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티코 아티즈널 마르세유 리퀴드 솝 #유칼립투스. 500ml, 3만9천원.

전통 마르세유 솝 제조 기술로 프랑스에서 생산한 핸드 & 보디 워시. 식물성 오일을 베이스로 자연 유래 원료를 99%나 담았다. 제거가 간편한 스티커 라벨을 적용해 재활용이 간편한 것이 장점. 제품을 구매하면 쇼핑백 대신 에코 파우치를 증정해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 좋다.

탬버린즈 퍼퓸 비누 & 쉘. 비누 46g + 핸드크림 15ml, 2만6천5백원.

퍼퓸 비누와 핸드크림으로 구성한 선물 세트. 포장 하나에도 의미를 부여할 만큼 눈이 높아진 고객의 니즈에 맞추기 위해 친환경 완충재를 사용했다. 특히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퍼퓸 비누는 핸드 솝, 보디 워시, 방향제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매력적이다.

드렁크엘리펀트 홀리데이 드렁크 브레이크 듀오. 각각 75ml, 3만5천원.

베스트셀러인 약산성 젤리 클렌저인 ‘베스티 젤리 클렌저’와 펩타이드를 함유한 모이스처라이저인 ‘프로티니 크림’을 여행용 사이즈로 구성했다. 제품 두 개만으로도 꽉 찰 만큼 불필요한 포장을 최소화한 종이박스는 납작하게 접어서 재활용하면 끝! 게다가 알록달록한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어 건네는 손이 민망하지 않을 센스있는 선물을 찾고 있다면 강력 추천한다.

이솝 라우징 리듬. 바디 클렌저 100ml + 바디 스크럽 180ml + 바디 밤 100ml, 9만5천원.

제라늄 리프 바디 케어 제품 3종인 바디 클렌저, 바디 밤, 바디 스크럽을 재활용 카드보드지를 사용한 선물 상자에 담았다. 환경에 진심이라면 제품을 다 사용한 후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화장품 공병 재활용 프로그램인 ‘린스 앤 리턴’을 검색해 볼 것. 집 근처에 공병을 수거할 수 있는 스토어에 대한 정보와 재활용 공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 60ml, 10만5천원.

엄마의 화장대를 오랫동안 지키며 그 효능을 입증받은 설화수. 온라인으로 미리 주문하지 못했다면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해 보자. 정성과 기품이 넘치는 보자기 포장이 가능하다. 보자기는 집에 보관해 뒀다가 선물 포장, 짐 보관,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엄마, 존경하는 은사님 선물로 안성맞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