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스파 3.0

K-뷰티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정수를 경험하는 법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 설화수의 스파가 최근 리뉴얼 오픈했다는 소식에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찾았다. 설화수 스파 리뉴얼 3.0의 핵심적 변화는 새로운 애플리케이터의 등장. 기존 프로그램의 특성에 맞춘 애플리케이터와 테크닉이 시너지 효과를 낸다. 설화수 스파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진생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 웰컴 티로 제공하는 사과 수정과를 마시며 설화수 스파의 모든 프로그램은 정화-온기-집중-회복의 네 가지 여정으로 진행한다는 설명을 들었다. 각 여정에는 윤조에센스, 자음생 라인 등 설화수의 대표 제품을 사용한다. 스파 전 족욕으로 몸을 데우고 따뜻한 베드에 누우니 첫 번째 리추얼인 ‘설화동’이 시작됐다. 배 위에 설화볼을 올린 뒤 파동으로 전신을 이완해 에너지를 비우는 단계로, 전에 경험한 적 없는 특별한 리추얼이었다. 설화수 대표 라인의 네 가지 향 중 한 가지를 골라 건포 마찰을 하는 ‘설화정’으로 이어졌고, 뒤이어 핫 스톤의 온기로 데운 테라피스트의 손으로 윤조 라인의 제품을 충분히 흡수시키는 ‘윤조 리추얼’이 진행됐다. 특히 좋았던 것은 새로운 애플리케이터인 옥뿔 마사저. 시원한 천연 옥이 부기를 빠르게 빼주고, 피부를 리프팅하는 효과가 바로 느껴졌다. 페이스 트리트먼트지만 데콜테, 두피, 손까지 케어해주어 더욱 극진하게 관리받는 느낌. 설화수의 대표 제품을 미리 경험해보고 싶은 해외 관광객에게 추천하는 스파다. -박정인(프리랜서 에디터)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8 B1층
문의 02-541-9272
가격 시그니처 진생 트리트먼트. 80분, 28만원.

 

 

샹프리 스파

30년 경력 베테랑 에스테티션의 터치

샹프리는 1990년 베드 하나의 소규모로 시작한 스파 브랜드로, 샹프리 스파 역시 30년 전통을 이어온 대표적인 K-스파다. 압구정동 로데오거리에 위치하지만 단독 건물이라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스파를 즐길 수 있으며, 미니멀하고 편안한 분위기 덕에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샹프리 스파의 단골들이 즐겨 찾는 ‘청명한’과 연어 추출 성분을 함유한 앰풀과 하이드레이팅 앰풀 등 세 가지 포뮬러를 섞은 보습 앰풀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마린 주얼 프로그램’을 함께 받았는데, 마감하느라 굳은 어깨와 목, 경추를 풀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줘 만족스러웠다. 딱딱한 몸을 노곤하게 푼 뒤 페이셜 케어를 받으니 몸과 마음이 동시에 힐링되는 기분. 크림을 발라 목뒤부터 견갑골, 등까지 뭉친 근육을 섬세하게 마사지하고 목빗근과 데콜테, 두피 측두근을 푼 다음 얼굴에 연어 추출물을 함유한 앰풀을 바르고 마사지를 받았다. 브랜드에서 자체 개발한 스파 제품과 경력 30여 년의 베테랑 에스테티션이 개발한 수기 테크닉의 시너지가 압권. 덕분에 얼굴선이 착 올라붙은 느낌이 들고 몸도 가뿐해졌다. 스파를 받고 민낯으로 집에 돌아오면서 부끄럽지 않을 만큼 낯빛도 맑아졌다. K-뷰티에 관심 있는 외국인 사이에서는 서울 여행 필수 코스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자 전설적 모델 나오미 캠벨도 한국에 오면 종종 들를 정도라니 한국에 놀러 오는 외국인 친구에게 추천하기에 제격일 듯. -김현민(뷰티 디렉터)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51길 27 2층
문의 02-511-2951
가격 마린 쥬얼 트리트먼트. 80분, 23만원. 청명한 트리트먼트 45분, 14만원.

 

 

 

리버힐 스파

플로팅 테라피와 함께하는 온전한 휴식

국내 최대 규모의 스파로 꼽히는 리버힐 스파. 특히 뇌의 휴식을 돕고, 몸에 마그네슘을 공급하는 플로팅 테라피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높다. 총 두 시간이 소요되는 ‘미니 스파 데이’라는 프로그램을 받았는데, 60분의 플로팅 테라피(건식 사우나 30분, 플로팅 테라피 30분)와 90분의 리버힐 시그니처 트리트먼트(보디 60분, 페이스 30분), 릴랙스 라운지에서 30분간 진행하는 티타임으로 이뤄져 있다. 스파 프로그램 시작 전 상담을 통해 컨디션을 점검한 뒤,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받고 싶은 부위와 압을 체크하고 원하는 에센셜 오일을 고른다. 편백나무로 만든 건식 사우나에서 열기로 몸을 깨운 뒤, 플로팅 테라피 욕조로 들어가 문을 닫으면 세상에 홀로 존재하는 기분. 중력과 온도, 촉각, 사운드를 포함한 모든 자극이 완전히 차단된다. 미끌미끌한 마그네슘 물에 몸을 누이면 온몸의 긴장이 풀려 마치 무중력 상태에 있는 느낌이 든다. 굳어 있던 몸이 이완돼 스트레스도 해소되는 듯. 이어지는 시그니처 트리트먼트는 고민 부위 위주로 진행하는데, 근육을 이완시키는 아로마테라피와 테라피스트의 야무진 손길이 어우러져 온몸의 피로가 눈 녹듯 사라진다. 한남동 유엔빌리지 안에 위치해 도심의 소음에서 멀어질 수 있고, 케어 후 릴랙스 라운지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느긋하게 차를 마실 수 있다. 에르메스 식기에 담겨 나오는 디저트까지 만족도 최상. 이번에 경험한 ‘미니 스파 데이’가 만족스러워 다음에는 3백 분 프로그램인 ‘오리지널 스파 데이’도 받아볼 예정이다. -이영주(뷰티 에디터)

