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e Claire Korea Beauty Award 2024

38년간 전 세계 뷰티 에디터들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고의 화장품을 가리는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올해로 제18회를 맞은 내셔널 어워드 역시 마리끌레르 코리아를 포함한 국내 매체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지난 한 해 동안 출시된 뷰티 제품 중 혁신성, 효능, 질감,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다섯 가지 기준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했다. 국내 뷰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상의 영광을 안은 수상 제품을 공개한다.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코리아 2024

최상의 원료, 차별화된 효과, 미학적인 패키지까지 한 해 동안 출시된 쟁쟁한 뷰티 브랜드의 제품 중 최고를 가려내 선정하는 마리끌레르 코리아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올해로 제18회를 맞은 뷰티 어워드로 깐깐한 안목과 엄격한 기준을 가진 국내 매거진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 등 뷰티 전문가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제품을 사용해보고 평가한 뒤 수상작을 선정했다. 높아진 소비자의 수준과 다각화된 취향, 지속 가능성과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를 담는 등 그 어느때보다 다채로운 제품이 출품되며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우선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헤어 케어, 이너 뷰티, 뷰티 테크, 보디 케어 부문에서 우수한 제품을 선정했고, 심사위원들의 높은 기준을 만족시킨 심사위원상,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받는 레전드상, 한 단계 진보한 기술력이 돋보이는 이노베이션상, 잘파 세대의 뷰티 트렌드를 리드하는 잘파 커뮤니케이션상, K-뷰티의 인기와 제품력을 더욱 견고히 한 제품에 수여하는 K-뷰티 아이콘상, 뷰티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어낸 루키상,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리더스상, 지속 가능한 뷰티를 선도하는 소셜 컨트리뷰팅상 등을 선정해 국내 뷰티 신의 성장에 기여한 제품을 뽑았다.

⠀⠀⠀

블루 원피스 Jacquemus.
LANCÔME 클라리피끄 프로-솔루션. 50ml, 20만5천원.

LEGEND
LANCÔME CLARIFIQUE PRO-SOLUTION

오랜 시간 뷰티 과학 기술을 연구해오며 독자적 안티에이징 노하우를 구축해온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이 클라리피끄 프로-솔루션 세럼의 놀라운 능력을 인정받아 레전드 부문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눈에 띄는 기미뿐 아니라 피부 표면의 멜라닌 수치를 개선해 맑고 깨끗한 피부 톤을 완성하는 세럼으로, 부드러운 각질 제거로 차세대 필링 성분으로 떠오른 PHA를 10% 함유해 강력한 토털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과 전문의 감독하에 테스트를 완료해 자극에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바를 수 있으며, 1회 사용량이 자동으로 측정되는 오토 드로퍼가 편리한 홈 케어를 돕는다.

심사위원의 평가 “민감성 피부에도 매일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부드럽게 작용하는 차세대 필링 성분인 PHA를 함유해 자극 없는 각질 제거는 물론 매끄러운 피붓결과 맑은 피부 톤을 기대할 수 있다.”

⠀⠀⠀

M.A.C 스튜디오 래디언스 세럼-파워 파운데이션 #N11. 30ml, 7만3천원대.
골드 이어커프 Pnach chasunyoung.

BASE MAKEUP
M.A.C STUDIO RADIANCE SERUM-POWERED FOUNDATION #N11

메이크업 명가 맥에서 선보인 글로 파운데이션의 정석, 스튜디오 래디언스 세럼-파워 파운데이션 #N11이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 수상의 명예를 안았다. ‘세럼광 파운데이션’으로 통하는 이 제품은 39년간 이어온 맥의 하이-퍼포밍 파운데이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스킨케어 테크놀로지와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세럼을 바른 듯 피부 속부터 촉촉한 광채가 올라와 하루 종일 자연스럽게 빛나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한다. 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고안한 웜, 쿨, 내추럴 베이스의 총 13가지 컬러 라인업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 또한 매력적. 내 피부에 딱 맞는 색을 고르고, 원하는 만큼 레이어링하면 감추고 싶은 늘어진 모공과 다크 스팟이 감쪽같이 커버된다. 마치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손길을 거친 듯 완벽한 글로 베이스를 연출해준다는 것이 심사위원들의 평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수분감이 풍부한 맑은 광채, 가벼운 발림성, 섬세한 커버력까지 빠지는 게 하나도 없다. 파운데이션만 발랐는데 피부가 이렇게 좋아질 수 있나 싶어 감탄이 나올 정도다.”

⠀⠀⠀

NARS 파워매트 하이 인텐시티 립 펜슬 #돌체 비타. 2.4g, 4만3천원대.

