에 딱 붙어 아침에 화장한 상태 그대 로 하루 종일 유지되는 쿠션 콤팩트. 스웨트 프루프 기 능을 갖춰 피지, 물, 땀에 강하고, 해양 심층수와 어성 초 추출물이 청량한 수분감을 전달해 여름을 위한 최 고의 쿠션 콤팩트로 손꼽힌다. ‘커버 끝판왕’이라 불릴 정도로 강력한 커버력과 지속력도 테이핑 커버 쿠션의 장점. 아시안 피부 톤에 가장 잘 어울리는 미디엄 옐로 베이스의 5가지 컬러를 구비해 피부 톤에 딱 맞는 컬러 를 선택할 수 있다. 13g×2개, 3만3천원.

 

 

“트러블 자국이 많고
지성 피부인 나의 인생 쿠션.

잡티를 감쪽같이 감추고,
피부 요철을 매끈하게 메워주며
무엇보다 피지나 땀에 녹아내리지 않고
화장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케이스가 얇아
파우치에 넣어 다니기도 편하다.”

“입소문이 괜히 난 게 아니다.

피부에 얇게 밀착하면서도 가릴
것은 싹 가려주는 커버력과
시간이 지난 후에도 다크닝 없이 화사하게
유지되는 지속력이
일품이다.

이 쿠션을 만난 뒤 화장
수정하는 걸 잊을 정도.”

 

테이핑 커버 모이스트 쿠션 SPF42/PA++ 극강의 커버력을 보여주면서도 촉촉하고 편안하게 밀착되는 광채 커버 쿠션. 테이핑 커버 쿠션의 촉촉한 버전으로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건성 피부나 수분광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13g×2개, 3만3천원.

 

 

 

JM SOLUTION
JM솔루션

 

릴리프 약산성 약쑥 앰플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미니멀 & 클린 뷰티를 모토로 피부에 꼭 필요한 13가지 성분만을 담은 진정 수분 앰플. 피를 맑게 하고, 살균과 소염 등의 효 능이 있어 오랫동안 약재로 사용해온 강화 약쑥잎 추출물 91%와 판테놀, 알란토인, 자작나무 수액으로 이루어진 그린 릴리프 콤플렉스가 피부 진정 을 돕고, 피부를 본연의 건강한 상태로 되돌려준다. 20가지 유해성 논란 성 분을 배제한 것은 물론 13가지 성분 모두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순한 제 품이다. 50ml, 가격 미정.

 

 

“최소 성분 화장품에는
일단 높은 점수를 주게 된다.

단 13가지 성분만 사용했는데도
발림성이나 품질이
우수해
100점 만점을 주고 싶다.”

“물처럼 가벼운 젤 텍스처인데도
수분감이 오래
지속된다.

피부에 닿자마자 빠르게 흡수되며
끈적이지
않아 요즘처럼 덥고
습한 계절에 사용하기에 알맞다.”

“텍스처가 가벼운데도 굉장히 촉촉하다.

게다가 이 수분감이 무려 72시간*이나
유지되다니 놀라울 따름.
*72시간 수분 유지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 완료”

 

왼쪽부터) 릴리프 약산성 약쑥 마스크 피부 정화와 진정에 효과적인 강화 약쑥을 문경의 동굴에서 48시간 숙성한 후 추출해 넣었다 EWG 그린 등급의 18가지 성분만 담은 시트 마스크. 30ml×10매, 3만원. 릴리프 핏 어성초 마스크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에 좋은 어성초 추출물을 50% 담아 민감하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탄력과 장벽 기능을 개선해준다. 마스크 시트도 비건 인증 원단이라 더욱 믿음이 간다. 35ml×10매, 3만원. 릴리프 약산성 티트리 마스크 대표적인 트러블 케어 성분인 티트리 잎 추출물을 70% 담은 시트 마스크. 릴리프 라인의 마스크는 모두 18가지 최소 성분에, 동물성 성분을 배제하고 FSC 인증 단상자를 사용한 클린 뷰티 제품이다. 30ml×10매, 3만원.

 

 

 

GIVERNY
지베르니

 

밀착 커버 파운데이션

각종 뷰티 어워드 5관왕을 석권한 베스트셀링 파운 데이션.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리 라이트 포뮬러가 피부에 밀착해 잡티는 물론 요철까지 말끔하게 가 려준다. 블루밍 플라워 컴플렉스가 피부에 맑은 생 기를 불어넣으며 보습 성분을 60% 이상 함유해 속 당김이나 들뜨는 현상 대신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메 이크업을 선사한다. 마스크 묻어남 방지 임상시험* 을 완료했다. SPF30/PA++, 30ml, 3만원.

