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23

제37회를 맞은 올해 역시 마리끌레르 프랑스를 비롯해 20개 매체, 21명의 뷰티 에디터와 편집장, 마리끌레르 코리아를 포함한 국내 매체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지난 한 해 동안 출시된 뷰티 제품 중 혁신성, 효능, 질감,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다섯 가지 기준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했다.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인터내셔널 어워드 수상 제품과 국내 뷰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상의 영광을 안은 내셔널 어워드 수상 제품을 공개한다.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코리아 2023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국내 뷰티 시장에서 한 해 동안 출시된 제품 중 최고의 화장품을 선정하는 마리끌레르 코리아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올해 제37회를 맞은 유서 깊은 뷰티 어워드로, 국내 매거진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 등 뷰티 전문가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제품을 사용해보고 평가한 뒤 수상작을 선정했다. 소비자의 수준이 높아지고 취향이 까다로워지며 로컬 브랜드와 럭셔리 브랜드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추세를 반영하듯 내셔널 브랜드의 약진이 돋보이는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채로운 제품을 출품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먼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헤어케어, 이너 뷰티 부문에서 우수한 제품을 선정했고, 심사위원들의 깐깐한 안목을 만족시킨 제품에 수여하는 심사위원 상,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받는 제품에 수여하는 레전드 상, 전에 없던 혁신을 가져온 제품에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상, MZ세대의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에 수여하는 MZ 트렌드 리딩 상 등을 선정해 국내 뷰티업계에 기여한 제품을 뽑았다.

 

 

NATIONAL AWARD
-HAIR CARE-

커리쉴
CURLYSHYLL

퍼펙션 컬 크림
PERFECTION CURL CREAM

커리쉴은 제품의 우수한 품질로 독보적 성장세를 보이는 헤어 케어 브랜드로 어느 해보다 치열했던 헤어 케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작은 퍼펙션 컬 크림으로, 건조하고 상해 부스스해진 웨이브 모발에 즉각 영양을 공급하고 볼륨을 되살려주는 제품. 버터처럼 약간 되직한 텍스처가 모발에 닿으면 녹진하게 스며들면서 늘어진 컬의 윤기와 탄력을 살려준다. 텍스처가 리치하지만 흡수가 빠르고 산뜻하게 스며들어 모발이 엉겨 붙거나 끈적이지 않는 것이 특징. 심사에 참여한 전문가들 역시 볼륨을 빠르게 살리는 기능과 산뜻한 마무리 감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간편한 튜브 타입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은은한 플로럴 향이 감돌아 기분 좋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심사위원의 평가

“샴푸 후 젖은 머리카락에 바르기만 하면
자연스러운 컬을 만들 수 있다.

끈적이지 않는 마일드한 제형이면서도
모발 끝이 갈라지는 증상을 없애줄
정도로 보습력도 뛰어나다.”

 

 

 

NATIONAL AWARD
-SKINCARE SPECIAL-

달바
D’ALBA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
WHITE TRUFFLE DOUBLE SERUM & CREAM

촉촉한 아쿠아 세럼과 쫀득한 인텐스 크림의 듀얼 포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 달바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은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내셔널 어워드 스킨케어 스페셜 부문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수분 충전과 진정 기능을 하는 아쿠아 세럼과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을 높이는 인텐스 크림, 이 두 가지 제형이 담겨 있어 일명 ‘반반 크림’으로도 불리는 제품. 화이트 트러플 더블 세럼 앤 크림은 매일 변화하는 피부 상태에 따라 세럼과 크림의 비율을 조절해 스마트한 맞춤 케어를 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이탈리아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받고, 국내 저자극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보다 더 안전하고 건강한 스킨케어를 가능케 한다. 참신한 형태와 입증된 성분으로 효율성과 기능성을 겸비해 영리한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것이 심사위원들의 평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피부가 건조한 것을 못 참아
수분크림과 영양크림을 나눠서 쓰는

이들의 수고를 덜어줄 제품.

그날그날 피부 상태에 따라 세럼과 크림의
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 데다 쫀득한 마무리감까지!

직접 발라봐야 이 제품의
진가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NATIONAL AWARD
DEVICE-

다이슨
DYSON

플라이어웨이 스무더 노즐을 추가한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
SUPERSONIC™ HAIR DRYER / FLYAWAY SMOOTHER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에서 디바이스 부문 수상의 영광은 다이슨의 플라이어웨이 스무더를 탑재한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에 돌아갔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는 강력한 디지털 모터 V9을 탑재해 고압, 고속의 집중된 바람을 생성해 모발을 빨리 말려주는 기능으로 업계에서도 이미 정평이 난 제품. 이 드라이어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노즐을 교체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노즐인 플라이어웨이 스무더는 코안다 효과로 머리를 말리는 동시에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신개념 애플리케이터. 스무딩 모드로 먼저 머릿결을 건조, 정돈한 후에 플라이어웨이 모드로 전환해 사용하면 마치 헤어 숍에서 스타일링한 것처럼 잔머리를 감추면서 머릿결을 매끄럽게 마무리할 수 있다. 헤어 롤러 모양의 애플리케이터는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원하는 대로 구현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다이슨의 플라이어웨이 스무더는 젖은 상태에서도 손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부스스하고 붕 뜨는 머리도, 삐죽 튀어나온
잔머리도 다이슨의 혁신에 굴복했다.

