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aespa

AI보다 더 AI 같은 그녀, 카리나
#까치번 #몽환미 #페어리코어

AI가 화면을 뚫고 나온 듯 결점 없는 뷰티룩을 선보인 카리나.
7:3 비율로 가르마를 탄 앞머리에 잔머리를 가닥가닥 빼 자연스러운 무드를 더한다.

귀 뒷부분 머리카락은 한데 모아 동그랗게 말아 묶고
잔머리를 뾰족하게 빼 세련된 까치번 헤어를 완성했다.

몽환적인 무드를 살린 아이 메이크업도 눈여겨볼 만하다.
짙은 브라운 섀도우로 부드럽게 눈가를 감싸듯 음영을 줘 몽환적인 분위기를 살렸다.

수채화 같이 여리여리한 블러셔도 일품. 속눈썹은 뷰러로 바짝 컬링해 C컬로 만든 후
인조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심듯 붙여 요정같이 또렷한 눈매를 표현했다.

 

TIP 수채화처럼 여리여리하게 퍼지는 블러셔를 표현하기 위해선 도구가 생명! 물을 가득 먹은 뒤 짜낸 촉촉한 스펀지에 크림 타입 치크를 묻혀 양 볼을 가볍게 두드려 보자. 마무리로 톤이 같은 파우더 블러셔를 브러쉬에 고루 묻힌 후 깃털로 터치하듯 가볍게 쓸어주면 지속력이 오래간다.

TIP 인조 속눈썹 한 올은 빈약하게 느껴지고 두 올은 부담스럽다면 아이래쉬를 한 올을 반씩 잘라 붙여보자. 아이래쉬 대 윗부분에 풀을 바른 뒤 살짝 말린 후, 속눈썹 사이사이에 심듯 붙이면 아이돌 눈매 완성!

 

youtube @aespa

새침하고 시크한 고양이상, 지젤
#잔머리포인트 #캣츠아이 #3D입체윤곽

지젤의 슬릭한 블랙 컬러 헤어와 이마를 드리운 섬세한 잔머리가 시크한 무드를 더한다.

하이라이터를 이마 중앙, 콧대, 앞 볼, 인중, 턱 끝 부분에 쓸어주듯 터치해 입체적인 이목구비를 강조했다.

아이 메이크업은 캣츠아이가 포인트. 그레이시톤 아이섀도우를 역삼각형 모양으로 눈두덩이에 바르고,
관자놀이까지 음영을 더한 뒤 아이라인을 한껏 올려 그려 도도한 느낌을 살렸다.

마지막으로 겨울 나뭇가지 같은 톤 다운된 블러셔로 자연스러운 혈색을 더해 성숙한 분위기 완성!

 

TIP 꼬리빗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린 뒤 잔머리를 섬세하게 빼주면 하루 종일 헤어 스타일이 오래 유지된다.

TIP 이마 중앙, 콧대, 앞 볼, 인중, 턱끝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얹어주면 입체감을 주는 건 물론, 피부가 리프팅 된 것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다.

 

youtube @aespa

뉴 버전 빨간 머리 앤, 윈터
#윈터피어싱 #반전매력 #동화속주인공

윈터는 오렌지 브라운 컬러 헤어를 양 갈래로 땋고,
앞머리를 아이롱으로 바짝 말아 새 시대에 어울리는 빨간 머리 앤을 완성했다.

아이 메이크업은 화이트 아이 라이너로
눈 밑 점막을 채워 밑트임 효과를 준 것이 특징.

눈 밑으로 콧볼 옆까지 블러셔를 옅게 발라 발랄한 소녀 이미지를 더하고,
입술에는 매트한 뉴트럴 컬러 립스틱을 사용해 스머지 립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피어싱과 볼드 주얼리로 포인트를 줘 반전을 꾀한 것이 포인트!

 

TIP 매트립을 바른 후 면봉이나 스폰지팁 브러시로 입술 경계선을 따라 스머징 해주면 자연스러운 오버립 연출이 가능하다.

TIP 피어싱 자국을 남기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페이크 입술 피어싱 제품도 있다. 윈터처럼 힙하게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사용해 보자.

 

youtube @aespa

눈꽃처럼 하얗고 아이시한, 닝닝
#파워쿨톤 #냉미녀 #얼음광택

얼굴 전체에 하얀 눈꽃이 내려 앉은 듯 아이시한 뷰티룩을 선보인 닝닝.

겨울 쿨톤에 찰떡인 핑크빛 파운데이션을 베이스로 깐 뒤,
쉬머링한 하이라이터를 광대와 콧날에 얇게 펴 발라 얼음 결정 같은 광택을 표현했다.

쌍커풀 라인보다 살짝 위까지 퍼플톤 섀도우를 블렌딩한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눈여겨 보자.

입술에는 코랄 핑크 빛 립 컬러를 오버립으로 바르고, 그 위에 투명한 립글로스를 얹어 얼음 같은 광택이 특징.

마지막으로 볼륨감 넘치는 풍성한 컬을 살린 헤어스타일로 겨울 무드 글램룩 완성!

 

TIP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헤어 컬링을 만들고 싶다면 20mm 이상 크기를 가진 아이롱을 사용해 보자. 100원 크기의 양으로 헤어를 잡고 아이롱에 말아 준 후 5초에서 7초 정도 열기를 줘서 탱탱한 웨이브를 표현해 보자.

TIP 닝닝 같이 코 부분에 매력점을 만들고 싶다면 원하는 부분에 아이라인으로 점을 찍고 그 위에 짙은 갈색 섀도우를 콕콕 덧발라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