*시험 기관: ㈜더마코스메틱 피부과학연구소 / 시험 기간: 2020년 8월 17일~21일 / 시험 대상: 20명

 

 

“무게감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가벼운
초경량 텍스처인 데다 마스크에 잘 묻지도 않아
마스크까지 착용해야 하는 무더운 여름에
사용해도 답답하지 않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보정돼 초보자라도 전문 아티스트에게
메이크업을 받은 듯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밀착 커버 쿠션 밀착 커버 라인에서 선보이는 베이식한 쿠션. 플라워 버드, 베리 블로썸 컴플렉스가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불어넣으며, 보습 에센스 성분을 가득 머금은 그물막 네트워크로 구성된 모이스트 글래스 포뮬러가 피부에 밀착해 유리처럼 매끈하고 반짝이는 피부로 연출해준다. SPF50+/PA+++, 12g×2개, 3만3천원.

 

 

 

FATION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바탕으로 한 에센스와 100% 순면 멸균 패드가 만나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하고 진정시키는 토너 패드. 무려 170mL 용량의 에센스 토너에 건강한 피부에서 유래한 마이 크로바이옴을 함유해 무너진 피부의 수분 케어와 피부 진정에 도 움을 준다. 홀이 있는 면과 매끈한 면으로 이뤄진 2중 양면 패드는 100% 순면이라 예민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사이 즈가 넉넉해 수분 진정 마스크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pH 5.5 약 산성 처방, 인공 향료와 색소 무첨가 등 순한 화장품의 덕목을 두 루 갖춘 것도 인기의 비결. 80매(170ml), 2만2천원.

 

 

“농축된 수분감이 느껴지는 에센스형 토너를
듬뿍 함유해
각질 제거, 토너, 에센스 단계까지
이 제품 하나로 끝낼 수
있다.

스킵 케어를 위한 필수 아이템인 듯.”

“다른 토너 패드보다 훨씬 덜 자극적이고
에센스 토너를 잘 머금는 느낌.”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베이스 메이크업이
한결 잘 받아
중요한 일이 있는 날에는
반드시 사용하게 된다.”

 

 

왼쪽부터) 아쿠아 바이옴 수딩 앰플 건강한 피부에서 유래한 마이크로바이옴을 함유한 고농축 앰플 포뮬러가 피부에 수분을 겹겹이 채워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약산성 처방에, 하이포 알러제닉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30ml, 2만2천원. 아쿠아 바이옴 카밍 크림 예민한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고 쫀득한 수분막을 다져주는 고농축 바이옴 크림. 특허받은 피부 유래 마이크로바이옴이 피부 컨디션 밸런스를 케어하고, 고농축 크림 포뮬러가 든든한 수분막을 쌓아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 바탕으로 가꿔준다. 50ml, 3만원.

 

 

 

PHYSIOGEL
피지오겔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앰플 세럼 피지오겔의 피부 장벽 강화 기술에 125시간 항산화 테스트를 완료한 앰플 세럼. 30ml, 5만8천원.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앰플 세럼

165년 피부 과학의 결정체, 피지오겔에서 새롭게 선보인 항산화 앰플 세럼. 8% 비타민 C와 E, 프로비타민 B5 판테놀로 구성한 에이스 비타 콤플렉스를 더해 피 부 본연의 방어력을 강화하고, 항산화 성분인 페룰릭애씨드를 담아 외부 스트레 스에 맞서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이 성분들의 시너지로 2주만 사용해도 피 부 장벽 방어율이 4.4배* 개선되고, 125시간 항산화 테스트까지 완료해 뛰어난 항산화력을 가진 제품이다. 피부 지질층의 구조와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피부 자극 요인을 막아주는 피지오겔만의 바이 오미믹 테크놀로지를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앰플 세럼에도 적용했다. 30ml, 5만8천원.

 

 

“너무나 기다려온 피지오겔의 신제품.
앰플 유목민을 위한 탁월한 선택이 아닐까!
다음날 아침, 피부가 쫀쫀하고 탱글해진 느낌!
비타민 앰플 특유의 따끔거림도 없이 순해서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이전부터 순하고 보습력이
강한 피지오겔을 써왔는데,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앰플 세럼은 8%의 비타민 콤플렉스까지
더해져 전문가에게 관리받은 듯 피부가 한층
탄탄해진 걸 느낄 수 있다.”

“물처럼 가벼운 텍스처에 잔여감 없이 피부에 쏙
흡수되는데, 그 이후 느껴지는 편안한 보습감은
정말 강력하다. 앰플 세럼과 피지오겔 크림, 단
두 개만 발라도 여름부터 겨울까지 보습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