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라인에는 누구보다 자신있던 에디터였지만,

며칠 전부터 무너지는 듯 보이는 얼굴 선이 무척 신경 쓰였다.

살이 쳐진 것일까, 근육이 뭉친 것일까 고민하며 보톡스를 알아보던 찰나

‘얼굴에 받는 필라테스’라는 슬로건을 내건 ‘페이스 핏’이 시선을 끌었다.

아주 예전에도 비슷한 것을 받아본 적이 있긴 하지만, 지속 가능한 효과를 보지 못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이 페이스 핏은 한번 받고 나면 집에서도 충분히 홈케어가 가능해, 지속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시술이 아닌 달리 선택지가 없다는 생각이 들자, 곧장 발길을 향했다.

‘페이스 핏’ 체험을 할 수 있는 청담동 ‘스킨랩 L’ 매장

‘페이스 핏’은 스파와 에스테틱을 전문으로 하는 스킨랩 L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디터가 방문한 곳은 페이스 핏 프로그램이 신설되었다는 스킨랩 L 청담점.

이 곳에서는 페이스 핏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리에서 사용한 홈케어 제품을 매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청담 스킨랩 L 내부에 위치한 ‘페이스 핏’ 존
청담 스킨랩 L 내부에 위치한 ‘페이스 핏’ 존

내부에 들어서면 색색의 페이스 핏 도구와 꼭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컬러의 인테리어가 손님을 맞이한다.

우리가 기존에 생각하는 에스테틱과 달리, 필라테스라는 운동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좀 더 역동적이고 활기찬 분위기가 느껴졌다.

청담 스킨랩 L 내부에 위치한 ‘페이스 핏’ 존

공간 한 쪽에는 본격적인 얼굴 필라테스를 받기 위한 의자가 놓여있다.

이것 또한 누워서 진행되는 일반 에스테틱과 다른 점 중 하나.

처음 받아보는 방식에 설레면서도 강한 호기심이 든 채 본격적인 트리트먼트가 진행되었다.

측두근 마사지를 받는 모습

가장 먼저 페이스 핏의 EX TOOL을 가지고 관자놀이 부근의 측두근 마사지에 들어간다.

측두근, 즉 관자근을 간과하면 안되는 게, 우리의 모든 얼굴 근육과 두피 근육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지긋이 눌러주는 것만으로도 혈행이 개선되며 얼굴 근육이 유연해지고, 두통이 사라지기까지 한다고.

살짝 누르듯이 지긋이 마사지를 받자마자 눈이 번쩍 뜨이는 개운한 느낌이 압권이었다.

얼굴 필라테스를 위한 페이스 핏의 제품

측두근 마사지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링과 짐볼을 이용한 마사지에 들어간다.

얼굴 필라테스의 원리는 이렇다. 우리가 가장 많이 쓰는 얼굴 근육은 자주 쓸수록 더욱 커지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얼굴이 커보이고 골격이 드세진다는 것.

이런 얼굴 근육을 우리 몸의 근육을 바로 잡는 필라테스와 접목시켜, 얼굴을 지속적으로 풀어주고 마사지해 리프팅 효과와 라인 정리를 도와준다.

에디터는 입 부근에 힘을 주는 버릇이 있는데, 그래서 유독 아래가 쳐져 보여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했다.

페이스핏의 다양한 툴

링을 사용하면 보다 미세한 곳에 근육을 눌러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고,

짐볼은 살짝 압력을 주어 굴려주면 전체적으로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워낙에 겁이 많던 에디터는 경락처럼 아프면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 그런 걱정은 전혀 할 필요가 없다.

손맛 좋은 마사지 샵에서 진귀한 대접을 받고 나온 듯한 느낌이랄까?

눈이 번쩍 뜨이면서 표정을 짓는 것 또한 매우 자연스러워졌다.

마지막 밴드로 마무리하는 모습

페이스 핏 얼굴 필라테스의 마지막 단계는, 전체적으로 근육의 탄력을 끌어올리는 밴드로 마무리 된다.

신축성과 조직이 단단한 구조의 밴드로 턱선 부근을 쭉 늘려, 확실하게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확실히 피부 표면이 아닌 피부 안쪽의 근육을 정확하게 짚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전혀 주지 않는 점 또한무척 마음에 들었다.

페이스 핏 얼굴 필라테스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존

스킨랩 엘 ‘페이스 핏’ 존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전문가에게 직접 받은 마사지를

집에서 홈케어할 수 있도록 강의를 제공한다는 점!

관자놀이, 팔자, 눈가, 턱선 등 다양한 고민별로 늘어진 부위를 끌어올릴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시술에 대한 거부감 혹은 피로감으로 에디터는 고민되는 얼굴 라인을 쉬이 방치하기 일쑤였다.

하지만 이렇게나 간단하면서도, 지속 가능한 관리법이 있다는 사실에 무척 놀라웠다.

골기법을 활용하는 경락은 뼈를 눌러 얼굴 라인을 다듬는 원리이기 때문에 무척 통증이 심한 것은 물론이고 심할 때는 멍이 들기도 하는데,

얼굴 필라테스는 얼굴 안쪽 근육을 꽉 잡고 움직이기 때문에 아픔이 덜한 것은 물론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시 시술을 받은 것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확실히 근육을 풀어주고 나니 얼굴 표정을 짓거나 웃을 때도 한결 자연스러워졌으며, 즉각적으로 붓기가 빠진 것이 느껴졌다.

에디터와 동일한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 당장 스킨랩 L 청담점에서 놀라운 효과를 경험해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