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23

제37회를 맞은 올해 역시 마리끌레르 프랑스를 비롯해 20개 매체, 21명의 뷰티 에디터와 편집장, 마리끌레르 코리아를 포함한 국내 매체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지난 한 해 동안 출시된 뷰티 제품 중 혁신성, 효능, 질감,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다섯 가지 기준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했다.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인터내셔널 어워드 수상 제품과 국내 뷰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상의 영광을 안은 내셔널 어워드 수상 제품을 공개한다.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코리아 2023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국내 뷰티 시장에서 한 해 동안 출시된 제품 중 최고의 화장품을 선정하는 마리끌레르 코리아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올해 제37회를 맞은 유서 깊은 뷰티 어워드로, 국내 매거진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 등 뷰티 전문가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제품을 사용해보고 평가한 뒤 수상작을 선정했다. 소비자의 수준이 높아지고 취향이 까다로워지며 로컬 브랜드와 럭셔리 브랜드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추세를 반영하듯 내셔널 브랜드의 약진이 돋보이는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채로운 제품을 출품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먼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헤어케어, 이너 뷰티 부문에서 우수한 제품을 선정했고, 심사위원들의 깐깐한 안목을 만족시킨 제품에 수여하는 심사위원 상,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받는 제품에 수여하는 레전드 상, 전에 없던 혁신을 가져온 제품에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상, MZ세대의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에 수여하는 MZ 트렌드 리딩 상 등을 선정해 국내 뷰티업계에 기여한 제품을 뽑았다.

 

 

INTERNATIONAL AWARD
-SPECIAL JURY-

샤넬
CHANEL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세럼
N°1 DE CHANEL SERUM

혁신적인 기술력과 신선한 패키지 디자인, 여기에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까지 담아 출시 직후, 전 세계 뷰티 시장을 놀라게 한 샤넬 의N°1 DE CHANEL 라인.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프래그런스를 포함해 전방위로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홀리스틱 뷰티 라인이 그 혁신성과 진정성을 인정받아 인터내셔널 어워드 투표에 참여한 전 세계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와 뷰티 저널리스트의 선택을 받았다. N°1 DE CHANEL의 전 제품에 함유한 레드 까멜리아는 샤넬에서 주목하는 성분으로 피부 노화의 첫 단계에 작용해 징후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메인 제품인 레드 까멜리아 세럼은 레드 까멜리아 추출물을 포함해 천연 유래 지수를 95% 이상 담아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산뜻한 젤 텍스처로 가볍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제한하고 리필 가능한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환경을 생각한 행보를 실천하고 있다.

 

심사위원의 평가

“가브리엘 샤넬의 철학에서
깊이 영감을 받아 무척
아름다운 라인이 탄생했다.

효능이 뛰어난 건 말할 것도 없고,
감각적인 패키지에
친환경적이기까지 하니
사용하는 매 순간이 즐겁다.”

 

 

 

INTERNATIONAL AWARD

케라스타즈
KÉRASTASE

크로마 압솔뤼 라인
CHROMA ABSOLU

전 세계의 쟁쟁한 뷰티 제품이 각축을 벌이는 인터내셔널 어워드에서 헤어 제품으로 유일하게 수상하며 주목을 받은 제품은 케라스타즈의 크로마 압솔뤼 라인. 염색 시술로 인해 손상된 모발을 집중 관리해주는 염색 모발용 헤어 케어 제품으로, 샴푸부터 2가지 텍스처의 트리트먼트, 그리고 열 보호 미스트 세럼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갖췄다. 모든 제품은 케라스타즈의 엑스퍼트가 직접 분석하고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염색 모발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과 락틱산, 타타릭산 등 영양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제품 사용 후 단 5초 만에 81%* 더 부드러운 윤기와 모발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을 테스트한 심사위원 역시 끝이 갈라지고 거친 모발이 차분하게 정돈되었다는 관찰 결과를 전했다. 실제로 사용 6주 후, 92%**의 컬러 유지력과 95%***의 모발 손상 개선 효과가 입증되었다. 잦은 염색과 탈색으로 푸석해진 머릿결이 고민인 사람들에게 알맞은 제품일 듯하다.

