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thing & Relief

평소 아무렇지 않던 사소한 자극에도 피부가 가렵거나 붉어지는 등 민감 증상을 보인다면 미백, 탄력 등에 특화된 기능성 제품의 사용을 잠시 중단하고 수딩에 집중해야 한다. 캐모마일, 병풀 추출물 등 진정 성분을 함유한 세럼을 사용하면 예민해진 피부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된다. 환절기에 민감해진 피부는 건조한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각질층이 뻣뻣해진 상태라 점성이 높은 제품은 잘 흡수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물처럼 잘 흡수되는 제형을 선택해 조금씩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바를 때는 문지르거나 두드리는 대신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 체온으로 흡수시킨다는 느낌으로 발라야 자극을 줄일 수 있다.

닥터 바바라 스텀 카밍 세럼. 풍선덩굴 꽃, 마치현, 해바라기 추출물 등 식물성 기반 콤플렉스의 활성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무너지기 쉬운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준다. 30ml, 32만9천원.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인텐시브 수딩 리페어 세럼. 마다가스카르산 병풀 추출물을 고함량으로 담고 알란토인, R-프로텍터 등 피부 장벽 관리 성분을 더해 자극받고 예민해진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30ml, 4만8천원.

 

 

Barrier Repairer

환절기 피부 진정 케어의 성패는 피부 장벽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피부 장벽은 피부 가장 바깥쪽 각질층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방패 역할을 한다. 이 장벽이 견고하면 피부가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고 외부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지만, 환절기에는 이 각질층이 건조해지며 결합력이 떨어져 보습, 방어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것. 그러므로 일시적인 진정을 넘어 외부 자극에 끄떡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꾸고 싶다면 장벽 케어까지 신경 써야 한다.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등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성분의 보습제를 꾸준히 바르면 얼기설기한 벽에 시멘트를 발라 메운 듯 견고하고 튼튼한 피부 장벽을 세울 수 있다.

피지오겔 레드 수딩 어드밴스드 릴리프밤. 피부 지질 구성 성분과 유사한 PEA 성분에 3가지 진정 성분을 더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가꾸고 붉은 기 진정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75ml, 3만6천5백원.

라곰 센서티브 시카 크림. 농밀한 크림 텍스처가 피부 보습 효과를 발휘하고 장벽을 견고하게 다진다.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해 빠른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60ml, 3만2천원.

 

 

Golden Night

피부가 가장 활발하게 회복되는 골든 타임은 밤 11시부터 새벽 2시 사이. 이 시간을 잘 활용하면 피부 컨디션을 더 빠르게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다. 세안 후 따뜻한 스팀 타월을 얼굴에 잠시 올려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고, 리페어 효과를 지닌 크림과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크림 마스크처럼 사용해보자. 밤사이 집중적인 보습, 진정 효과를 발휘해 다음 날 아침 눈에 띄게 촉촉하고 유연해진 피부를 마주할 수 있다.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 농축된 진정 성분이 빠른 진정 효과를 발휘하는 나이트 전용 세럼. 이 한 병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붉은 기와 자극을 완화할 수 있다. 20ml, 12만7천원.

겔랑 아베이 로얄 허니 트리트먼트 나이트 크림. 고대에 꿀로 상처를 치유했던 허니 밴디지 민간요법에 착안해 개발한 나이트 크림. 독자 성분인 로열젤리와 4가지 허니 성분을 결합한 포뮬러가 밤사이 피부를 회복시킨다. 50ml, 25만9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