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브 글레이즈먼 프레쉬 공동 창립자

프레쉬의 제품은 개발 과정과 원료에 얽힌 배경을 알고 사용할 때 더 믿음이 갑니다. 새로 출시하는 티 엘릭시어 세럼의 탄생 배경과 스토리를 들려주세요. 프레쉬는 세계 각국의 자연유래 원료를 성분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어요. 아직 발견되지 않은 잠재력을 가진 자연유래 원료를 찾기 위해 지구 곳곳을 돌아다니던 중 ‘인도양의 진주’로 알려진 모리셔스에 당도했죠. 화산섬인 이곳은 기후가 덥고 습해 생물이 온전하게 자라기에 쉽지 않은 곳이에요. 그런데 이런 척박한 환경에도 훌륭하게 적응한 독특한 식물을 발견하고, 이것을 원료로 사용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티 엘릭시어 세럼의 주요 성분을 모리셔스에서 자란티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프레쉬는 ‘티(tea)’가 스킨케어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해왔어요. 뜻밖에 발견한 모리셔스는 화산토양, 열대기후, 낮은 고도 등 식물이 자라기에는 최악의 환경이죠. 이런 자연조건을 극복하고 자라는 ‘모리셔스 티’는 결과적으로 생존을 넘어 100년 넘게 번성했고, 프레쉬의 특허*받은 기술로 일반 티보다 스킨 리질리언스 유효성분이 2.65배** 더 진한 APT 테크놀로지™를 발견했어요. 이 성분이 피부에 순기능을 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죠. *특허번호 FR3043695, ** 동일한 추출 과정의 유효 성분 함유량 비교 시

한국 여성들은 스킨케어 리추얼에 관심이 무척 많습니다. 티 엘릭시어 세럼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당신만의 리추얼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제품을 추천해주셔도 좋고요. 요즘 저는 하루 두 번씩 사용할 정도로 티 엘릭시어 세럼에 푹 빠져 있는데, 피부 컨디션을 케어하는데 탁월한 효과를발휘합니다. 티 엘릭시어 세럼을 바르기 전에 ‘소이 페이스 클렌저’로 피부 노폐물을 씻어낸 뒤 ‘콤부차 에센스’로 피붓결을 한 번 더 정돈하죠. 티 엘릭시어 세럼을 바른 뒤에는 반드시 모이스처라이저를 발라 보습막이 형성되도록 합니다. 보습막이 형성되면 유효 성분이 쉽게 빠져나가지 못해 티 엘릭시어 세럼의 효능이 극대화되니까요.

프레쉬의 제품은 자연유래 성분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프레쉬의 많은 제품은 제 어린 시절 경험에서 탄생했습니다. 할머니가 사용했던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은 슈가 라인이 대표적인 예죠. 화장품 원료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던 옛날에는 대부분 자연유래 성분으로 피부를 관리했어요. 이 점이 흥미롭게 느껴졌고, 여기에 현대 과학을 접목해 더욱 특별한 제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시작한 프레쉬가 지금은 유럽과 아시아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었어요. 프레쉬가 지금까지 사랑받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그리고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브랜드를 전개하는지 궁금합니다. 프레쉬는 고객에게 아름다움과 더불어 ‘feel good’이라는 진정한 감각을 선사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어요. 프레쉬를 찾는 분들 또한 이런 가치관에 동조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화장품을 매개체로 감각과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프레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근본이고, 이 본질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난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지속 가능성에 대한 브랜드의 가치관과 철학을 담은 30가지 약속을 발표했어요. 마리끌레르도 ‛FOREVER FRESH’라는 캠페인으로 그 약속을 응원했고요. 현재 진행 상황은 어떤가요? 앞으로 계획과 행보도 살짝 귀띔해주세요. 지속 가능성은 프레쉬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며, 여정의 일부예요. 그렇기 때문에 끊임없이 배우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윤리적 생물 거래를 위해 힘쓰는 윤리적 생물 무역 연합 (UEBT, Union for Ethical BioTrade) 같은 조직과 파트너십을 맺었죠. 지속 가능성뿐 아니라 생물 다양성에 대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에요. 우리는 안전하고 감각적인 스킨케어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다만 우리가 사는 지구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과 협력하며, 이 모든 것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말이죠.

