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가성비 갑 속눈썹 펌
소요 시간 40분

아비브 콘텐츠 비주얼 디렉터 이주희

와이츄 파워업 셀프 속눈썹 펌 키트 시즌 2. 버블 유분 제거제 50ml + 펌제 10ml + 글루 10ml(로드·스틱·집게 등 포함), 4만5천원대.

시술 방법 눈가 유분을 제거하고 실리콘 로드의 평평한 면에 글루를 발라 눈두덩에 붙인다. 눈두덩에 붙인 로드의 둥근 면 위에 글루를 발라 속눈썹을 고정하고 모양을 잡는다. 속눈썹에 눈썹 모 연화 기능의 1제를 바르고 15분 후 닦아낸다. 중화 기능의 2제를 바르고 15분 후 닦아낸다.

만족스러운 점 속눈썹이 직모라 한 달에 한 번 정도 속눈썹 펌을 해야 하는데, 직장인이 한 달에 한 번씩 속눈썹 숍에 가서 시술하는 건 시간이나 비용 면에서 다소 부담스럽다. 제품을 구입해 집에서 셀프로 시술하면 비용도 10분의 1 수준으로 줄일 수 있고 시간도 아낄 수 있어 좋다.

아쉬운 점 섬세함이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손재주가 없으면 혼자서 하기가 만만찮다. 또한 셀프라 가끔 모양이 만족스럽지 않아 아쉽다.

총평 속눈썹 펌을 주기적으로 하고 손재주가 좀 있다면 강력히 추천한다. 곰손이라면 처음 한두 번은 결과가 아쉬울 수 있다.

붙이고 구우면 끝나는 손톱 연장
소요 시간 15분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 김상은

UUUUU 매지컬 익스텐션 키트. 24pcs, 5천8백원.

시술 방법 알코올 솜으로 손톱의 유분을 제거한 다음 전용 네일 스트립을 붙인다. 그 위에 투명한 몰딩 팁을 올려 모양을 잡고 UV 램프로 1분 정도 경화한다. 네일 스트립이 딱딱하게 굳으며 몰딩 팁 모양대로 연장되면 원하는 모양으로 다듬은 뒤 톱 젤을 발라 한 번 더 경화한다.

만족스러운 점 셀프 네일아트를 할 때 짧은 손톱부터 긴 손톱까지 원하는 대로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제일 큰 장점. 손톱 가장자리가 약간 찢어졌을 때 집에서 재빨리 연장하면 손톱이 완전히 부러지는 참사도 막을 수 있다.

아쉬운 점 네일 숍 시술보다 유지 기간이 짧다. 관리하는 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 7~10일간 유지되는 듯. 숍 네일 연장 시술이 3주 이상 유지되는 걸 고려하면 지속력은 절반 수준.

총평 기분 전환으로 코핀이나 스틸레토 네일을 짧게 즐겨보고 싶다면 꽤 괜찮은 시술.
UUUUU 매지컬 익스텐션 키트. 24pcs, 5천8백원.

엔트로피 셀프미용 self beauyty
엔트로피 메이크업 터프 브로우 리프트 펌. 10ml×2ea(스크루 브러시 포함), 4만5천원.

출근 전에 할 수 있는 셀프 눈썹 리프트 펌
소요 시간 6~15분

BBDO 스토리텔러 이혜리

시술 방법 세안 후 눈썹 주변의 유분과 이물질을 제거한다. 눈썹 모를 연화하는 1제를 바른 뒤 눈썹 빗으로 고르게 빗어 모양을 잡는다. 눈썹 모 두께와 피부 민감도에 따라 3~6분간 방치한 뒤 닦아낸다. 중화 기능의 2제 역시 같은 방법으로 도포했다가 닦아낸다.

만족스러운 점 뭉쳐 있는 눈썹 모를 고르게 펴 비어 보이는 부분 없이 잘 고정해준다. 눈썹을 그리지 않아도 될 만큼 눈썹이 진하고 예뻐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펌이 유지되는 2~3주 동안은 타고난 눈썹 미녀인 척할 수 있다.

아쉬운 점 펌제를 눈썹에 바르기 때문에 냄새를 참기가 약간 힘겹다. 브로 솝의 시술이나 마스카라처럼 인위적으로 올려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화보 속 뷰티 모델의 눈썹을 기대하면 조금 실망할 수 있다.

총평 다른 사람이 알아볼 만큼 드라마틱하지는 않지만 자기 만족도가 꽤 높은 편.

파시노 셀프 뿌리펌 셀프미용 self beauyty
파시노 원스텝 셀프 뿌리펌 스타터 세트. 12ml×6ea + 헤어클립 6ea, 3만2천원대.

곰손도 10분 컷, 모발 뿌리 펌
소요 시간 10분

스타일크라시 콘텐츠 에디터 공다운

시술 방법 헤어클립에 펌제를 콩알 크기 정도로 올리고 균일하게 편다. 제품을 바른 클립을 모발 뿌리 부분에 고정한 채 10분 동안 그대로 둔다. 클립을 빼고 미온수로 모발을 헹군 뒤 헤어드라이어로 잘 말린다.

만족스러운 점 집에서 10분만 투자해도 뿌리에 자연스러운 볼륨이 생긴다. 약을 여러 번 바르거나 중화하는 등 복잡한 과정 없이 집게로 집어두기만 하면 되니까 부담 없이 자주 할 수 있다.

아쉬운 점 헤어 숍처럼 힘 있는 뿌리 볼륨 펌을 기대하면 아쉬울 수 있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한다면 전문 숍에 찾아갈 것.

총평 직모 중의 직모라 뿌리 볼륨 펌이 필수인 사람들, 고데를 하는 수준의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도전해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