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장식의 웨딩드레스 보다 이승진

A

필러만 잘 활용해도 뷰티 고민을 대부분 해결할 수 있다. 최근 예신들이 가장 선호하는 필러 시술 부위는 바로 이마. 봉긋하게 솟은 이마는 인상이 어려 보이게 하므로 웨딩 촬영 한 달 전에 이마 필러 시술을 받으면 좋다. 입술이 얇고 주름이 많은 사람은 주름이나 입매를 교정하는 입술 필러도 많이 하는데, 하고 나면 웃을 때 예쁜 입매를 가질 수 있다. 또 효과가 확실한 한 끗 차 필러 시술로 볼 앞쪽 필러가 있다. C존에 필러를 살짝 넣으면 순식간에 다섯 살은 어려 보이는 데다 피곤해 보이는 안색을 개선해 밝은 인상을 줄 수 있다.

B

안팎으로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는 수분 공급에 공을 들여야 한다.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채우는 히알루론산 주사와 함께 물을 자주 마시고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스킨케어로 꾸준히 홈 케어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콜라겐 합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를 섭취하면 피부 속 수분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1 닥터바바라스텀 히알루로닉 세럼.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최적의 농도와 비율로 농축해 피부 표면부터 피부 속 깊숙이 빠르게 수분을 채워준다. 30ML, 45만9천원. 2 이니스프리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층층이 채워준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나노 캡슐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를 오래도록 촉촉하게 유지한다. 80ML, 3만1천원대.

C

피부 레이저나 에스테틱 관리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원한다면 스킨 부스터 ‘쥬베룩’을 추천한다. 단시간에 얼굴의 볼륨을 살리고 탄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늘어진 모공 주위로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증가시켜 시술 후 피부가 쫀득하고 촉촉해진다. 효과가 약 1년간 유지되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 중 하나.

 

D

보다 효과적으로 보디라인을 정돈하고 싶을 땐 지방 분해 주사 시술과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초음파 리프팅 레이저를 함께 받아볼 것을 권한다. 특히 ‘울쎄라’는 얼굴뿐 아니라 최근에는 목과 데콜테, 팔뚝, 등, 무릎 등 보디에도 두루 활용되고 있다. 피부 속을 모니터링하며 시술해 안전하고 흉터가 남지 않는다.

 

E

피부 탄력을 효과적으로 높여 팔자주름과 얼굴의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싶다면 3세대 리프팅으로 평가받는 ‘빠샤 리프팅’에 주목할 것. 열이 아니라 충격파라는 음파를 피부 근육층 아래 심부 근막에 전달하는 원리로 미세 충격파를 통해 뭉친 피부 조직을 풀고 탄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피부 속 염증을 줄이고 림프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도 있어 최근 인기가 높은 시술이다.

 

F

지난해 가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은 ‘온다 리프팅’은 극초단파(마이크로웨이브)를 이용하는 최신식 리프팅 기기다. 암 치료나 액취증 치료에 쓰이던 치료법으로 피하지방층과 진피층에 열을 발생시켜 지방을 분해하고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효능이 탁월하다. 10~20분 의 짧은 시술 시간,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얼굴과 몸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

웨딩 전 케어의 궁극적 목표는 완벽한 ‘화장발’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것이다. 평소 피부 톤이 고르지 않고 피부 요철이 심한 경우 집에서 PHA 성분이 든 화장품으로 부드럽게 묵은 각질을 없애자. PHA 성분은 피부 보습 성분을 함유해 자극 없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예식 두 달 전부터 꾸준히 관리하면 프라이머 없이도 마치 블러 처리를 한 듯 피붓결이 한층 매끈해진다.

1 닥터자르트 포어레미디 PHA 익스폴리에이팅 세럼. 마카다미아씨 오일과 에센스가 층을 이룬 세럼으로 PHA 성분을 7% 담아 자극 없이 피붓결을 개선해준다. 30ML, 4만4천원. 2 랑콤 클라리피끄 프로-솔루션. 눈에 띄는 기미와 피부 표면의 멜라닌에 작용해 맑고 화사한 피부로 가꿔준다. 차세대 필링 성분인 PHA를 10% 함유했다. 50ML, 19만5천원.

H

다크서클은 원인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다르다. 만약 눈 밑 피부가 얇아 혈관이 푸르게 비쳐 보이는 경우라면 메이크업으로 가리는 수밖에 없다. 눈 밑이 꺼진 경우에는 부드러운 수입 히알루론산 필러로 꺼진 부위를 채우는 시술이 효과적이다. 손상된 피부를 즉각 개선하는 스킨 부스터 리쥬란 힐러의 눈가 전용 치료법인 ‘리쥬란 아이’ 역시 훌륭한 선택지. 리쥬란 아이는 다크서클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눈가의 탄력을 강화해 잔주름을 완화하고 자연스럽게 애굣살을 도톰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