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넓은 바다가 펼쳐져 있는 서귀포 중문. 파르나스 호텔 제주에 위치한 <본에스티스 스파>에서는 바다의 에너지를 전하는 뷰티 브랜드 ‘파이테라피’의 제품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다. 

한때 여행은 내게 휴식이 아니었다. 나를 움직인 건 조급함.  ‘어떻게 낸 시간인데!’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관광지와 핫플을 찍으며 연예인급 스케줄을 소화하는 여정은 여독을 풀 시간도 없는 직장인에게는 더 이상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그 후 내 여행의 목적은 휴식 그 자체! 하지만 타율이 좋았다곤 말하긴 어렵다. 쉬고 싶어 방문한 스파에서 오히려 답답함을 느끼거나, 그나마도 케어가 몸에 맞지 않는 경우가 허다했다.

본에스티스 스파는 30여 년의 역사가 있는 유서 있는 K-스파! 지금까지 약 28만 시간, 12만 명의 피부를 직접 관리하며 숙련된 테크닉을 쌓은 에스테티션이 상주하고 있다. 

하지만 ‘본에스티스 스파 파르나스 호텔 제주점’에서 시간을 보내며 문득 깨달았다. 이번 여행에서는 그런 고민을 전혀 하지 않았다는 걸. 본에스티스스파에서는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라인인 ‘파이테라피’ 라인 제품만을 사용하며, 테라피스트의 전문적이고 섬세한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서귀포의 쪽빛 바다와 맞닿아 있는 트리트먼트 룸. 

100여 평의 공간에 쇼룸, 스파 라운지, VIP룸, 커플 스위트룸, 싱글룸, 헤드 스파존이 스파를 찾은 이들을 맞이하고 있으며, 공간마저 눈의 피로를 싹씻어준다. 각 룸에서는 테라스에서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 스파 초입에서 든 감상은 ‘여기가 에스테틱이 맞나?’였다. 밝고화사한 쇼룸도 한몫 했지만, 트리트먼트 룸에서 통창으로 서귀포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그랬다. 낮은 조도의 아담한 방, 창문 하나없이 관리를 받아야 하는 다른 곳과는 차원이 다른 ‘휴식’이 있는 곳. 간만에 여행 목적을 제대로 달성한 기분이었다.

본에스티스 스파에는 케어 전후로 샤워와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에디터가 받은 프로그램은 ‘레저렉션 파이테라피 퍼펙트’. 파이테라피의 레저렉션 디 에스테틱 라인이 적용된 페이셜&보디 트리트먼트로, 심신의안정과 균형을 되찾아주는 프로그램이다. 케어를 시작하기 전, 따스한 온기가 느껴지는 타올로 발을 감싸 닦아준 뒤 아로마 오일을 테스트한다. ‘레저렉션 아로마 오일’의 두 가지 향인 #로즈 리추얼과 #피스풀 플래닛을 시향한 후 하나를 골라 보디 케어에 돌입! 에디터는 #로즈 리추얼 향을선택했는데, 불가리 로즈 오일이 듬뿍 들어 있어 마치 야생 장미 들판에 파묻힌 기분이었다. 본격적인 마사지를 시작하기 전 발과 두피를 가볍게풀어주며 몸의 순환을 돕는다. 그러곤 평소 어디가 불편한지를 물어보고, 뭉친 근육을 꼭꼭 집어 풀어주니 오랫동안 쌓인 피로가 말끔히 사라졌다. 

네팔에서 직접 공수한 코시차임과 싱잉볼

본에스티스 스파가 특별한 점은 바로 ‘사운드 테라피’. 아로마 테라피 후와 마사지 중간중간, 케어가 끝난 뒤에 사운드 테라피를 곁들여주면 지친 몸과마음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단다. 에디터의 경우, 코시차임의 맑고 청아한 소리를 들으니 심리적 긴장으로 인한 몸의 경직이 부드럽게 풀어졌다. 그리고잠깐이지만 곧바로 잠에 들기까지. 또 싱잉볼을 연주할 때는 마사지 베드 주위를 돌며 귓가와 몸 주변을 훑어주는데, 이때 소리와 진동이 몸속 깊숙이전해지면서 한결 이완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본에스티스 파이테라피의 모든 제품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쇼룸 공간.

그렇게 몸의 긴장이 한껏 늦추어졌을 때쯤 이어지는 코스는 페이셜 케어. 사용하는 제품은 모두 파이테라피의 ‘레저렉션 디 에스테틱’ 라인으로, 독자적인 펩타이드 성분인 얼티미트 펩타이트 컴플렉스™과 항산화 부스팅 성분을 함유해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에디터가 직접 받아보니 잦은 야근으로 눈 밑에 자리 잡은 그늘이 한결 밝아지고, 힘을 잃은 얼굴 라인이 탄탄하게 올라가는 효과를 느꼈다. 관리가 끝나고 다시 코시차임과 싱잉볼의 영롱한 소리를 들으며 마무리하다 보면 어느덧 내 몸과 마음은 한결 차분하고 편안해져 평화로운 상태가 된다.

본에스티스 스파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에디터의 꿀팁!

1. 평소 싱잉볼, 코시차임에 관심이 있었다면 강추! 구색을 갖추기 위해 두는 여느 곳과 달리 트리트먼트 케어 전반에 사운드 테라피를 접목한 것이매력적이다. 케어 전후로 악기를 직접 연주해 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길.

2. 평소 파이테라피의 제품을 경험해 보고 싶었다면 본에스티스 스파가 해답. 다소 고가인 뷰티 제품을 구입하는 건 늘 고민이 되는데, 케어에 사용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활용 팁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부담스러울 수 있는 제품 구매 권유는 당연히 없다). 게다가 관리 시 제품을 아낌없이 듬뿍듬뿍 발라주니 대만족!

3. 예비맘을 위한 산전 케어, 출산 후 몸의 회복을 돕는 산후 관리, 성장기 아이를 위한 키즈 마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태교여행, 가족 여행으로 제격이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길 100 파르나스 호텔 제주 WEST 3층

문의: 064-805-5864 / 064-801-5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