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브랜드 컨설팅 펌 라니 앤컴퍼니와 다양한 취향을 큐레이팅한 편집숍 라니 서 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본업인 브랜드 컨설팅 을 시작한 지 10년이 되었는데, 순수예술과 디자인 그 리고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한 브랜딩 작업을 하다 보니 그동안 수많은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를 만날 기 회가 있었어요. 그 과정에서 소개하고 싶은 작품도 많았고요. 그래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소개하고 싶었던 작품과 아이템을 큐레이팅한 편집숍을 오픈해보기로 했죠. 그리고 이 편집숍에 우리의 DNA를 담은 고유의 브랜드가 함께하면 좋겠다 싶어 뷰티 브랜드 마예트까지 함께 론칭하게 되었어요.

마예트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마예트는 나의 몸과 마음을 온전히 느끼며, 나를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사랑하는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 뷰티 브랜드입 니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진 팬데믹과 개인적인 사건들을 겪으며 건강한 삶과 자연스러움의 소중함을 마음 깊이 느꼈습니다. 그 과정에서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도 조금 변했죠. 지나치게 치레하는 것보다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본연의 나를 찾고 그 모습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에 한발짝 다가설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 했어요. 그래서 마인드풀니스라는 컨셉트의 뷰티 브랜드를 만들게 됐죠. 또 뷰티 브랜드는 여성 중심으로 전개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예트는 모든 성의 가치를 포용하고 존중하는 ‘젠더인클루시브(gender-inclusive)’를 추구한다는 점이 특별해요.

처음 선보이는 제품으로 클렌징 파우더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과거에 피부 트러블이 심해 고생한 적이 있어요. 좋지 않은 환경과 스트레스에 지속적으로 노출 된 탓이었는데, 피부에 맞는 클렌저를 사용하면서 많이 호전되었죠. 이때 복잡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더하는 것보다 덜어내는 리추얼이 필요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클렌징은 하루 종일 바쁘고 정신 없이 살아가는 우리가 스스로를 다독이고 어루만지며 여유를 가질 수 있는 몇 분 안 되는 시간이잖아요. 손에 닿는 기분 좋은 물의 감촉, 부드러운 거품 사이로 만져 지는 피부의 온기를 느끼며 나에 온전히 집중하고 몰입 하는 시간을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한 클렌저야말로 젠더인클루시브를 추구 하는 마예트에 가장 어울리는 아이템이고요.

‘카밍 케어 클렌징 파우더’와 ‘리프레싱 케어 클렌징 파우더’ 두 가지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매일 일상적으로 사용할 클렌저를 찾는다면 카밍 케어 클렌징 파우더를 추천해요. 입자가 작고 부드러워 피부에 큰 자극을 주지 않고 클렌징 할 수 있고 피붓결이 매끈해지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모링가 성분이 피부 항산화에도 도움을 주고요. 리프레싱 케어 클렌징 파우더는 입자가 조금 더 크기 때문에 모공 집중 케어가 필요한 분들에게 좋아요. 피지가 뭉치기 쉬운 코와 턱 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하거나 보디 케어에 활용해도 유용하죠. 따로 각질을 관리하지 않아도 클렌징 중에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피부가 훨씬 부드럽고 매끈해집니다.

앞으로 마예트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대로 마인드풀니스를 실천하며 자연스러운 나를 만나고, 그 모습을 사랑하는 데 도움을 주는 뷰티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 첫 스텝이 내 몸에 쌓인 불필요한 불순물을 걷어내는 ‘정화’였다면, 다음 스텝은 내가 원 하는 방향으로 나를 감싸는 아이템이 될 것 같아요. 그 카테고리는 향이 될 수도 있고, 스킨케어가 될 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