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 TYPE

복합성 피부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가영

TROUBLE 얼굴이 전체적으로 매우 건조해지면서 달아오르고, 어떨 때는 염증 반응까지 나타난다. 날씨가 급격하게 바뀌거나 주변 환경이 달라지면 증상이 특히 심하다.

HOW-TO 무조건 수분 공급과 진정을 우선하는데, 붉은 기를 가라앉히는 데에 효과적인 병풀 성분을 함유한 앰풀이나 에센스를 수분과 보습을 공급하는  마스크팩과 함께 사용한다. 마스크팩을 하기 직전에 제품을 서너 방울 떨어뜨린 뒤, 마스크팩을 올려 곧바로 흡수시키는 것이 포인트! 마스크팩만 할 때보다 피부가 훨씬 촉촉하고, 즉각 유연해지는 것이 느껴진다. 에센스 여러 가지를 피부 위에 차곡차곡 쌓아 올리듯 레이어링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 병풀, 펩타이드 등 서로 다른 성분의 에센스를 활용하는데, 이때 한 가지가 완벽하게 스며든 뒤 발라야 효능이 극대화된다.

RECOMMEND 가장 자주 사용하는 마스크팩은 다자연의 어성초 마스크팩!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대량으로 구매해 거의 매일 사용한다. 효과를 많이 보기도 했고 활용도가 높아 주변 사람들에게도 자주 나눠줄 정도로 ‘찐’ 애정템이다. 에센스는 폴라초이스의 프로콜라겐 멀티-펩타이드 부스터 앰플을 바르는데, 텍스처가 매우 묽고 가벼우며 흡수가 빨라 부담스럽지 않다.

1 다자연 어성초 마스크팩. 1매, 1천5백원. 2 폴라초이스 프로콜라겐 멀티-펩타이드 부스터 앰플. 20ml, 8만7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