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살롱 헤드 스파 n회차 에디터, 호텔로 가다!

지난 일년간 에디터가 가장 많이 경험해본 뷰티 체험은 헤드 스파다. 헤드 스파 프로그램만 운영하는 전문 숍부터 헤어메이크업으로 청담동 일대를 주름 잡는 고급 살롱에서의 헤드스파까지. 웬만큼 유명하다는 곳은 모두 방문했다 자부할 수 있다. 덕분에 생긴 한가지 부작용(?)이 있다면, 처음 헤드 스파를 경험했을 때 느꼈던 ‘와우 포인트’가 점점 시들해진다는 것. 호강에 겨운 소릴 하는 에디터를 한번 더 헤드 스파의 매력에 입덕 시키기 위해 필립비가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에 위치한 ‘메리어트 수 스파’ 헤드 스파 프로그램에 초대했다.

약 3년 전, 메리어트 수 스파를 방문한 적이 있다. 지금까지 경험해본 국내 호텔 스파 중 손에 꼽을 만큼 만족감이 높았고 접근성 좋은 가격대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좋은 인상을 받았다.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 과거의 만족감을 다시 한번 안겨줄 수 있을지 기대 하며 메리어트 수 스파로 향했다.

수 스파는 물(水), 아름다움(秀), 건강 및 장수(壽)를 선사하는 공간으로, 스트레스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과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균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
섬세한 트리트먼트를 위해 먼저 상담이 진행 되었다. 알러지 유무나 밀실공포증 등 마사지를 받으며 불편할 수 있는 상황들을 체크 했다.

오늘 에디터가 받을 프로그램은 필립비 헤어 스칼프 케어가 포함 된 ‘필립비 스칼프 &리프레시’. 스트레스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산뜻하고 상쾌하게 케어하는 리프레시 프로그램이다. 부드러운 터치의 오일 마사지로 긴장된 몸을 완화시키고 바디의 붓기를 제거하며, 필립비의 제품을 사용해 열이 가장 많은 두피의 온도를 낮추고 두피의 컨디션으로 최상으로 회복시켜 피로감을 덜어주는 효과를 전한다.

프로그램은 등 45분과 필립비 헤어 스칼프 15분으로 구성된 60분 프로그램과 보디 70분, 페이셜 30분, 풋케어 5분, 필립비 헤어 스칼프 15분 총 120분 두 가지로 준비 되어있었다. 긴 힐링 타임이 필요한 에디터는 120분 프로그램을 선택했다.

프라이빗함이 강조된 1인 트리트먼트 공간.
트리트먼트 룸 곳곳에는 필립비의 다양한 라인과 제품들이 전시 되어있다.

리추얼 및 풋 케어로 긴장된 심신을 먼저 완화시켰다. “필립비 제품의 향을 제대로 느끼게 하기 위해 무향의 너리싱 오일로 마사지를 시작하겠습니다.” 메리어트 수 스파 디렉터 박성희 실장은 뭉쳐있는 에디터의 근육을 섬세하게 풀어주고, 전면 데콜테 마사지, 승모근, 풋 마스크에 이르기까지 70분의 힐링 타임을 선사하였다.

고급 헤어 살롱의 헤드 스파 평균 가격은 20만원 내외로 상향 평준화 되어있다. 메리어트 수 스파의 필립비 스칼프 &리프레시는 이와 비슷한 가격대에 헤드 스파는 물론 보디와 페이셜 케어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알찬 구성처럼 느껴졌다. 게다가 헤어 살롱의 경우 미용실 체어에 기대 받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홀가분하게 탈의하고 따듯한 배드에 누워 진행되는 케어라니! 더 안락한 것은 물론이며 트리트먼트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완벽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문득 많은 헤어 브랜드 중 왜 필립비와 함께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되었는지 궁금증이 들었다. “평소 수 스파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까다로운 안목에 부합할만한 브랜드여야 한다는 점에서 필립비가 적격이었습니다.” 박성희 실장은 두피와 헤어 케어에 탁월한 식물성 추출물이 고농축&고함량 함유된 필립비의 제품들이 평소 수 스파가 보유한 트리트먼트 프로그램과도 잘 어울린다며 설명을 덧붙였다.

단 15분이지만, 충분하다!

필립비 리쥬브네이팅 오일 60ml, 7만3천원.

한 시간 가량의 보디&페이셜 트리트먼트가 끝나고 15분간의 헤어 스칼프 프로그램이 본격 시작되었다. 첫 단계는 두피 디톡스! 두피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푸석한 모발을 촉촉하게 가꿔주는 필립비의 리쥬브네이팅 오일을 두피 뿌리부터 모발 끝까지 듬뿍 펴 발랐다. 영양 성분이 빠르게 흡수되도록 헤어 드라이기 바람으로 드라이하며 효과를 극대화 했다. “건조하고 부스스한 모발은 물론, 고객님처럼 끝이 갈라지거나 손상된 모발에 도움이 됩니다. 비듬으로 고민하는 분들께도 추천할 만큼 다양한 효과를 지녔습니다.” 제품에 함유된 식물과 꽃 오일이 두피의 피지를 용해해 지성 두피를 정상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필립비 페퍼민트 아보카도 스칼프 스크럽 236ml, 13만8천원.