주소 서울시 용산구 유엔빌리지3길 183
문의 02-2088-0711
가격 리버힐 미니 스파 데이. 180분, 53만원.

 

 

더 트리니티 스파 강남점

스파와 시술 사이에서 편안하게 예뻐지는 곳

더 트리니티 스파는 강남을 비롯한 서울과 경기권에 무려 열세 곳의 지점을 운영할 만큼 명성이 자자한 곳. 웰니스 라이프를 구현하는 다채로운 스파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더 트리니티 스파 강남점에서 ‘DPL & X-MODE 더 작은 얼굴 프로그램’이라는 관리를 받았는데, 고강도 집속 초음파와 고주파 에너지로 불필요한 지방세포를 제거하고 콜라겐 엘라스틴을 활성화해 얼굴 윤곽을 되살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윤곽 초음파와 고주파를 진행하기 전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전신을 이완하는 아로마 마사지를 한다. 등과 복부, 하체와 손까지 몸의 피로를 푸는 역할을 해 편안한 상태에서 윤곽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고주파 관리 시작 전에 얼굴의 전체 밸런스와 고민스러운 부위, 피부 상태에 맞춰 얼굴 전체와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부위를 나눠 케어받았는데, 관리 전후 윤곽이 눈에 띄게 달라진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좋은 점은 아프지 않다는 것. 얼굴 윤곽 프로그램의 경우 종종 통증이 따르기도 하는데, 아주 약간 따끔할 뿐 아프지 않았다. 스파 전후로 진행하는 아로마테라피 역시 마음의 안정에 큰 도움이 된 듯하다. 갸름한 얼굴로 다듬고 싶지만 피부과 시술은 아플까 봐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얼굴 윤곽 프로그램이라 어깨나 데콜테 등 상체만 마사지해줄 거라고 예상했는데, 전신 프로그램처럼 몸 전체를 케어해주는 점도 만족스러웠다. -김지혜(디지털 에디터)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31, 센터필드 WEST 2층
문의 02-6985-7208
가격 DPL & X-MODE 더 작은 얼굴 프로그램. 95분, 42만원.

 

 

스파 세이지힐

평화로운 언덕 위의 집에서 보내는 고요한 시간

용산구의 작은 언덕에 고즈넉이 자리 잡은 스파 세이지힐. 스파 마니아 사이에서 유명한 곳이다. 소나무가 그림처럼 걸린 큰 창이 있는 공간에서 스파를 받을 수 있는데, 따스한 볕이 드는 베드에 몸을 뉘는 것만으로 마음이 포근해지는 기분이 든다. 싱잉볼과 아로마테라피를 접목한 세이지힐의 시그니처 트리트먼트, ‘메디테이션 테라피’를 체험했는데, 오일을 활용한 전신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포함해 마음의 안정과 몸의 휴식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긴장을 완화하는 제라늄 오일을 들이마시고 싱잉볼이 귓가에 울리면서 관리가 시작된다. 적막을 깨며 울리는 싱잉볼 소리가 깊이 있게 느껴져 소리가 완전히 멀어질 때까지 집중했다. 단순히 얼굴과 몸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평화를 되찾으면서 스스로를 보듬는 느낌. 온몸에 오일을 바른 뒤 오직 손의 압력으로 전신을 꾹꾹 누르며 뭉친 근육과 혈을 풀어주는데, 터치는 섬세하고 압력도 적당했다. 한 시간가량 마사지를 받은 뒤 정신을 맑게 하는 페퍼민트 오일을 사용하고 싱잉볼을 한 번 더 울리며 스파가 마무리된다. 평소 잘 쓰지 않던 근육을 풀어줘 얼굴과 몸의 부기가 빠진 것을 실감했고, 정신도 맑아지는 기분이 들어 신기했는데, 혈색이 좋아졌다는 칭찬까지 들었다. 화려한 스파보다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스파에서 심신을 힐링하고 싶다면 세이지힐을 선택하길 권한다. 최근 요가원도 오픈했다니 트리트먼트 후 코스처럼 들러봐도 좋을 듯하다. -김상은(뷰티 에디터)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34길 6
문의 02-790-3775
가격 메디테이션 테라피. 100분, 41만원(회원가), 45만1000원(비회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