*씻어내는 시간 제외, 수엥 크로마 압솔뤼 5초 적용 후 씻어낸 상태에서의 모발 부드러움 일시적 평가 결과
**자사 샴푸 대비 방 크로마 압솔뤼+수엥 OR 마스크 크로마 압솔뤼 1회 도포 후 실험 결과
***사용 전 대비 방 크로마 압솔뤼+수엥 크로마 압솔뤼+미스트 테르미크 크로마 압솔뤼 1회 도포 후 큐티클(거칠기)평가 결과

 

심사위원의 평가

“헤어 컬러가 오랫동안 유지되면서
손상된 머릿결이 부드러워지는 것이 강점!

염색을 자주 해도 크로마 압솔뤼 라인을
사용하면
머릿결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이 제품과 함께라면
무미건조한 헤어 컬러는 안녕이다.”

 

 

 

INTERNATIONAL AWARD

랑콤
LANCÔME

레네르지 트리플 세럼
RÉNERGIE H.C.F. TRIPLE SERUM

얼리 안티에이징의 지평을 연 랑콤은 이번에도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으며 인터내셔널 부문에서 심사위원들의 선택을 받았다. 수상작은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레네르지 트리플 세럼으로,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C 유도체, 페룰산 등 세 가지 활성 성분을 모두 담아 효과적인 탄력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 펌핑하면 세 개의 카트리지에 각각 담겨 있는 세 가지 포뮬러가 한꺼번에 흘러나오며 각 성분을 변질 없이 가장 신선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주름 완화와 탄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를 보일 뿐 아니라, 칙칙한 피부 톤과 푸석한 피붓결까지 동시에 개선할 수 있어 세럼 하나만으로 올인원 케어가 가능하다. 에멀션처럼 묽고 촉촉한 제형으로 날씨가 포근한 계절에도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 기존의 묵직한 안티에이징 제품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심사위원의 평가

“맑고 환한 피부를 선사하면서
안티에이징 케어까지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이상적인 해결책.

세 가지 제형이 피부에 사르르
녹아드는 발림성이 압권이다.”

 

 

 

INTERNATIONAL AWARD

시슬리
SISLEY

엑스폴리에이팅 엔자임 마스크
EXFOLIATING ENZYME MASK

시슬리의 엑스폴리에이팅 엔자임 마스크가 놀라운 혁신성과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인터내셔널 부문 상을 수상했다. 파우더 형태지만 물이 닿으면 크림처럼 변하는 트랜스포밍 텍스처의 클렌저. 얼굴에 크림 마스크처럼 고루 펴 발라 1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씻어내면 식물 유래 효소인 파파인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를 매끄럽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클렌징만으로 정체된 피부 턴오버를 촉진하고, 일반적인 스크럽이나 엑스폴리에이팅 제품보다 피부 자극이 적은 점이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과도하게 쌓인 각질을 제거해 이후에 바르는 제품의 흡수를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고 피부 턴오버가 정체되기 쉬운 계절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는 평이 자자하다.

 

심사위원의 평가

“1분 안에 이토록 맑은 피붓결을
가질 수 있다니 무척 놀랍다.

거품을 닦아내면 곧바로
피부가 매끈해지면서 광채가 살아나고
톤이 맑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NATIONAL AWARD
-MZ TREND LEADING-