안로르 뷜토 프레쉬 피부생물학자

모리셔스 티를 화장품 성분으로 만들 때, 특별히 적용한 테크놀로지가 있나요? 모리셔스 티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APT 테크놀로지™ (APT Technology™)라는 피부 활성 성분을 발견했어요. 이는 일반티보다 농도가 진해서 피부에 유효 성분을 더욱 풍부하고 깊게 전달할 수 있는 진귀한 성분이죠. 프레쉬만의 기술력으로 찻잎을 분해하고 저분자량 화합물을 여과하는 과정을 거쳐 이 성분을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스킨 리질리언스ʼ란 어떤 의미이며, 이에 주목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킨 리질리언스(skin resilience)는 정확하게 피부 노화를 유발하고 촉진하는 외부 피부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피부 스스로 저항해내는 능력을 뜻해요. 단순히 피붓결을 개선하는 것을 넘어 피부 스트레스 요인에 쉽게 대응하고, 적응하는 능력을 끌어올려어떤 상황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현대인의 피부에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해요.

일상생활 속 피부 스트레스가 피부 또는 스킨 리질리언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일상생활 속 피부 스트레스 요인은 피부를 쉽게 지치게 만들고, 이는 잔주름과 깊은 주름, 거친 피붓결, 칙칙한 피부, 탄력 저하 등으로 이어집니다. 실제로 이러한 눈에 보이는 피부 노화 징후의 90%가 일상 속 피부 스트레스 때문에 생겨요. 탄력성이 높은 피부는 마치 코일스프링이 외부의 압력을 받으면 충격을 흡수하는 것처럼,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피부 스트레스 요인에 직면하더라도 스스로 적응해갈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스킨 리질리언스에 주목한 이유예요.

그렇다면 티 엘릭시어 세럼은 우리 피부에 어떤 효능을 발휘하나요? 스킨 리질리언스를 강화해 근본적으로 피부의 적응력을 키우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요. 특허*받은 기술로 추출한 APT 테크놀로지™가 피부 노화로 이어지는 일상 피부 스트레스로 부터 스스로를 케어하도록 해주고요. 결과적으로 피부의 적응을 도와 어떤 피부 스트레스 환경에도 동요하지 않는 탄탄한 기본기를 갖출 수 있게 되죠. 그 결과 피붓결과 탄력, 주름 등이 자연스럽게 개선되는데 도움을 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이는 1천8백 회가 넘는 테스트를 거친 후 실시한 피부적용시험**을 통해 입증되었어요. *특허번호 FR3043695 **33명을 대상으로 8주간 제품 사용 후 기기 평가와 자가 평가를 한 결과

티 엘릭시어 세럼은 비교적 가벼운 세럼 타입으로 만들어졌어요. 이런 제형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티 엘릭시어 세럼의 텍스처는 개발 단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어요. 무겁지 않으면서 피부에 편안한 제형이 필요했죠. 이 과정에서 바이-매쉬 시스템을 적용해 밀키한 반투명 질감을 완성했어요. 이 포뮬러는 적은 양으로도 피부에 쉽게 퍼지면서 실크처럼 매끈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죠. 너무 가볍지 않고 적당히 산뜻해 어느 계절에나 사용하기 좋아요. 여기에 에너지 넘치는 시트러스와 상쾌한 티 향이 어우러져 실제 모리셔스에 있는 것 같은 경험을 선사하기도 해요.

일상생활에서 스킨 리질리언스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피부 스트레스 요인을 아예 없애거나 환경에 큰 변화를 주는 것 외에는 스킨 리질리언스를 강화할 특별한 방법이 많지 않아요. 대부분 스트레스나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는데, 이런 시스템 자체를 바꾸기 어렵기 때문이죠. 이것이 바로 프레쉬가 티 엘릭시어 세럼을 만들고 APT 테크놀로지™를 개발한 이유예요. 기존의 스킨케어 루틴에 티 엘릭시어 세럼만 추가해도 스킨 리질리언스에 효과적일 수 있어요. 라이프 스타일 자체를 통째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현재 생활을 유지하면서 피부를 더 좋게 만드는 것이죠. 프레쉬가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도 부합하고요.

티 엘릭시어 세럼 50ml 17만8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