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에이징을 꿈꾸는 잘파세대를 위한 맞춤 성분 제안 1 에스트라 리제덤 365 모공탄력 캡슐 세럼. 2 마몽드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크림. 3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각질제거제.

1 에스트라 리제덤 365 모공탄력 캡슐 세럼.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콜라겐 등을 담아 피부 장벽과 탄력을 동시에 강화하는 더마 타이트닝 배리어 캡슐™이 단 7일 만에 피부를 눈에 띄게 개선한다. 30ml, 4만8천원.

2 마몽드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크림. 순수 레티놀 95%, 펩타이드 등 뛰어난 성분만 담았다. 피지가 과잉 분비돼 넓어지는 초기 가로 모공부터 탄력 저하로 커지는 세로 모공까지 모두 작용한다. 60ml, 3만8천원.

3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각질제거제. 각질 제거에 탁월한 BHA와 모공 케어를 위한 니아신아마이드 성분의 영민한 조합. 바르기만 해도 모공 속 묵은 각질까지 말끔히 제거된다. 236ml, 5만1천원.

⠀⠀⠀

이상적인 모공으로 시간의 흐름을 멈추다

피지 분비가 활발한 10대와 20대의 공통적인 고민은 트러블로 넓어진 모공과 그에 따른 울퉁불퉁한 피붓결일 것이다. 이때는 주기적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AHA와 PHA는 수용성으로 건성 피부에, 과도한 피지 관리에 효과적인 BHA는 지성 피부에 적합하다. 좋은 피부를 갖고 싶은 욕심에 각질 제거를 너무 자주 하면 되레 피부만 더욱 민감해진다. 일정한 간격을 두고 최대한 자극 없이 부드럽게 시행하는 것이 좋다. 각질 관리 외에 모공 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 바쿠치올, 펩타이드 성분이 든 제품을 함께 쓰면 효과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