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싱잉볼 연주를 들으며 호흡에 집중하고 명상을 하는 시간.

비움과 동시에 채우는 법, 사운드 베스

웰니스 센터 한 켠에 자리 잡은 ‘마인드 룸’. 이곳에 가면 은은한 달 조명과 별이 쏟아지는 방에 누워 25분간 크리스탈 싱잉볼 테라피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시작은 10분간의 명상 시간. 싱잉볼 연주를 들으며 호흡 자체에 집중하는 명상 코스다. 편안한 자세를 취하고 숨을 들이마시며 내쉬기를 반복한다. 눈을 감은 채 내 숨이 어디로 들어와 어디로 나가는지, 숨을 쉴 때 어디가 답답하고 불편한지, 숨의 길이와 기세는 어떤지 드 가장 편안한 자세로 숨 쉬며 오롯이 내 호흡을 들여다보면 이내 잔뜩 긴장했던 자세가 사르르 풀어지고, 한결 이완된 자신을 마주한다. 이때 영롱하게 울려 퍼지는 싱잉볼 소리는 다른 생활 소음으로부터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도와준다(한 연구에 따르면, 싱잉볼의 소리와 진동이 뇌파를 떨어뜨려 명상적인 뇌파로 만들어준다고). 이어진 10분은 테라피스트가 머리맡, 가슴, 배 등 신체 주위를 돌며 싱잉볼을 10분간 연주해 주는 순서. 몸 전체에 전해지는 진동은 마치 파도가 치는 바닷속에 내 몸을 맡긴 것 같은 느낌이었다. 에디터는 이날 싱잉볼 명상을 처음 해봤는데, 묵은 피로가 소리의 파동과 함께 쓸려 내려가는 신비로운 경험을 했다. 마지막 5분은 엄마의 뱃속에 웅크려 누운 듯 몸을 동그랗게 말고, 크고 작은 크리스탈 싱잉볼의 다채로운 울림을 체험하는 시간. 잠깐 사이 잠에 들 정도로 몸과 마음이 평온해져 소리가 주는 치유의 힘을 직접 느낀 값진 하루였다.

국내 최초로 메디컬과 스파를 융합한 메디컬 스파 센터는 전문의의 진료와 함께 피부미용뿐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하는 웰니스 & 뷰티 케어를 받을 수 있다.
메디컬 스파에는 전문 테라피스트들이 상주해 진료 결과와 고객의 취향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천연화산암반수를 이용한 ‘하이드로’ 프로그램이 특히 인기.
에디터가 스트레스 검사를 받은 건강 증진 센터 상담실. 한라산 전경을 바라보며 프라이빗한 진료가 가능하다.

스트레스 OUT, 메디컬 스파 센터

위호텔 제주의 웰니스 센터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은 기본, 메디컬과 스파를 융합한 ‘메디컬 스파 센터’, 성형외과 전문의의 맞춤 상담과 시술, 휴식까지 연계한 ‘뷰티 센터’, 종합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건강 증진 센터’ 등 탄탄한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것이 특징. 에디터는 첫날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다독인 후, 이튿날 건강 문진표 작성과 자율신경균형검사(스트레스 검사로 알려져 있다), 말초 혈액 순환 검사를 받았다. 결과는 자율 신경의 기능 저하로 인체의 조절 능력이 저하되고, 밸런스가 무너진 상태. 그나마 전날 웰니스 프로그램을 풀코스로 만끽해 스트레스 지수가 보통 수준으로 나온 점이 다행이었다. 하지만, 피로도가 높게 나와 만성 피로, 불면, 소화기계의 이상 징후를 느낄 수 있으니 예의주시하며 양질의 휴식과 수면 시간을 늘리는 것을 권유 받았다. 그리고 맞춤 테라피로 제안받은 ‘하이드로’ 프로그램. 중탄산, 바나듐, 셀레늄,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천연화산안반수를 카본(Carbon) 장치를 통해 미립자 탄산수로 전환함으로써 피부 속 깊이 침투시키고, 혈액순환과 피부 개선 효과를 배가하는 원리다. 프라이빗한 룸에서 즐기는 온천욕은 톡톡 터지는 탄산 거품과 함께 혈액이 빠르게 순환하며 뭉친 근육을 이완시키는 듯했다. 게다가 창밖으로 어렴풋이 보이는 한라산 자락의 풍경에 잔잔한 음악까지 흘러나와 마치 자연과 일치되는 느낌이랄까? 케어 후 거울에 비친 나는 한층 건강해진 모습이었다. 혈색이 도는 생기 가득한 얼굴, 그리고 가벼워진 몸! 그저 뻔한 스파 케어가 아닌, 과학 기술을 기반으로 고안한 프로그램이라 흡족했다.

한라산 중간산에 둘러쌓인 위호텔 제주의 전경.

지속 가능한 호캉스? 여기 어때!

위호텔 제주는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도모하는 친환경 호텔! 지난 2023년, 1년 동안 ESG자원 순환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폐 전기와 전자제품을 193kg 회수했고, 친환경 시설에서 재활용해 180kg 순환자원을 생산했다. 게다가 국내에서는 최초로 유럽의 환경경영심사제도인 ‘EMAS(이마스)’ 인증을 받을 만큼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정받은 점도 매력요소. 또 불필요한 낭비는 줄이고, 친환경 숙박을 지향해 연박시 침대 시트 교체를 줄이는 ‘그린 카드’를 사용하는 친환경 트렌드를 제안한다. 그린카드는 월평균 108명의 투숙객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약 566kg의 세탁량을 줄이는 효과를 보기까지. 이외에도 객실과 레스토랑에서는 일회용 종이 코스터 대신 패브릭 재질의 다회용 코스터를 사용해 일회용품 퇴출에 공들이고 있다. 지속 가능한 휴식이야말로 진짜 웰니스가 아닐까?

WE 호텔, 이렇게 하면 완벽 정복!

1. WE호텔 제주에서는 투숙 객실 당 2인에게 웰니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숲에서’, ‘아쿠아무브먼트’, ‘아쿠아카밍’, ‘크리스탈 싱잉볼’ 4가지의 웰니스 프로그램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니 체크인 시 발 빠르게 예약하자.

2. 호텔 입구에서부터 정문까지의 진입로는 약 1km. 진입로의 ‘숲 터널’은 자연으로 들어가는 길처럼 느껴진다. 특히 겨울에 눈이 내렸을 때의 눈꽃 터널이나, 3월 말 벚꽃이 만개할 시기의 벚꽃 터널은 환상적인 풍경이 펼쳐진다.

3. 한라산 자락이 이어지는 약 21만 평에 이르는 숲 부지는 호텔을 중심으로 아래쪽에 뻗은 약 1시간 코스의 해암숲 산책로가, 위쪽으로 약 40분 코스의 도래숲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숙박 중 언제든 산책길을 걸으며 피톤치드를 만끽해 보길!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1100로 453-95
문의: 064-730-1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