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낵(A KNACK)

매일 하는 비슷비슷한 헤어 스타일이 지겹게 느껴진다면 어낵(A KNACK)을 눈여겨볼 것! 커트 맛집으로 유명한 어낵은 기본적인 커트에 변주를 줘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킨다. 히메컷, 블럭컷과 같이 단계적인 컷에 브레이드나 하이라이트 염색으로 포인트를 주는가 하면 바리깡을 사용해 구조적인 투블럭 숏컷을 창조하기도 한다. “헤어 뿐 아니라 오브제, 페인팅 등 다양한 아트 작업을 하면서 다방면에서 영감을 얻고 있어요. 이런 다양한 자극들을 헤어 디자인으로 풀었을 때 새로운 스타일이 나오는 것 같아요. 새로움과 캐주얼함을 접목해 독특하지만 누구나 해보고 싶은 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죠.” 어낵 대표원장 김지은의 철학이 통한 걸까? 독창적이면서 키치한 스타일로 MZ세대부터 젠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젊은 층은 물론이고 인플루언서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어낵은 우리나라 헤어 트렌드의 현주소 같다.

 

주소 성동구 성수일로1길 3, 1층, 2층

운영시간 10:00~19:00 /매주 월, 화 OFF

문의 02-462-1209

공식 인스타그램 @a_kncak (김지은 대표원장), @ a_knack_o (원진영 대표원장)

 

뷰티포스마일(Beautyforsmile)

페미닌한 느낌을 추구한다면 이 헤어숍에 주목하길! 애쉬브라운, 아쿠아베이지의 차분한 컬러와 볼륨감 있는 웨이브가 빛을 발하는 뷰티포스마일(Beauty for smile)은 옴브레, 발레아쥬 염색과 멜로우펌, 위티펌이 주를 이룬다. 튀지 않는 컬러 안에서 다채로운 색을 표현하고, 곡선의 율동감이 돋보이는 웨이브 헤어 스타일로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전달한다. “맑고 선명한 발레아쥬 컬러를 내기 위한 비결은 컬러링 후 모발 컨디션까지 신경 쓴다는 거예요. 모발이 건강해야 컬러가 더 생생하게 발현하거든요. 그래서 특화된 다비네스와 시세이도 프리미엄 제품을 사용하거나 헤드스파까지 더하는 등의 헤어 케어를 위한 노력을 더하고 있죠.” 뷰티포스마일 대표원장 오아라의 자부심이 느껴진다. 두피 각질과 모발 피로 회복에 좋다는 ‘헤드스파’까지 경험해 스타일링뿐만 아니라 케어까지 톡톡히 챙겨보자.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1길 15, 1

운영시간 11:00~20:00 / 매주 월 OFF

문의 02-2205-7772

공식 인스타그램 @beautyforsmile_

 

온야드(ONYAD)

1대1 컨설팅으로 개개인에게 맞는 헤어 스타일을 제공하는 온야드(ONYAD)는 퍼스널 컬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온야드만의 컬러 큐브 기계를 통한 정확한 분석으로 피부 톤과 이미지에 맞는 헤어 컬러 및 스타일을 제시한다. 느낌으로 하는 스타일링이 아닌 충분한 상담을 거쳐 완성되는 맞춤형 프로그램인 것!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도 좋지만,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를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전문가를 찾아 자신의 피부 톤와 모발 타입 그리고 원하는 스타일 등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하고, 거기에 디자이너의 감각을 더하면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온야드 대표원장 최다의 퍼스널 헤어 프로그램이 궁금하다면 온야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방문해 볼 것. 얼굴형, 피부 톤, 모발 타입별로 어울리는 스타일링 방법, 실패하지 않는 헤어 스타일, 셀럽들의 헤어 룩 따라 하기 등 디자이너의 노하우를 미리 볼 수 있을 테니.

 

주소 (서울숲본점)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66-10, 2층, 3층 / (성수점)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8길 39-1, 2층

운영시간 11:00~20:00 / 매주 화 OFF

문의 (서울숲본점) 02-499-3334 / (성수점) 010-2353-2371

공식 인스타그램 @onyad.official

 

르네트(Lenet)

깨끗함과 더불어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추구한다는 철학을 담은 르네트(Lenet). 꾸준히 사랑받는 레이어드컷과 간결한 단발 라인 태슬컷, 심플함과 멋스러움이 가득한 슬릭컷까지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깔끔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이 헤어숍에서 받은 스타일을 일상에서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게 디자인하고 있어요. 세심한 사전 상담을 통해 고객 한 분 한 분을 알아가는 재미도 있답니다.” 르네트의 대표원장 김주연은 청담동 대표 헤어 살롱인 차홍아르더 본점에서 10년 넘게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급스럽고 내추럴한 헤어 디자인을 제안한다. 7월 말까지 오픈 기념 할인 혜택도 있다고 하니 방문하기 전에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 내용을 먼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6길 53 유원지식산업센터 2층

운영시간 10:00~19:00 / 매주 월 OFF

문의 02-2088-0258

공식 인스타그램 @ lenet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