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P

살살 쓸어주고
톡톡 얹어주고

 

립 컬러를 자연스럽게 블렌딩하고 싶을 때 쿠모의 디파이닝 아이섀도우 브러시를 사용한다. 원래는 아이섀도용이지만 도톰한 모가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까지 고루 감싸는 형태라 자연스러운 스머징 효과를 주기에 딱이다. 진한 컬러의 립 제품을 바를 때 농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하고 싶다면 입술 가장 안쪽부터 바르자. 그 뒤 브러시 모를 입술과 90도 각도로 맞춰 좌우로 일정하게 움직이며 살살 풀어주는 느낌으로 터치하면, 원하는 느낌에 가까워진다. 이 방법은 매트나 글로 등 제형에 관계없이 적용 가능한 스킬이라 유용하다.

빛이나(유튜버·메이크업 아티스트)

 

손가락으로 입술을 좌우로 팽팽하게 펴준 뒤 제품을 충분히 묻힌 브러시로 가볍게 쓸면 균일한 발색을 내는 데 도움이 된다. 다만, 촉촉한 제형의 제품일 경우 좌우로 쓸기보다톡톡 얹는 것이 효과적이고, 입술 주름이 도드라지지 않게 하려면 주름을 따라 세로로 터치하는 것이 좋다.

함경식(메이크업 아티스트)

 

나스 블렌딩 브러시 #22. 모가 풍성해 뭉친 부분을 자연스럽게 블렌딩하고 그러데이션으로 연출하기에 좋다. 3만8천원대.

나스 스머지 브러쉬 #25. 끝이 뾰족하고 모가 빽빽한 타입의 브러시로 디테일하게 블렌딩해야 하는 입술 바깥쪽 부분에 바르기에 적합하다. 3만6천원대.

뽀아레 뺑소 아 마끼아쥬 옹브르 피니. 총알 모양으로 커팅된 부분으로 입술 산을 쓸면 자연스러운 스머지 효과를 낼 수 있다. 7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