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은 안티에이징에서부터

나이가 들며 노화가 찾아오는 곳은 얼굴만이 아니다.
모발과 두피 역시 노화를 피할 수 없는데, 에스트로겐 분비가 줄어들며 모발이 얇아지고 숱이 줄어들게 된다.
여기에 잘못된 헤어 케어 방법이나 스트레스 등이 더해지면
두피에 쌓이는 각질과 먼지가 모공을 막으면서 모발이 힘을 잃고 심하면 탈모로 이어진다.
따라서 헤어 볼륨은 모발과 두피의 안티에이징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튼튼한 모발을 위해서는 건강한 두피가 필수.

두피 관리는 샴푸 전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빗으로 머리를 여러 번 빗어 엉킨 모발을 풀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면 모근 건강에 도움이 된다.
고개를 숙인 뒤 두피에 상처를 내거나 정전기가 일지 않는 쿠션 브러쉬를 이용해
목덜미와 양쪽 귀 옆에서 정수리 쪽으로 올라가며 가볍게 자극을 준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도록 브러쉬 중앙부나 손가락으로 혈을 지압해도 좋다.

HOW TO

1 빗으로 머리를 여러 번 빗어 엉킨 모발을 푼다.
2 손으로 이마 중앙에서부터 정수리까지 4등분한 선을 따라 위로 올라가며 지압한다.
3 관자놀이에서 위로 약 15cm 지점을 누른다.
4 손끝을 세워 목 뒤쪽 움푹 파인 곳을 누르며 지압한다.

 

명품 HBX 탈모증상완화 앰플 샴푸.
500ml, 3만3천원.
명품 HBX 탈모증상완화 두피모발팩.
200ml, 2만5천원.

 

잘 씻고 잘 채우기

이제 본격적인 샴푸 단계.
샴푸를 적당량 덜어 손바닥에서 거품을 충분히
낸 뒤 모발과 두피를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야 한다.
악건성이거나 예민한 두피는 샴푸 시간을 3분 미만으로 제한하고,
유분이 많은 지성 두피라면 3~5분에 걸쳐 피지를 충분히 씻어내는 편이 바람직하다.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하고 탈모 증상을 완화해줄 수 있는 제품을 쓰면 금상첨화.
려의 명품 HBX 탈모증상완화 앰플 샴푸는 다섯 가지 발효삼에 홍삼 성분을 더해 안티에이징을 돕고,
비오틴과 홉 추출물, 펩타이드를 더해 두피의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동시에 모발의 탄력을 높여준다.
그 뒤 려의 명품 HBX 탈모증상완화 두피모발팩처럼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헤어 마스크를 사용하면 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HOW TO

1 려 명품 HBX 탈모증상완화 앰플 샴푸를 두피에 골고루 흡수시켜 머리를 감고, 60초간 그대로 두어 영양을 공급한다.
2 물로 샴푸 거품을 충분히 헹군다.
3 두피와 모발에 려 명품 HBX 탈모증상완화 두피모발팩을 마사지하듯 발라 3~5분간 기다린다.
4 물로 두피와 모발을 꼼꼼히 씻어낸다.

 

전문가가 전수하는 볼륨 살리기 노하우

헤어 스타일리스트 이혜영 실장은 머리를 말릴 때 일정한 방향이 생기지 않도록
평상시 가르마를 타는 반대 방향으로 말리거나 고개를 숙여 뒤통수부터 말리라고 조언한다.
모발 뿌리 쪽에서 시작해 끝으로 가며 말린 후 볼륨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리면 볼륨감이 오래 유지된다.
헤어 스타일리스트 박창대 실장은 판의 너비가 좁은 매직 스트레이트 기기를 모발 뿌리 가까이에 90~120도 각도로
대 반원을 그리며 볼륨을 더하는 방법이나, 고전적인 방식이긴 하지만 모발을 90도로 들어 꼬리빗을 이용해
뿌리 방향으로 지그재그로 빗어 내리는 백콤 역시 효과가 탁월하다고 말한다.
꼭 기억해야 할 점은 기구를 사용해 모발의 볼륨을 더한다면
헤어라인과 가르마에서 1~2cm 떨어진 부위에 볼륨을 살리는 것이 자연스럽다는 사실.

HOW TO

1 고개를 숙여 뒤통수부터 드라이어로 말린다.
2 평상시 가르마를 타는 반대 방향으로 머리를 넘겨 드라이어로 말린다.
3 모발을 90도로 들어 빗을 이용해 뿌리 방향으로 지그재그로 빗어 내리며 볼륨을 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