COLOR MAKEUP
NARS POWERMATTE HIGH-INTENSITY LIP PENCIL #DOLCE VITA

나스만의 혁신적인 크림 투 매트 텍스처와 사랑스러운 말린 장미 컬러로 사랑받는 나스의 파워매트 하이 인텐시티 립 펜슬 #돌체 비타가 메이크업 색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마치 부드러운 크레용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입술 위에 미끄러지듯 실키하게 발리며 입술에 닿는 순간 보송하게 변해 매트하게 픽스되고 선명한 컬러감으로 최대 12시간의 컬러 지속력을 선사한다. 나스의 아이코닉 컬러를 참신한 제형으로 재해석한 점이 새로운 경험을 지향하는 뷰티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포인트.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점 또한 매력적인 요소! 섬세한 메이크업을 위해 얇게 디자인한 불렛을 활용해 정교하게 립 라인을 따라 풀 립을 연출하거나, 블렌딩하기 쉬운 텍스처의 특성을 이용해 입술 가장자리에 블러링을 해주면 자연스러운 오버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립 메이크업 이외에도 원하는 부위에 소량 발라 문지르면 아이섀도우, 블러셔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심사위원의 평가 “부드럽고 크리미한 제형을 입술에 바른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매트하게 픽스돼 잘 묻어나지 않고, 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사용감이 가볍고 편안하다. 녹아드는 듯한 크림 텍스처와 보송한 매트 피니시의 반전 매력이 단연 압권.”

⠀⠀⠀

SHIHYO 허벌 컨덴시티 리커버리 크림. 60ml, 25만원.
블랙 뷔스티에 Tom Ford.

LEADER’S CHOICE
SHIHYO HERBAL CONDENSITY RECOVERY CREAM

쟁쟁한 경합을 벌인 올해 내셔널 어워드에서 <마리끌레르> 코리아 독자들이 가장 높이 평가한 제품에 수여하는 리더스 초이스상은 시효의 허벌 컨덴시티 리커버리 크림에 돌아갔다. 자연의 생명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24절기를 지표로 적기에 수확한 24가지 원료를 담은 제품을 선보이는 시효의 대표작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자연의 에너지를 오롯이 품은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을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크림에 응축해 바르는 것만으로 보습, 주름 완화, 미백, 항산화까지 종합적으로 관리가 가능하고, 일반적인 제품보다 피부 자극이 적은 점이 특징이다. 게다가 고기능성 포뮬러지만 유·수분 밸런스가 알맞아 부드럽게 발리고 빠르게 흡수돼 사계절 내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심사위원의 평가 “도톰하고 묵직한 텍스처가 피부에 닿는 순간 겉돌지 않고 사르르 스며들어 쏙 흡수된다. 얼굴이 심하게 건조한 날 듬뿍 바르면 피부 속까지 촉촉하고 쫀득한 느낌이 들어 만족스럽다.”

⠀⠀⠀

플리츠 아이보리 톱 & Other Stories,
실버 이어 커프 Numbering.
SULWHASOO 진설크림. 60ml, 52만원.

SKINCARE
SULWHASOO THE ULTIMATES CREAM

최고의 원료가 지닌 유효 성분을 최상으로 추출해 안티에이징 노하우를 집대성한 제품으로 신뢰를 쌓아온 설화수가 진설크림으로 스킨케어 부문에서 수상했다. 미지의 열매라 불리는 ‘진생베리’를 설화수만의 인큐베이팅 공정을 거쳐 원물 대비 2백 배 증폭된 안티에이징 핵심 성분인 ‘시링가레시놀’을 담은 진생베리 SR™을 탄생시킨 것. 진귀한 원료와 첨단 기술이 만나 차세대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재탄생한 진설크림은 노화로 무너져가는 피부 각도를 재건하고 생기를 깨우는 활력을 부여한다. 달항아리가 지닌 미감과 가치를 오롯이 재현한 용기는 리필이 가능해 지속 가능성이라는 가치 또한 담았다.

심사위원의 평가 “오랜 시간 인삼을 연구해온 설화수의 철학과 기술을 집대성한 하이엔드 스킨케어의 정수. 바르자마자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이는 느낌이 전혀 없고, 덧바를수록 탄력이 차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심신이 편안해지는 은은한 인삼 향과 소장하고 싶은 감각적인 패키지도 일품.”

⠀⠀⠀

SWISS PERFECTION RS-28 리주베네이션 크림. 50ml, 58만8천원대.
니트 플리츠 드레스 Polo Ralph Lauren,
실버 이어링 Monica Vinader.

