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 건너온 프래그런스 브랜드 르 라보(Le Labo)는 향수에 대한 집념과 의지가 확고한 향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향수의 당위성에 대한 르 라보만의 매니페스토를 내세우며 ‘향수’가 단순한 ‘향’ 제품이 아닌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고 이야기하죠. 르 라보는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 비로소 진정한 소울이 담긴 향수가 완성되듯, 향을 공유하고 전달하는 방식 또한 이와 같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믿음은 르 라보가 떠난 여정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르 라보 온 휠(Le Labo On Wheels)’은 르 라보가 컨테이너 트럭 형태로 다양한 지역을 정차하며 향을 선사하는 테마형 팝업 스토어입니다. ‘무빙 슬로우 퍼퓨머리’를 테마로 바퀴 위에 구현된 향수 놀이터 ‘르 라보 온 휠’은 향에 있어 기존의 논리를 따르지 않는 자유로운 철학을 상징합니다. 향수의 전달하는 방식에 대한 르 라보의 철학이 가득 묻어나는 이 팝업 스토어는 2022년 서울 계동을 시작으로 부산에서 그 두 번째 여정을 마쳤었죠. 이들이 세 번째 여정의 도착지로 찾은 곳은 바로 서울에 위치한 문래동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폐공장과 예술의 조화를 담아낸 서울 문래동은 오래된 철공소 건물들의 정취와 과거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매력적인 동네입니다. 이 지역은 보이는 그대로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르 라보의 브랜드 철학인 와비사비(Wabi-Sabi) 정신과도 맞닿아있습니다. 이번 ‘르 라보 온 휠’은 서울 문래동에 위치한 폰트 커피(PONT COFFEE) 앞에 10월 6일부터 10월 19일까지 약 2주간 정차할 예정입니다.
해당 팝업 스토어에서는 향수, 홈 컬렉션, 바디-헤어-페이스 등 르 라보의 베스트셀러를 만날 수 있고 구매 또한 가능합니다. 르 라보를 경험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든 별도의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향은 어떤 장소를 특별하게 기억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기도 하죠. 특정한 향을 맡으면 어느 장소의 특정 시간대의 기억으로 우릴 데려다주는 타임머신 같기도 합니다. 이번 기회에 문래동이라는 공간을 르 라보만의 특별한 향으로 기억해보는 건 어떨까요?
‘르 라보 온 휠’의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 I 폰트 커피 문래점(서울 영등포구 경인로77가길 6 1층)
기간 I 10/6(금) – 10/19(목)
운영 시간 I 매일 오후 12시 – 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