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FUN)와 소비자(CONSUMER)를 합친 신조어 ‘펀슈머’가 화제다. 물건을 살 때 기능과 가격을 떠나, 재미있는 아이템이라면 지갑을 흔쾌히 여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 사회적 거리두기f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며 지루함을 견디고자, 펀슈머를 공략한 재치 있는 제품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추억을 상기시키는 레트로 패키지로 재탄생한 화장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독특한 패키지로 소장가치를 자극하는 것은 물론, 제품력까지 놓치지 않은 아이템을 아래서 살펴보자.

 

헤라

선메이트 퓨트로 컬렉션

헤라 선메이트

헤라 선메이트 퓨트로 컬렉션

헤라는 16년 연속 국내 선 크림 판매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선 메이이트 프로텍터를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재탄생시켰다. “오라- 태양의 품으로” 라는 다소 고전적인 카피를 디자이너 김기조와 협업한 캘리그라피로 구현해 90년대 감성을 더한다. 캠페인 또한 과거 CF의 모습을 재연한 과장된 연출로 기성 세대부터 MZ세대까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X 지구 슈퍼 색연필

지구 색연필 마몽드 컬러 립밤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X 지구 슈퍼 색연필

마몽드는 베스트 셀러 립스틱을 초등학생 때 한번쯤 써봤을 국민 색연필 ‘지구 슈퍼 색연필’과 협업해 선보였다. 다채로운 MLBB 컬러의 립 크레용을 색연필 크레파스처럼 생긴 패키지에 담아 출시한 것. 단상자 뒷면에 학년, 반, 이름 쓰는 칸까지 지구 색연필 케이스를 완벽하게 구현한 점이 눈길을 끈다. 기간 한정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현재는 판매가 종료되었다.

 

 

스와니코코

곰표 밀가루 쿠션

곰표 밀가루 쿠션

스와니코코 X 곰표 밀가루 쿠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곰표 밀가루와 콜라보레이션한 파운데이션 쿠션. 곰표 밀가루 패키지를 그대로 구현해 소장가치를 더한다. 실제 밀가루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며, 다크닝 없이 화사한 피부가 오랫동안 유지되어 우수한 제품력 또한 놓치지 않았다. 귀여운 패키지 덕에 곰표 밀가루를 몰랐던 MZ세대 사이에서 특히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SNS에 인증샷이 연이어 쏟아졌다는 후문.

 

 

닥터 케라피

말표 컬렉션

닥터케라피 말표 컬렉션

닥터케라피 말표 컬렉션

1967년 출시된 이후, 군인들이 군화를 때 빼고 광낼 때 사용하던 말표 구두약. 이 말표 구두약 패키지를 쏙 빼닮은 핸드크림과 풋크림이 출시되었다. 패키지 상단에 ‘안심하세요 구두약이 아닙니다.’라고 쓰여진 안내 문구마저 위트 있게 느껴진다. 두 제품 모두 시어버터를 고함량 함유해 거칠어진 손과 발을 매끈하게 가꿔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