간단한 샴푸 후 다음 단계는 두피 쿨링 스크럽! 필립비 페퍼민트 아보카도 스칼프 스크럽을 활용해 두피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산뜻한 보습과 청량함을 부여하는 시간이다. 평소 사용해보고 싶었지만 워낙 고가의 제품이라 호기심만 가득했는데, 스파 프로그램을 통해 듬뿍 사용해볼 기회라니!

스크럽을 두피에 바른 후 소량의 물을 더해 거품을 만들어 부드럽게 마사지를 시작했다. 입자가 꽤 느껴지는 편이라 손의 압이 강하지 않았는데도 매우 시원하게 느껴졌다. 쿨링 효과를 주는 페퍼민트 오일이 함유되서인지 시간이 지날수록 마치 얼음 마사지를 하는 듯 강력한 청량함이 느껴졌다. “남성분들이 특히 이런 청량감과 개운함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인지, 스크럽 단계에서 가장 만족감을 느끼시곤 합니다. 처음에는 아내나 여자친구를 따라 왔지만, 그 개운함을 잊지 못해 자발적으로 재방문 하는 일도 많죠.”

필립비 페퍼민트 아보카도 샴푸 220ml, 6만3천원.

충분한 두피 마사지&스크럽 후 필립비 페퍼민트 아보카도 샴푸로 세정하며 청량 지수를 한번 더끌어 올렸다. 필립비 페퍼민트 아보카도 샴푸는 열감과 유분, 각질, 간지러움 등으로 스트레스 받는 두피를 상쾌하게 클렌징하는 제품으로 두피 열이 자주 오르는 이들에게는 특효약으로 통한다. 에디터 또한 평소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생기거나 머리가 지끈거릴 때 힐링템으로 사용하는 샴푸이기도 하다.

필립비 웨이트리스 볼류마이징 컨디셔너 178ml, 7만3천원.

다음은 필립비 웨이트리스 볼류마이징 컨디셔너로 헤어의 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줄 차례. 헤어 기장이 허리까지 내려오는 롱 헤어의 에디터는 평소 모발이 축 쳐지는 것이 가장 고민이었는데, 필립비 웨이트리스 볼류마이징 컨디셔너는 무게감 적은 초경량 텍스처로 수분은 물론 윤기와 탄력까지 부여해 자연스럽게 풍성한 볼륨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필립비 터멀 프로텍션 스프레이 125ml, 6만8천원.

마지막 마무리는 필립비 터멀 프로텍션 스프레이! 모발에 강력한 수분 장벽을 만들어 열과 자외선, 스타일링 기기로 인한 자극으로부터 완벽한 보호막을 만들어주는 스프레이다. 천연 식물성 기름의 미세한 구체캡슐로 장시간 최대 1주일까지도 모발의 윤기와 탄력을 유지 할 수 있는 강력한 제품. 말끔해진 헤어에 충분히 분사한 후 드라이를 했더니, 평소 잘 엉키던 헤어가 손가락 사이로 샤르륵 빠져나가는 기분 좋은 감촉을 느낄 수 있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에 위치한 ‘메리어트 수 스파’에서 헤어 브랜드 ‘필립비’의 제품으로 경험해본 헤드 스파. 의외로 가성비 있다?

120분간의 행복한 여정을 끝낸 에디터의 총평!

  1. 에디터처럼 두피 트러블이나 헤어 고민이 심각하지 않고, 분기별 스크럽이나 케어 정도만 필요하다면 추천! 단 15분이지만 ‘할 건 다 하는’ 알찬 프로그램에 보디와 페이셜 케어까지 누릴 수 있으니 이보다 가성비&가심비 있을 수 없다는 결론.
  2. 평소 고가의 헤어 제품을 경험해보고 싶었다면 이곳이 답. 뷰티에 가감없이 투자하는 에디터 또한 10만원대가 훌쩍 넘는 스크럽 제품을 구입하는 건 늘 고민이 되는데, 모든 케어 과정에서 제품을 ‘듬뿍’ 사용해주니 만족감이 높았다. 고가일수록 덜컥 소비할 수 없고, 내 두피에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트리트먼트도 받아보고 제품도 경험해볼 수 있는 일석이조다!

스파 운영시간 10:00 ~ 22:00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정기 휴관)

※2024년 휴관일: 1/26, 2/23, 3/29, 4/26, 5/31, 6/28, 7/26, 8/30, 9/27, 10/25, 11/29, 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