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e Claire Korea Beauty Award 2024

38년간 전 세계 뷰티 에디터들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고의 화장품을 가리는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올해로 제18회를 맞은 내셔널 어워드 역시 마리끌레르 코리아를 포함한 국내 매체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지난 한 해 동안 출시된 뷰티 제품 중 혁신성, 효능, 질감,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다섯 가지 기준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했다. 국내 뷰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상의 영광을 안은 수상 제품을 공개한다.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코리아 2024

최상의 원료, 차별화된 효과, 미학적인 패키지까지 한 해 동안 출시된 쟁쟁한 뷰티 브랜드의 제품 중 최고를 가려내 선정하는 마리끌레르 코리아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올해로 제18회를 맞은 뷰티 어워드로 깐깐한 안목과 엄격한 기준을 가진 국내 매거진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 등 뷰티 전문가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제품을 사용해보고 평가한 뒤 수상작을 선정했다. 높아진 소비자의 수준과 다각화된 취향, 지속 가능성과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를 담는 등 그 어느때보다 다채로운 제품이 출품되며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우선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헤어 케어, 이너 뷰티, 뷰티 테크, 보디 케어 부문에서 우수한 제품을 선정했고, 심사위원들의 높은 기준을 만족시킨 심사위원상,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받는 레전드상, 한 단계 진보한 기술력이 돋보이는 이노베이션상, 잘파 세대의 뷰티 트렌드를 리드하는 잘파 커뮤니케이션상, K-뷰티의 인기와 제품력을 더욱 견고히 한 제품에 수여하는 K-뷰티 아이콘상, 뷰티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어낸 루키상,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리더스상, 지속 가능한 뷰티를 선도하는 소셜 컨트리뷰팅상 등을 선정해 국내 뷰티 신의 성장에 기여한 제품을 뽑았다.

⠀⠀⠀

홑터넥 톱 ZARA.
AMUSE 젤-핏 틴트 #06 서울 걸. 3.8g, 2만원.

ZALPHA COMMUNICATION
AMUSE JEL-FIT TINT #06 SEOUL GIRL

확고한 취향과 개성을 바탕으로 제품의 기능은 물론 그 속에 담긴 가치와 그것이 세상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해 소비하는 현명한 쇼퍼 잘파 세대. 이들의 니즈를 빠르게 캐치해 감각적인 제품으로 구현해온 비건 &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어뮤즈의 젤핏 틴트 #06 서울 걸이 잘파 커뮤니케이션상을 수상했다. 서울 안에 존재하는 다채로운 컬러와 자유분방한 뉘앙스를 쿨한 모비시 핑크 컬러로 표현한 젤핏 틴트 #06 서울 걸은 마치 젤리를 한 입 베어 문 듯 쫀쫀하고 탱글탱글한 광택과 선명한 색상이 일품. 초경량 고점도 오일과 필름 포머의 젤리막이 입술에 밀착되는 젤리 코팅 피니시로 12시간 동안 선명한 컬러와 광택, 촉촉한 보습 효과를 지속한다. 엄격한 기준으로 정평이 난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과 숲의 지속 가능성을 지향하는 FSC 인증을 받으며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잘파 세대의 소비를 대변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심사위원의 평가 “오랜 시간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각질을 가라앉혀 매끄럽고 탱탱한 젤리를 떠올리게 만드는 마법 같은 립 틴트. 덧바를수록 맑은 광택과 컬러가 살아나며 입술이 한층 도톰해 보인다.”

⠀⠀⠀

BARNEYS NEW YORK BEAUTY 센티아쥬™ 핸드크림 #어트랙트 올 띵즈. 50ml, 2만8천원.
블랙 실크 슬립 드레스 320SHOWROOM, 실버 이어링 Jacquemus.

BODY CARE
BARNEYS NEW YORK BEAUTY SENTIAGE™ HAND CREAM #ATTRACT ALL THINGS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보디 케어 부문의 수상작은 바니스뉴욕 뷰티의 센티아쥬™ 핸드크림 #어트랙트 올 띵즈. 핸드크림에 조예가 깊은 사람들이 예찬하는 센티아쥬™ 핸드크림 라인 중 상쾌한 숲 내음을 담은 아로마틱 그린 계열의 향으로, 글로벌 1위 향료사와 공동 개발해 향수 못지않은 풍부한 향기를 전한다. 청정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얻은 최상의 원료와 비건 성분만 사용한 점도 주목할 요소. 겉뿐 아니라 실질까지 진정성을 담아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심사위원의 평가 “퍼퓸드 핸드크림의 최고봉인 핸드크림. 손에 발랐을 뿐인데 주변에 싱그러운 향기가 확 퍼진다. 바를 때마다 주변 사람들이 어디서 샀는지 물어볼 만큼 발향 효과와 향 지속력이 어마어마한 제품이다.”

