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챤 디올 뷰티, 크리스챤 디올에게 무한한 영감을 준 ‘꽃’ 그리고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미스 디올 서울 전시&팝업(MISS DIOR EXHIBITION)’이 열립니다. 디올 하우스의 꽃에 대한 열정과 헤리티지를 담은 하우스의 대표 여성 향수 ‘미스 디올’의 아카이브를 재조명하고, 크리스챤 디올에게 영감을 안겨준 ‘예술’과 ‘여성’을 향한 열정을 반영해 전 세계 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9명의 여성 아티스트를 한자리에 모아 아이코닉한 미스 디올 보틀을 새롭게 재해석합니다.

 

 

‘미스 디올 서울 전시&팝업’의 첫 번째 공간은 따뜻한 바람과 햇살이 가득한 아름다운 정원에서 시작됩니다. 꽃과 정원에 대한 크리스챤 디올의 깊은 애정이 담긴 공간과 함께 대형 미스 디올 오브제, 그리고 글로벌 여성 아티스트 ‘후아 왕(Hua Wang)’과 ‘베단 로라 우드(Bethan Laura Wood)’의 설치 작품 두 가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야외 정원에서 시작되어 지하 1층부터 3층으로 이어지는 미스 디올 전시동(플라츠 B동)으로 진행됩니다. 지하 1층에서는 1947년 미스 디올의 탄생, 역대 미스 디올 향수 아카이브 및 미스 디올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올 하우스와 미스 디올의 정신, 그 아름다운 유산을 마주하게 됩니다. 지상 1층으로 올라가면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뮤즈 ‘나탈리 포트만’이 미스 디올 광고 캠페인에서 착용한 디올 오뜨 꾸뛰르 드레스를 미스 디올 캠페인 영상과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2층과 3층에서는 미스 디올과 예술의 특별한 만남으로 이어진 세계적인 여성 아티스트들의 설치∙회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꽃’을 주로 다루는 한국 아티스트 ‘지지수(Gigisue)’가 ‘미스 디올’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한 신작들이 포함된 ‘Miracle Rose from Heaven’ 시리즈가 이번 전시를 통해 최초로 공개합니다.

 

 

미스 디올 전시동(플라츠 B동)을 나와 정원을 거쳐 마지막 공간인 미스 디올 팝업 부티크(플라츠 A동)로 가볼까요? 1층에는 수천 송이의 꽃과 미스 디올 향수 컬렉션이 드라마틱 하게 어우러져 미스 디올의 세계를 온 감각으로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층에는 미스 디올을 비롯해 쟈도르, 소바쥬 등 크리스챤 디올 뷰티를 대표하는 남녀 향수와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선출시 되는 새로운 꾸뛰르 뷰티 오브제 ‘르 밤’을 포함한 스킨케어 제품, 선명한 컬러와 함께 눈부신 광택을 선사하는 디올 패션 ‘어딕트 립스틱’과 글로벌 베스트셀러 ‘디올 립글로우’, ‘포에버 쿠션’ 등 주요 메이크업 제품 등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가 등장합니다. 구매 고객에 한하여 아름다운 꽃으로 꾸며진 ‘미스 디올 루프탑 카페’를 즐길 수 있으며, 이외에도 금액대별 특별한 혜택과 디올만의 꾸뛰르 감성이 돋보이는 특별한 아트 오브 기프팅 포장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미스 디올 서울 전시&팝업’은 일본과 프랑스 프로방스 근교에 위치한 크리스챤 디올의 저택인 샤토 드 라 콜 느와르를 거쳐 서울에서 세 번째로 개최되는 전시로 다가오는 5월 5일부터 6월 4일까지 성수동 ‘플라츠2’에서 진행됩니다. 전시는 현장 등록 또는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디지털 사전 예약(WWW.MISSDIOREXHIBITION.CO.KR) 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가 전하는 향기로운 이야기를 ‘미스 디올 서울 전시&팝업’에서 만나보세요.

 

미스 디올 서울 전시&팝업
MISS DIOR EXHIBITION

기간
2023년 5월 5일 – 6월 4일

장소
 플라츠2(서울 성동구 뚝섬로17길 35)

시간
월-목 오전 11시 30분 – 오후 7시 30분,
금-일 오전 11시 – 오후 7시 30분
(입장 마감은 오후 7시입니다.)

|방문|
디지털 사전 예약 OR *현장 방문
*현장 등록 시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