SOCIAL CONTRIBUTING
SWISS PERFECTION RS-28 REJUVENATION CREAM

우수한 제품력은 물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뷰티 분야에서 혁신을 이끄는 브랜드에 주어지는 소셜 컨트리뷰팅 부문 수상의 주인공은 동물 성분 대신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꽃 아이리스에서 놀라운 힘과 혁신적인 기술을 발견한 스위스퍼펙션의 RS-28 리주베네이션 크림이다. 아이리스 구근에서 추출한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를 최대치로 함유해 피부에 강력한 에너지를 불어넣고,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 엑소좀Ⓡ을 담뿍 담아 리버스에이징 기술의 새로운 지표를 열었다. 효능 역시 놀랍다. 4주 사용 후 5.2살* 어려지는 놀라운 미백 기능성, 주름 개선 기능성을 갖춘 고농축 제품이지만 최신 트렌드에 맞춰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 사용할수록 우아한 광채와 맑은 안색을 되찾게 될 것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와 셀룰라 아이리사 바이오 액티브Ⓡ가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시너지가 놀랍다. 사용 4주만에 -5.2살* 어려지는 리버스에이징 임상효과에 걸맞은 이상적인 피부를 마주하게 된다.”

* RS-28 리주베네이션 크림 4주 사용 후, 피부 나이 지수 -5.2세/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주)/ 시험 기간: 2024년 1월 8일~2월 6일, 35~59세 여성 22명. 시험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지수 계산법에 의한 결과, 개인차 있을 수 있음.

⠀⠀⠀

셔링 디테일 오프숄더 톱 Grace U,
실버 볼 이어링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THE WHOO 로얄 레지나 에너제틱 리페어 세럼. 45ml, 10만원.

K-BEAUTY ICON
THE WHOO ROYAL REGINA ENERGETIC REPAIR SERUM

K-뷰티 신드롬을 주도하며 영향력을 키워가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K-뷰티 아이콘상은 로얄 레지나 에너제틱 리페어 세럼으로 전통을 기반으로 한 한국 여성의 아름다운 피부 비방을 전파한 더후에 돌아갔다. 아미노산 2종을 융합한 독자 기술 성분인 ‘로얄 아미노 리페어™’와 핵심 효능 성분인 ‘로얄 아이리스 앱솔루트™’를 함유한 제형이 탄력, 항산화, 피부 장벽, 수분, 눌림 회복 등 균형 잡힌 피부 에너지 케어에 도움을 준다. 브랜드 스킨케어 제품 중 최초로 재사용이 가능한 리필 패키지를 적용해 리필 사용 시 본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68%까지 절감하도록 해 지속 가능성도 놓치지 않았다.

심사위원의 평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융합한 안티에이징 핵심 성분이 든 세럼이 혹독한 현대 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탄력 증진과 항산화, 장벽 강화 등에 고루 작용해 자연스러운 개선을 이끈다.”

⠀⠀⠀

VEGANERY BY D’ALVA 식물성 콜라겐 3270mg 샤인머스캣. 7ea, 3만5천원.
그린 원 숄더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INNER BEAUTY
VEGANERY BY D’ALVA PLANT COLLAGEN 3270mg SHINE MUSCAT

유기농 히비스커스 내 파이토케미컬 성분을 함유한 100% 비건 콜라겐 부스터 젤리로 속부터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려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달바의 뷰티 & 헬스케어 브랜드 비거너리. 3270mg을 담은 비건 콜라겐 부스터 젤리는 연일 신제품이 쏟아지는 시장에서 독보적 지표를 보이며 이너 뷰티 부문 수상의 영광까지 차지했다. 특허받은 제조 공법으로 추출한 500Da(달턴) 이하의 4세대 콜라겐 부스터는 분자량이 작아 체내 흡수력이 뛰어나고, 상큼하고 달콤한 샤인머스캣 맛과 탱글한 식감의 젤리 타입으로 마치 디저트를 먹는 듯한 기분 좋은 느낌을 전한다. 1포씩 개별 포장되어 있는 이지 컷 스틱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콜라겐 부스터 충전이 가능해 바쁜 생활 속에서도 에너지를 불어넣을 수 있다.

* 비거너리 식물성 콜라겐 3270mg 샤인머스캣은 일반 식품입니다.

심사위원의 평가 “아무리 건강에 이롭다고 해도 입맛에 맞지 않으면 꾸준히 섭취하기 어려운 법. 상큼하고 달콤한 디저트를 먹는 듯 기분 좋게 콜라겐 부스터를 섭취할 수 있어 오히려 자꾸만 먹고 싶어지는 것이 문제일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