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쓰는 뷰티 도구일수록 인체와 접촉이 빈번해 세균이 번식하기 쉽죠. 특히 요즘 같은 여름은 기온이 높고 습해 세균이 빠르고 왕성하게 번식합니다. 깨끗한 도구가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법! 메이크업 브러시, 퍼프, 트위저, 아이래시 컬러 등 뷰티 도구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할게요.

 

1 메이크업 브러시

메이크업 브러시는 피부에 밀접하게 접촉하고 화장품이 직접 닿아 오염이 빨리 되기 때문에 더 자주 관리해줘야 하는 도구! 사용할 때마다 닦아주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파운데이션이나 립 브러시 등 리퀴드 포뮬러가 스며드는 브러시는 사용 후 클렌징 티슈를 이용해 닦아주고, 아이섀도와 파우더 브러시 등 파우더 성분이 닿는 브러시는 드라이 브러시 클리너를 사용해 가루를 털어낸 다음 보관해주세요. 그리고 7~10일에 한 번은 전용 세척액을 사용해 물 세척해주세요. 메이크업 브러시를 세척할 때는 먼저 브러시 모를 미온수에 적신 다음 전용 세척제를 담은 미니 욕조에 넣고 바닥을 빨래판(?) 삼아 한 쪽 방향으로 돌려가며 세척하면 되는데요. 이때 브러시 모와 브러시를 연결하는 이음새 사이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 부분이 물에 자주 닿으면 브러시 모가 빠지는 원인이 됩니다.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물을 바꾸어 세척해준 뒤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구고 브러시 모양을 잡아줍니다. 말릴 때 역시 브러시 모와 이음새 부위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브러시 모를 아래쪽 방향으로 세워서 말려주세요. 잘 빨아서 세워둔 브러시가 자꾸 넘어져 모양이 흐트러진다면 브러시 전용 건조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에뛰드 마이뷰티툴 브러쉬 클렌징 미니 욕조&브러쉬 샤워 클리너. 바닥 면에 돌기가 있어 브러쉬 세척이 간편한 브러시 전용 미니 욕조와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녹여내는 브러쉬 리퀴드 클렌저. 각 4천원 / 250ml, 9천원.

펜티 뷰티 바이 세포라 칼라 스위치 브러쉬 클리닝 스펀지 스펀지의 질감으로 파우더 잔여물을 털어내는 원리로 물이나 비누 없이도 손쉽게 브러시를 클렌징할 수 있다. 2만9천원.

 

필리밀리 브러시 클렌징 티슈 뽑아 쓰는 티슈 타입으로 메이크업 브러시를 매일 간편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건조가 빨라 세척 후 몇 시간 뒤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20매, 5천원.

아바마트 메이크업 브러쉬 드라이 홀더 플라스틱 소재로 조립과 분해가 간편한 브러시 거치대. 다양한 사이즈의 브러시를 최대 26개까지 수납할 수 있다. 3만6천원.

 

2 메이크업 스펀지

메이크업 스펀지 역시 브러시와 마찬가지로 사용 후 최대한 자주 닦아서 보관하고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물 세척해주는 것이 베스트! 전용 클렌징 패드에 퍼프를 대고 꾹꾹 눌러가며 한 쪽 방향으로 힘주어 돌리면 메이크업 제품 잔여물이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물 세척할 때는 고체 클렌저를 사용해보세요. 미온수에 충분히 적신 퍼프를 고체 클렌저에 직접 대고 문질러 거품을 낸 다음 흐르는 물에 헹구어주면 끝. 단 스펀지의 경우 브러시만큼 수명이 길지 않으니 2번까지만 물 세척해 사용하고 그 뒤에는 새 제품으로 교체해줍니다.

더툴랩 클렌징 1042 데일리 퍼프 클렌징 패드 물을 사용하지 않고 간편하게 메이크업 스펀지와 퍼프를 세척할 수 있는 클렌징 패드.  도톰한 엠보싱 코튼으로 퍼프에 대고 문질러도 보풀이 생기거나 찢어지지 않는다.

10매, 3500원.

엘프 브러쉬&퍼프 클렌저 참숯 성분을 함유해 세정 및 항균 효과가 높은 뷰티 툴 전용 고체 클렌저. 넉넉한 용량으로 300회 이상 사용 가능하다. 1만2천원.

 

3 스틸 소재 소도구

트위저, 눈썹 칼, 아이래시 컬러, 네일 파일 등 스틸 소재의 도구들은 알콜 스왑을 이용해 가능한 자주 닦아주고, 주 1회 정도 살균기에 넣어 소독해주세요. 다소 수고스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비위생적으로 관리한 트위저와 눈썹 칼이 모낭염을 유발하고 더러운 아이래시 컬러와 네일 파일이 각각 눈병과 백선균(손톱에 생기는 곰팡이의 일종)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을 안다면 절대 소홀히 할 수 없겠죠?

유해브 소독클리너 한뼘스왑 도톰한 엠보싱 면에 에탄올을 적신 알콜 스왑을 낱개 포장했다. 기존 알콜 스왑 대비 13배 이상 큰 면적으로 여러 도구를 한 번에 소독하기 좋다. 30매, 7900원.

스위스몽크로스 버스터 UV 다용도 살균기 최적의 살균 효과를 지닌 270nm 자외선 파장을 이용해 세균을 박멸한다. 9L 대용량으로 여러 도구를 한 번에 360도 살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