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격상 이후 매일 집에만 있으니 소화가 잘  안 되고 체중도 불었다고요?

그렇다면 소화에 도움을 주는 효소의 힘을 빌려보세요.

효소는 인체에 존재하는 고분자 촉매제로, 우리 몸의 다양한 화학 반응을 촉진합니다.

소화에 도움을 주어 과식이나 활동 부족으로 생기는 더부룩함과 변비에 특히 효과적인데요.

최근에는 대형 제약 회사는 물론 뷰티 브랜드 그리고 인플루언서들의 마켓까지 다양한 경로를 통해 효소를 접할 수 있게 되었죠.

쏟아져 나오는 제품 중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 지 모르겠다면 다음 2가지를 먼저 체크해보세요.

 

 

첫째, 효소 역가 수치

역가 수치는 효소의 활성 수준을 나타낸 것으로, 제품의 영양 성분 표기 정보에서 ‘아밀라아제(탄수화물 분해 성분)’와 ‘프로테아제(단백질 분해 성분)’, ‘리파아제(지방 분해 성분)’등을 더한 수치로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 정보에 제품 1회 섭취 분에 해당하는 역가 수치가 표기되어 있으니, 이를 확인하고 최소 100,000유닛  이상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곡물을 발효해 만든 효소의 특성 상 청국장 같은 맛이 날 수 있는데요.

매일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제품이니 거부감이 들지 않는 맛인지 꼭 확인해보세요.

최근에는 레몬 맛이나 고소한 인절미 맛 등 간식처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들도 많이 출시됐으니, 제품 후기를 확인한 뒤 원하는 맛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후기를 확인했더라도 맛은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으니 최초 구매는 구입할 수 있는 최소량만 구입해 직접 맛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이라는 확신이 들면 추가 구매하세요.

 

그래도 제품이 너무 많아 헷갈린다면 에디터가 고른 효소 리스트를 참고해보세요.

비비랩 이너뷰 효소

3g*30포, 4만1900원.

현미, 보리, 통밀, 검정콩 등 15가지 곡물 발효 효소를 담아 소화 작용을 도와주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영양소를 공급한다.

상큼한 레몬 맛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니드인 비움 효소

3g*20포, 4만2천원.

 국내산 현미, 대두, 보리, 수수 등을  발효시킨 혼합 곡물 효소. 1포당 30만 유닛의 역가 수치를 자랑하고, 인절미처럼 고소한 맛이 난다.

 

 

녹십자 귀리에퐁당효소

2g*30포, 2만8천원.

세계 10대 슈퍼 푸드인 귀리를 발효한 효소를 함유했다. 면역 증강 물질인 베타글루칸을 더해 소화는 물론 면역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큐브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깨끗한 발효효소

3g*30포, 6만원대.

유산균으로 발효한 효소와 4세대 유산균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담아 위와 장 건강에 효과적이다. 1포 당 역가 수치는 20만3천 유닛.

 

 

청년곡창 가볍군 효소면 비우리

3g*30포, 3만4900원.

한국인의 평균 식습관과 일일 영양소 섭취량을 분석해 가장 효과적인 비율의 소화 효소를 담아냈다. 백태, 검은콩, 아몬드 등의 곡물과 견과류를 혼합해 고소한 맛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