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의 이목을 끌만한 인스타그램 릴스가 등장했다. 바로 러닝 레이트 메이크업(Running Late Makeup)! 지금 SNS상에서 바이럴되고 있는 러닝 레이트 메이크업은 출근하기 바쁜 아침 혹은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지만, 메이크업은 포기할 수 없을 때 시도하면 좋은 메이크업 튜토리얼.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저마다 자기만의 스타일로 이 튜토리얼을 해석하고 있는데, 그중 스테파니 휴이(@stxph.h)의 릴스가 유독 눈에 띈다. 평소 대담하고 재치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 유저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는 그는 현재 117만 명이 넘는 팔로우를 보유하며 SNS 내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아래 방법을 통해 러닝 레이트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길!
1. 올인원 아이라이너
누디 컬러의 펜슬 아이라이너 하나만 있어도 메이크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누디한 아이라이너로 콧대와 광대, 눈두덩이, 입술 라인까지 쓱쓱 칠해 손가락으로 가볍게 블렌딩 하자. 손쉽게 얼굴 윤곽과 음영이 살아난 것을 볼 수 있을 테니까.
2. 아이라인과 아이래쉬를 동시에!
속눈썹을 집는 뷰러 안쪽 부분에 아이라이너를 칠하고 뷰러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생긴 아이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속눈썹 컬링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아이라인까지 일석이조 효과를 경험해 보자.
3 헤드 터닝 아이라인
위의 방법으로 점막 부근을 메웠다면, 아이라인 꼬리를 그려줄 차례! 눈꼬리 부분에 아이라인을 두고 반대 방향으로 고개를 휙 돌려주면 또렷한 아이라인이 생긴다.
4 립 앤 치크 립스틱
마지막으로 양 볼과 입술에 립스틱을 콕콕 찍어 바르고 손가락으로 블렌딩해 혈색을 더하면 러닝 레이트 메이크업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