⠀⠀⠀

리본 장식 원피스 DINT.
CHARLOTTE TILBURY 디즈니 에디션 샬롯츠 매직 크림. 50ml, 14만원.

COLLABORATION
CHARLOTTE TILBURY DISNEY EDITION CHARLOTTES’S MAGIC CREAM

디즈니 100주년과 샬롯틸버리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협업으로 이목을 끈 샬롯틸버리 디즈니 에디션이 내셔널 부문에서 심사위원들의 선택을 받았다. 리미티드 에디션 중 수상작은 베스트셀러 크림인 샬롯츠 매직 크림으로, 로즈 골드 컬러 뚜껑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피터팬>에 등장하는 요정 팅커벨을 중심으로 찬연하게 빛나는 별을 가득 새겼다. 동심을 담은 패키지와 함께 ‘마법’이라는 뜻을 가진 제품명에 부합하는 탁월한 효능도 심사위원의 마음을 사로잡은 요소. 피부에 견고한 수분 장벽을 세워 촉촉한 광채가 1백 시간 지속되고 즉각적인 광채 발산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지성 피부에도 마음 편히 바를 수 있을 만큼 산뜻해 기존의 묵직한 크림을 대신할 대안을 찾던 사람들에게 이상적이다. 장기간 사용하면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해주고, 스파에서 관리받은 듯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소비자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샬롯틸버리의 제품력과 소장하고 싶은 패키지가 만난 콜라보레이션이 빛을 발한 크림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샬롯츠 매직 크림이 디즈니와 만나다니! 영롱한 별과 사랑스러운 팅커벨을 새긴 패키지가 마음을 사로잡는다. 화장대에 올려두기만 해도 동화적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진다.”

⠀⠀⠀

CHANTECAILLE 24K 골드 세럼 인텐스. 30ml, 72만원대.
왼쪽) 베이지 리넨 슬리브리스 톱 UMER.

JURY’S CHOICE
CHANTECAILLE 24K GOLD SERUM INTENSE

샹테카이의 프레스티지 라인 골드 컬렉션의 24K 골드 세럼 인텐스가 까다로운 심사 조건을 다각도로 만족시키며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극한의 기후에서도 살아남아 부활 식물이라 불리는 ‘하벨레아 로도펜시’에서 추출한 글로우-인핸싱 보태니컬, 골드 비타민 C, 골드 펩타이드 등 풍부한 영양과 에너지를 응축한 성분으로 구성해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생기는 미세 주름을 완화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는 지름길을 연다. 정밀한 자동 로딩 드로퍼를 탑재한 애플리케이터를 살짝 비틀면 1회 사용하기 알맞은 양이 정확히 추출돼 한 방울도 낭비할 일이 없다.

심사위원의 평가 “골드 비타민 C, 골드 펩타이드 등 이름만 들어도 뛰어난 효과를 기대하게 되는 진귀한 성분을 블렌딩한 제품. 부드러운 실크 같은 감각적인 텍스처가 바르는 즉시 피부에 스며들어 세월을 거스른 듯 드라마틱한 변화를 이끈다.”

⠀⠀⠀

레드 스트랩 니트 톱 QUAFE.
CURLYSHYLL 에프터 살롱 케어 헤어팩 트리트먼트. 250ml, 2만8천원.

HAIR CARE
CURLYSHYLL AFTER SALON CARE HAIR PACK TREATMENT

커리쉴은 우수한 품질과 감도 높은 패키지로 국내외 뷰티 마켓에서 주목받는 헤어 케어 브랜드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헤어 케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작은 에프터 살롱 케어 헤어팩 트리트먼트로, 잦은 시술과 스타일링으로 모발이 심하게 엉키는 손상모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 부드러운 텍스처가 머리카락에 닿으면 코팅되듯 스며들어 거친 모발을 매끈하게 가꾸어준다. 리치하지만 흡수가 빠르고, 물로 씻어내면 끈적한 느낌이 남지 않아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다. 심사에 참여한 뷰티 전문가들 역시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게 개선하는 기능과 산뜻한 사용감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튜브 타입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은은한 플로럴 향이 오래 지속돼 기분까지 좋아진다.

