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인스타그램 (@jennierubyjane)

 

켄달 제너 인스타그램(@kendalljenner)

 

숨겨왔던 탄탄한 보디 라인을 드러낼 계절이 왔어요.
특히 올해는 백리스 원피스, 크롭탑, 스퀘어 넥 등 과감한 실루엣의 룩들이 유행하며 보디 피부를 노출할 기회가 더 많아질 것 같은데요!

섹시한 등과 클리비지 라인을 뽐내기 위해선 등드름, 슴드름 한 점도 용납할 수 없겠죠?
사진 속 제니와 켄달 제너처럼 깨끗한 보디 피부 가꾸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1. 헤어 린스, 트리트먼트 후 몸에 남은 잔여물 깨끗하게 씻기
헤어 린스와 트리트먼트에는 모발을 부드럽게 코팅하기 위한 단백질, 오일 등 영양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머릿결을 가꾸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피부에 남은 잔여물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야기하죠. 그러니 헤어 린스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한 후에 피부에 남은 잔여물이 없도록 보디 워시로 한 번 더 꼼꼼하게 클렌징하는 것 잊지 마세요!

2. 샤워볼 청결하게 관리하기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샤워볼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어요. 클렌징 후 샤워볼에 남은 피부 각질과 축축하고 습한 환경이 만나면 세균이 빠르게 번식할 수 있답니다. 그러니 샤워 후 샤워볼은 흐르는 물에 한 번 더 깨끗하게 헹구고, 욕실이 아닌 햇볕이 잘 드는 곳에 건조해주세요. 교체 기간은 관리 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름에서 최대 한 달 정도가 적당합니다.

3. 몸에 직접 닿는 옷과 침구의 청결 및 소재 체크하기
옷과 침구에는 먼지, 머리카락, 노폐물 등 각종 오염물이 남아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요. 특히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땀이나 피부 분비물도 늘어나 오염을 배가시키죠. 몸에 직접 닿는 섬유는 자주 세탁해 청결하게 유지해주세요. 그리고 합성 섬유가 다량 섞이거나 표백증백제, 형광물질 등이 들어 있는 섬유는 통기성이 좋지 않고 피부에 자극을 주어 트러블을 심화시킬 수 있으니 자주 덮거나 입는 섬유의 소재 역시 잘 체크해주세요.

4. 일주일에 2~3회 각질 관리 기능이 있는 보디 워시 사용하기
가슴과 등에 트러블이 잘 생기는 이유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 분비가 많고 각질층이 두껍기 때문인데요.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AHA, BHA, PHA등 각질 관리 기능이 있는 보디 워시를 사용해 두껍게 쌓인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사용하던 보디 클렌저가 많이 남아있다면 기존 보디 클렌저에 엔자임 효소 파우더를 소량 섞어 사용해도 각질 관리에 효과가 있습니다. 단, 매일 사용할 경우 피부 각질층이 얇아져 건조해질 수 있으니 피부 타입에 따라 이틀이나 사흘 정도 텀을 두고 사용해주세요.

 

아크네스 퍼펙트 솔루션 바디워시.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살리실산과 항염 및 항균 기능이 있는 AC ZERO 콤플렉스를 함유해 보디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준다. 500ml, 1만8천원.

 

해피바스 TAKE CARE 아크네케어 바디워시. 살리실산 2%가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한다. 전성분 7개의 마일드한 포뮬러로 보디 피부를 매끄럽게 가꿀 수 있다. 1000ml, 1만4900원.

 

 

닥터벨머 마일드 더마 아크네 바디 워시. BHA, PHA 성분을 함유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에 효과적이다. 판테놀과 글리세린이 들어있는 풍부한 거품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피부를 깨끗하게 세정한다. 500ml, 2만원.

 

파파레서피 블레미쉬 효소 파우더 클렌저. 쌀가루, 파파인 효소, PHA 등이 피부에 과도하게 쌓인 각질을 케어하고 노폐물을 제거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50g, 1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