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만족 포인트, 자연스럽고 빠른 효과

타는 속도 모르고 깊어만 가는 팔자주름부터 푹 꺼진 볼, 볼륨 없는 입술, 울퉁불퉁한 얼굴선 등 눈앞에 맞닥뜨린 총체적 난국을 해결하고 싶어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보았을 필러 시술.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필러 시술에 관심이 있다고 답 한 응답자는 필러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로 얼굴 라인 보완(52.6%), 피부 탄력 증진(47.3%), 주름 완화(41.1%) 등을 꼽으며, 얼굴의 입체감뿐 아니라 피부 개선 또한 기대했다. 시술을 결정하기까지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신뢰할 만한 전문가 (의사나 상담실장)의 추천(36%)과 주변 지인이나 친구, 가족의 추천(32.1%)순이었고, 시술받은 병원 선택 기준에 대한 질문에는 친구나 가족 등 지인이 시술 받은 병원(41.8%)과 직접 온라인이나 SNS 검색을 통해 알아본 병원(41.3%)이라는 응답률이 거의 동일한 수치로 나타났다. 필러 경험을 묻는 질문에는 2회 이상(47.5%)이라고 답한 사람이 가장 많은 반면, 아직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다고 응답한 사람도 있었다. 이들은 시술 부작용(32.2%)이나 비용 부담(14.3%) 등으로 필러 시술에 관심이 있음에도 시술을 망설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필러 시술 경험자들은 코로나19로 얼굴을 마스크로 꽁꽁 가리고 생활한 팬데믹 기간에도 필러 시술을 받았는데, 이마, 팔자주름, 코, 턱 중앙, 입술, 눈 밑, 턱 옆 라인 등에 시술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이들은 왜 시술을 받았을까? 이유는 명확하다. 무려 10명 중 7명이 자연스럽고 빠른 효과를 최우선 순위로 꼽았고, 실제 시술 후에도 이 점을 가장 만족스러워했다. 눈여겨볼 점은 시술 경험 유무에 상관없이 대부분이 필러의 자연스럽고 빠른 효과(시술 시 자연스러운 결과 39%, 빠른 개선 효과 30.1%)에 가장 큰 기대를 보였다. 이는 실제 병원에 들어서기까지는 쑥스러워하는 경향이 있지만 필러에 관심은 높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

내게 필요한 시술 부위를 찾는 해법 ‘뷰티코드’

남들이 하는 대로 무턱대고 따라 했다가는 부자연스러워 보이거나 시술한 걸 후회할 수도 있다. 나에게 시술이 꼭 필요한 부위를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애석하게도 43.8%는 자신에게 필요한 시술 부위를 정확히 알지 못한 채 병원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시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부위가 전문가와 일치했는지 묻는 문항에 서는 본인과 전문가의 생각이 비슷했지만 추가로 시술을 권장한 부위가 있었다(34.9%)거나 일치하지 않았다(21.1%)고 응답하는 등 자신에 시술이 필요한 부위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술 전 시술이 필요한 부위를 객관적으로 자가 진단하는 단계가 필요하냐는 질문에 대다수가 필요하다(83.1%)고 응답했다. 이런 필러 빌드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자신의 문제 부위나 증상에 적합한 필러 선택에 도움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36.6%)이 가장 높았고, 시술 전 전문가와 더 구체적인 상담 가능(34.7%)과 본인의 인상과 이미지 확인(28.6%)이 그 뒤를 이었다. 필러는 즉각 효과를 보이는 장점도 있지만, 한번 시술하면 수개 월에 걸쳐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시술 전 나에게 필요한 올바른 정보를 골라내야 한다. 이를 위한 솔루션이 바로 ‘뷰티코드(Beauty Code)’로, 브라질의 세계적 성형외과 전문의 마우리시오 드 마이오 (Mauricio De Maio) 박사와 엘러간 에스테틱스가 의료진을 위해 만든 필러 시술 가이드라인 ‘엠디코드(MD-Codes™)’를 기반으로 개발했다. 문제 부위와 개선이 필요한 시술 부위에 대해 스스로 점검하도록 하는 개인화된 맞춤 뷰티 솔루션으로 TR(tired), SG(saggy), SD(sad), AG(angry)의 총 네 가지 코드로 인상을 분류해 부위별로 적합한 필러 제품을 선택하도록 돕는다. “너 어젯밤에 잠을 잘 못 잤어?” “요즘 많이 바쁜가 봐. 피곤해 보여.” 만약 이런 말을 종종 듣는 다소 피곤해 보이는 인상의 TR코드라고 진단을 받았다면, 꺼진 눈 밑과 거친 뺨 부위의 필러 시술이라는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필러 선호도 1위 쥬비덤Ⓡ

나에게 시술이 필요한 부위를 알았다면, 이제 어떤 제품을 사용할지 고민될 것이다. 선호하는 필러 제품이 없다(39.3%)고 응답한 2 명 중 1명이 의사나 상담실장의 추천에 따라 시술한다. 하지만 얼굴에 직접 주입하는 제품이므로 효과와 안전성이 모두 검증된 제품인지 사전에 파악해야 한다. 실제 소비자들은 자연스러운 결과와 빠른 효과뿐 아니라 임상 연구 결과로 확인된 안전성과 오래 유지되는 효과 때문에 특정 제품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가장 선호하는 제품을 묻는 문항에서 여러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한 쥬비덤Ⓡ은 프랑스에서 개발한 이후 FDA 허가를 받아 10년 이상 사용하는 필러 제품을 선보이는 글로벌 브랜드로 수년간의 임상 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했다. 쥬비덤Ⓡ은 필러 시술 이후의 자연스러움과 유지 기간을 결정하는 히알루론산 분자의 점성과 응집력이 비례하는 독자적 기술력을 쌓아 탄력 증진, 잔주름 완화, 볼륨 확대 효과뿐 아니라 오랜 유지 기간 등 환자와 의료진의 시술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쥬비덤 시술 후 가장 만족스러운 점으로 자연스러운 결과(39.4%), 빠른 효과(27.1%),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13.5%) 등을 꼽았다. 또 쥬비덤Ⓡ은 눈가, 뺨, 입술, 턱 등 얼굴 부위별 서로 다른 특성에 맞춰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점성과 응집력을 달리한 다섯 가지 제형의 라인업으로 유지 기간을 지속해 만족도를 높이고, 얼굴 전체의 밸런스를 만드는 풀페이스 (full-face) 시술이 가능하다. 최근 시술 부위의 약 28%를 차지한 턱 옆 라인과 턱 앞 라인의 경우 턱 전용 라인인 쥬비덤볼룩스™를 선택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