심사위원의 평가 “모발이 얇고 쉽게 상해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을 다수 써봤지만, 단 한 번 사용했을 뿐인데 눈에 띄게 차이가 난 건 이 제품이 처음이다. 바쁠 때는 머리에 바르고 바로 헹궈내도 머릿결을 물미역처럼 탄탄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

DRUNK ELEPHANT 비-골디™ 브라이트 드롭스. 30ml, 5만2천원.
옐로 셔링 원피스 ZARA, 실버 이어링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ROOKIE
DRUNK ELEPHANT B-GOLDI™ BRIGHT DROPS

섬세한 관리를 받은 듯, 은은한 광채를 표현해주는 동시에 피부를 맑고 매끄럽게 케어하는 드렁크엘리펀트의 비-골디™ 브라이트 드롭스가 쟁쟁한 제품들과 경합 끝에 루키 부문에서 수상했다.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기능을 동시에 갖춘 독특한 하이브리드 컬러 세럼으로 피부 진정에 탁월한 다이글루코실갈릭애씨드, 피부 투명도를 높이는 뽕나무잎 추출물, 피부를 매끄럽게 만드는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주성분으로 장기간 사용하면 보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피부를 기대할 수 있다. 제품에 함유된, 입자가 고운 골드 포뮬러는 페이스와 보디 어디든 입체감을 주고 싶은 곳에 덧발라 하이라이터처럼 사용하거나 오일 또는 크림에 한두 방울 섞어 광채를 더하기에 효과적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마치 전문가에게 관리받은 듯한 자연스럽고 은은한 광채를 입혀주는 글로 스킨 세럼. 하이라이팅 효과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유효 성분이 안색을 맑고 깨끗하게 개선해준다.”⠀⠀⠀

⠀⠀⠀

블루 니트 톱 Marni, 블랙 스커트 YCH.
DYSON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 59만9천원.

BEAUTY TECH
DYSON AIRSTRAIT™ STRAIGHTENER

완벽한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집념, 끊임없는 모발 연구와 혁신을 기반으로 선구적 헤어 기기 시리즈를 선보여온 다이슨이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로 헤어 테크 부문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마른 머리든 젖은 머리든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다이슨 최초의 웻 앤 드라이 스트레이트너로 마주 보고 있는 두 개의 바를 통해 나오는 고압의 공기가 모발을 말리는 동시에 스트레이트 헤어로 스타일링을 해준다. 젖은 모발과 마른 모발 모두 각각 3단계로 최적의 온도와 바람을 설정할 수 있고, 45도로 흐르는 바람이 젖었을 때 성격이 더 확실히 드러나는 곱슬머리까지 매끄럽게 정렬해준다. 마치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듯 한 끗 차 헤어 스타일링을 일상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키 아이템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젖은 모발을 말리는 동시에 스타일링까지 할 수 있는 헤어 기기로, 바쁜 출근 준비로 포기해야 했던 말끔한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

IOPE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50ml, 8만3천원.
실버 이어 커프 Panache chasunyoung, 화이트 스트랩 톱 Giorgio Armani.

INNOVATION
IOPE RETINOL SUPER BOUNCE SERUM

1997년부터 화장품에 적용하기 까다로운 레티놀 성분 제품을 선보이며, 늘 한발 앞선 안티에이징 영역을 선도해온 아이오페.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으로 또 한번 놀라운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이노베이션 부문을 차지했다. 레티놀 & 레티노이드 4종 복합 포뮬러인 ‘레티놀 4X 멀티튠TM’이 피부층에 탄력을 쌓아 올리는 4중 탄력 레이어링 기술로 단 7일만 사용해도 피부에서 꽉 찬 밀도와 탄력이 느껴져 ‘7일 효과 세럼’이라는 말이 실감난다. 피부 진정에 탁월한 편백나무 잎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걱정 없이 바를 수 있으며 피부과 테스트, 하이퍼알러제닉 테스트, 민감 피부 1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할 수 있다. 자극 걱정 없이 매일 편하게 바르면서 피부의 탄력과 밀도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원한다면 선택하지 않을 수 없는 제품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부드럽게 발려 촉촉하게 흡수되는 편안한 사용감, 진정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평소 레티놀 제품 사용을 망설이던 이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