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 TYPE

민감성 피부

패션 & 뷰티 인플루언서 박민지(시호시호)

TROUBLE 인플루언서라는 직업 특성상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줘야 하는 터라 헤어 스타일링을 자주 하는데, 그 때문인지 종종 헤어라인 부위에 트러블이  생긴다. 또 여행을 가는 등 생활환경이 바뀌어도 피부가 전체적으로 붉게 달아오른다.

HOW-TO 피부가 워낙 민감해 평상시에도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킨케어는 그대로 유지하되,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이 담긴 워시 오프 팩이나 오일을 추가한다. 세안을 마친 후 워시 오프 팩으로 피부 노폐물을 한 번 더 씻어내고, 에센스와 크림을 차곡차곡 바른 뒤 모델링 팩으로 마무리! 이때 모델링 팩에 티트리 오일을 한 방울 떨어뜨리면 피부가 좀 더 확실하게 진정되는 느낌이 들어 피부가 예민할 때 동원하는 비법이다. 앞서 말한 헤어라인 부위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트러블을 잠재운다.

RECOMMEND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건조하기 쉬운 요즘 같은 계절엔 크림 선택이 고민인데, 바니스뉴욕 뷰티 글로셀라™ 라이트 젤 크림에 손이 자주 간다. 젤 타입이라 피부에 가볍게 발리면서도 시간이 지나도 촉촉한 느낌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점이 마음에 든다. 모델링 팩에 섞어 쓰는 티트리 오일은 더바디샵의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워낙 유명한 제품이기도 하고, 티트리 잎을 15% 이상 함유해 소량만 더해도 진정 효과가 확실해서 앞으로도 오랫동안 함께할 예정!

1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 20ml, 2만2천원.
2 바니스뉴욕 뷰티 글로셀라™ 라이트 젤 크림. 50ml, 13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