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녀공장 판테토인 크림. 극심한 건조와 가려움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판테토인이 피부 속부터 보습해준다. 겨울철의 극심한 온도 차와 외부 환경으로 인한 수분 손실을 완벽히 차단한다. 80ml, 4만2천원.

2 피지오겔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앰플. 브랜드 내 재구매율 1위 앰풀로 순수 비타민 C 6%, 항산화 포뮬러 페룰릭 애시드 등 피부 방어 효과가 탁월한 성분이 피부 속 수분 손실을 줄인다. 30ml, 5만8천원.

3 아토팜 판테놀 크림. 고농축 판테놀을 10% 함유해 환절기에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피부가 약한 아기에도 발라줘도 무방할 만큼 순하고 무해한 전성분이 특징. 80ml, 3만8천원.

⠀⠀⠀

연령 무관 중요도 1순위, 피부 장벽

피부 장벽은 외부에서 가해지는 공격에 맞서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는 1차 방어막이다. 무너진 장벽을 다시 견고히 쌓기 위해 들이는 시간과 노력은 배가되기에, 미리 근본부터 탄탄히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이수현 대표원장은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3:1:1 비율로 함유한 보습제를 기본으로 사용하길 권한다. 피부 장벽을 구성하며 장벽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지질과 유사 성분을 함유한 보습제를 바르며 불필요한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정확한 비율을 알기 어렵다면 내가 구입하려는 제품에 알로에베라, 판테놀, 알란토인, 병풀 추출물, 녹찻잎 추출물 등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자.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며, 피부염 완화와 진정에도 탁월한 성분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