어뮤즈
AMUSE

메타 픽싱 비건 쿠션 SPF45/PA++
META FIXING VEGAN CUSHION SPF45/PA++

단순히 제품 효능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가치를 토대로 자기만족적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한 제품을 뽑는 MZ 트렌드 리딩 부문에서는 뷰티 브랜드를 넘어선 비건&웰니스 라이프 스타일 뷰티 브랜드 어뮤즈의 메타 픽싱 비건 쿠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조 과정부터 포뮬러까지 엄격하게 심사하는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거쳐 탄생한 클린 & 비건 쿠션이다. 성분 또한 EWG 그린 등급을 획득할 만큼 2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알레르겐 프리 향료를 사용해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의 선택을 받은 대세 쿠션다운 면모를 엿볼 수 있다. 매끈한 투명 테두리와 싱그러운 아쿠아 그린 컬러 패지키에서 짐작할 수 있듯 미세 피그먼트 입자가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해 보송하고 매끈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하고, 임상시험으로 증명된 24시간 파워 래스팅 효과까지 갖춰 지속력 좋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제격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얼굴에 터치하는 순간,
산뜻한 감촉으로 피부를 감싸
잡티와 모공을
깔끔하게 가려준다.

보송하게 마무리되지만 피부 속이 건조한
느낌 없이 스며들어 높은 커버력과
편안한 사용감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

얇고 쫀득하게 밀착해 시간이 지나도 묻어날
걱정 없이 깔끔한
피부를 사수할 수 있다.”

 

 

 

NATIONAL AWARD
-BASE MAKEUP-

아르마니 뷰티
ARMANI BEAUTY

파워 패브릭+ 울트라 롱웨어 웨이트리스 매트 파운데이션
POWER FABRIC+ ULTRA LONGWEAR WEIGHTLESS MATTE FOUNDATION

파운데이션 명가 아르마니 뷰티에서 선보인 내추럴 매트, 롱웨어 파운데이션의 정석, 파워 패브릭+ 울트라 롱웨어 웨이트리스 매트 파운데이션이 내셔널 어워드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 수상
의 영예를 안았다. 이 파운데이션은 2017년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은 파워 패브릭 파운데이션을 새로운 포뮬러로 업그레이드해 2022년 출시된 버전으로, 정제된 고운 입자의 컬러 피그먼트가 포뮬러에 농축되어 자연스럽고 뽀얀 상앗빛 컬러의 피부 톤으로 연출해 준다. 또한 특유의 가벼우면서도 쫀쫀한 리퀴드 텍스처가 높은 밀착력을 선사하고, 당김 현상 없이 얇고 편안하다. 마치 파우더 처리한 듯 보송하고 부드러운 피부 결을 완성해주는 파워 패브릭+의 섬세한 커버리지로 24시간*동안 지워지지 않는 견고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만 20세~55세 여성 20명 대상 제품 사용 직후 24시간 사용 후 대비 기기평가 결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심사위원의 평가

“고급스러운 인상은 피부에 달렸다.

얇고 편안하게 발리면서도
오랜 시간 동안 예쁜 피부톤을 선사하는
이 제품이라면 쉽게 뽀얀
상앗빛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NATIONAL AWARD
-INNER BEAUTY-

바니스뉴욕 뷰티
BARNEYS NEW YORK BEAUTY

데일리 에너지 부스트
DAILY ENERGY BOOST

지난해 국내에 처음 상륙한 바니스뉴욕 뷰티는 스킨케어와 이너 뷰티 등 뷰티 & 라이프 밸런스를 아우르는 제품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번 내셔널 어워드 이너 뷰티 부문에서 수상한 데일리 밸런스 에너지 업 부스트 이뮤니티, 일명 ‘데일리 에너지 부스트’는 외면보다 내면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제품. 18가지 비타민과 영양소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으며, 설탕과 인공 착색료, 인공감미료 등을 배제해 안심하고 복용해도 좋다. 액상 제제와 캡슐 두 알을 함께 복용하면 하루 동안 필요한 필수 비타민과 영양소를 채우고 피로가 쌓인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잦은 야근과 불규칙한 생활 패턴으로 건강의 균형을 잃기 쉬운 현대인의 이너 뷰티를 도와줄 제품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휴대하기 편하고 물이 필요 없기 때문에
가방에 넣어 다니며 생각날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다.
프리미엄 천연 과일로 만들어 건강한 단맛이 느껴진다.
하루 동안 필요한 비타민을 비롯한 모든 영양소를
한 병으로 채우니 몸속부터 건강해지는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