쉽고 간편한 ‘이지 뷰티(easy beauty)’의 표본으로
3분만 투자하면
대리석 표면처럼
빛나는 머릿결로 외출할 수 있다.”

 

 

 

NATIONAL AWARD
-INNOVATION

아이오페
IOPE

PDRN 카페인 샷
PDRN CAFFEINE SHOT

질 높은 원료 개발과 끊임없는 연구로 제품을 발전시키고, 뷰티업계의 혁신을 주도한 제품에 수여하는 내셔널 어워드 이노베이션 부문 상은 아이오페 PDRN 카페인샷에 돌아갔다. 바이오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독자적 리페어 성분인 Bio-PDRN™과 리프팅 성분인 피부 카페인™의 조합으로 탄생한 고기능성 앰풀로, 아이오페만의 리페어와 리프팅 시너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아이오페의 독자 성분인 Bio-PDRN™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바탕을 건강하게 다지고, 쫀득한 리프팅 효과를 선사하는 피부 카페인™의 작은 입자가 빠르게 흡수되어 정체된 피부에 활기를 불어넣고 부기를 완화해준다. 실제 생체 피부 조직을 3D로 구현해 피부 속까지 작용하는 제품 효능을 검증하는 인공 피부 테스트를 비롯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단 28일 만에
피부 리프팅과 안면 부기 감소, 피부 탄력성 증가 효과를 입증해 스킨케어 시장에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심사위원의 평가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는데,
자기 전에
바르고 다음 날 아침
얼굴을 쓸어보면
감촉부터 다르다.

즉각 느껴지는 확실한 변화!
고기능성인데도 피부를 자극하지 않아 더욱 좋다.”

 

 

 

NATIONAL AWARD
-COLOR MAKEUP

나스
NARS

에어 매트 울트라 립 틴트
AIR MATTE ULTRA LIP TINT

놀랍도록 가볍고 혁신적인 리퀴드 젤 포뮬러와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력적인 컬러 라인업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나스의 에어 매트 울트라 립 틴트가 내셔널 어워드 메이크업 색조 부문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촉촉한 틴트 제형이 입술에 닿는 순간 보송하게 변하며 편안하게 밀착되는 소프트 매트 피니시로, ‘에어 매트’라는 이름처럼 입술 위에 가볍고 부드럽게 녹아들어 선명한 컬러의 세미매트 립을 완성해준다. 가벼운 매트 포뮬러를 위해 특별하게 설계한 얇고 날렵한 커스텀 애플리케이터가 정교한 매트 립 메이크업을 돕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매력적인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무려 8시간 동안 지워지지 않는 지속력과 나스의 베스트 컬러인 돌체 비타를 필두로 총 여섯 가지 자연스러운 컬러 셰이드를 겸비해 데일리 립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에어리 텍스처의 정석.

가볍게 발리는 동시에 얇게 밀착해
입술이 하루 종일 편안하다.

말린 장미가 연상되는 #돌체 비타는
피부가 웜 톤이든 쿨 톤이든

상관없이 잘 어울리는 컬러.

어떤 메이크업에도 잘 어울리는 차분하고
우아한 입술을 연출해줘 자꾸만 손이 간다.”

 

 

NATIONAL AWARD
-JURY’S CHOICE

스위스퍼펙션
SWISS PERFECTION

RS-28 셀룰라 리주베네이션 세럼
RS-28 CELLULAR REJUVENATION SERUM

다채로운 제품이 경합을 벌인 올해 내셔널 어워드에서 심사위원단이 가장 높이 평가한 제품에 수여하는 심사위원 상은 스위스퍼펙션 RS-28 셀룰라 리주베네이션 세럼에 돌아갔다.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보한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시하는 스위스퍼펙션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브랜드의 핵심 원료인 아이리스의 뿌리에서 추출한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보습하고, 안티에이징의 여러 증상을 케어한다. 영하 50℃의 극저온에서 동결건조한 아이리스 뿌리 속 활성성분을 담아낸 시그니처 성분인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가 자생력을 높여 28일의 피부 턴오버 케어에 도움을 주고, 본연의 아름다운 피부 빛을 되찾아준다. 고농축 성분이지만 얼굴에 바르면 산뜻하고 빠르게 스며들어 영양을 공급하고 건강한 광채 케어에 도움을 준다.

 

심사위원의 평가

“독점적인 시그니처 성분이 외부 자극과
조기 노화로부터 피부를 케어한다. 얼굴에 도포 후,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으며, 피부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지는 건
물론, 진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NATIONAL AWARD
-LEGEND

더 히스토리 오브 후
THE HISTORY OF WHOO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 SPF50+/PA+++
LUXURY GOLDEN CUSHION SPF50+/PA+++

베이스 메이크업의 기능을 넘어 피부를 근본적으로 아름답게 만드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이 뷰티업계의 꾸준한 지지를 얻은 제품에 수여하는 내셔널 어워드 레전드 부문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궁중 보석 성분으로 완성한 멀티 글로우 콤플렉스가 피부가 팽팽해 보이는 은은한 윤광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왕후의 아름다움을 위한 궁중비방에서 유래한 브랜드의 대표 성분, 공진비단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을 높여 오랜 시간 우아한 생기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 소비자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헤리티지와 고급스러운 골드 패키지로 미학적으로도 완성도 높은 레전드 쿠션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수분이 풍부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해 주름과 잡티, 모공을 자연스럽게 가려준다.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해 스킨케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