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EIN
MUGLER

⠀⠀⠀

매년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의 유행이 바뀌듯, 아이브로에도 뚜렷한 트렌드가 존재한다. 지난 몇 년간 브로 라미네이션이 이끌던 인기를 브로 리프팅이 이어받은 것이 이를 증명한다. 브로 라미네이션이 눈썹 결을 가지런히 정리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면, 브로 리프팅은 눈썹 모를 위로 한껏 끌어올린 듯 리프트업 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런 트렌드는 2024 S/S 지방시나 아벨라노 등 유수 브랜드의 런웨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모델의 눈썹을 한 올 한 올 우아하게 올려 지적인 분위기를 이끌어낸 것이 특징.

⠀⠀⠀

@HAILEYBIEBER
@ROSIEHW
@KAIAGERBER

⠀⠀⠀

브로 리프팅은 최근 패션의 흐름을 지배하는 올드머니 룩과도 연결된다. 일명 ‘갈매기 눈썹’처럼 아이브로를 바짝 세워 눈썹 밑 살을 드러낸 헤일리 비버, 참빗으로 곱게 빗은 듯 눈썹 한 올 한 올 정갈하게 세운 카이아 거버는 이미 브로 리프팅에 푹 빠진 듯하다. 우리나라에서도 도톰하고 가지런히 선 눈썹이 귀티 나는 인상을 만든다고 여기며, 부자가 되는 관상의 조건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올드머니와 눈썹을 연결하는 것이 전혀 억지스럽지 않다.

⠀⠀⠀

ALESSANDRA RICH
ELIE SAAB

⠀⠀⠀

이처럼 눈썹을 리프팅하려면 기초 작업이 가장 중요하다. 1cm 정도로 짧지만 사방으로 뻗치는 눈썹을 원하는 방향으로 고정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보통은 투명 마스카라나 아이브로 전용 마스카라로 세우는데, 양이 과하면 눈썹이 딱딱하게 굳고 메이크업이 진해지기 십상이다. 메이크업만으로 브로 리프팅을 하는 데 자신이 없다면 전문 숍을 찾아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브로 리프팅 펌 시술 시간은 약 20분. 일반적으로 눈썹을 연화하는 1제를 바르고 닦아낸 뒤 펌을 고정하는 2제로 중화해 완성한다. 개인의 모발 굵기와 피부 상태에 따라 연화 시간을 조절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편이 안전할 듯하다. 시술 후에는 5시간 정도 세안을 피하고, 세안 시에는 눈썹에 흡수된 유효 성분까지 씻어낼 수 있는 오일 클렌저 대신 워터 타입 클렌저 선택하도록 한다. 여기에 리프팅 펌을 한 눈썹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스크루 브러시로 틈틈이 빗질하는 습관까지 기르면 유지 기간이 4주에서 6주까지 길어진다. 브로 리프팅 펌 직후 일주일간은 눈썹이 살에 딱 붙어 어색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어색한 느낌은 사라지고 흐트러지지 않는 정갈하고 힘 있는 눈썹으로 바뀐다.

실제로 브로 리프팅 펌을 받아본 느낀 가장 큰 장점은 매일 바쁜 아침에 눈썹을 그리느라 보내던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것! 눈썹 숱이 많은 경우에는 메이크업을 따로 하지 않고 위로 쓱쓱 빗고, 모발이 얇은 눈썹이라면 펜슬로 빈 곳을 살짝 채운 뒤 투명한 브로 왁스나 마스카라로 결을 끌어올려 고정하면 된다. 두 번째 장점은 눈썹이 올라가면서 인상이 환하게 바뀌었다는 점. 브로 리프팅 시술 이후 눈 주위가 팽팽해졌다거나 이전보다 더 어려 보인다는 칭찬을 자주 들었다. 새롭게 시작하는 한 해, 눈썹 하나로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살리고 밝은 기운도 불어넣고 싶다면 브로 리프팅을 주저하지 말길.

⠀⠀⠀

지방시 뷰티 미스터 아이브로우 파우더 펜슬. 1.8g, 3만2천원대.
아나스타샤 베벌리힐스 바이 세포라 브로 프리즈. 8g, 3만4천원.
베네피트 후프 래쉬 세럼. 2ml, 8만1천원.


콜레트 쥬 쉬 바비에 아이브로 펌. 3만8천9백원대.
GBH 코스메틱 브로 쉐이퍼. 4.5g, 1만6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