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 FACED

사람의 마음은 양가적이다. 어제 건넨 호의가 오늘은 아쉽고, 내일은 또 어떨지 알 수 없다. 안온해 보이는 사람의 이면에 불안이나 슬픔이 공존할 수도 있는 법. 인간의 양가적 면면을 표현하기 위해 메이크업포에버 12 플래시 컬러 케이스 멀티 유즈 팔레트의 화이트 컬러로 얼굴의 한 면을 칠해 구역을 나눴다.
DARK DESIRE

한순간 강렬한 욕망이 온몸을 휘감을 때가 있다. 본인조차 두려울 만큼 강한 점유욕이 일면 일순 신경이 마비되고 마음이 온통 검고 붉게 물든다. 주변에 암막을 드리운 듯 앞이 보이지 않는 위태로운 찰나. 리퀴드라스트 24-아워 워터프루프 라이너 #포인트 블랙을 아이라이너 브러시에 묻혀 눈 점막을 채운 뒤, 샬롯틸버리 필로우 토크 푸쉬 업! 래쉬스 마스카라 #슈퍼 블랙을 속눈썹 위아래에 되직한 제형을 그대로 살려 발랐다. 약간 뭉친 듯이 연출해 정제되지 않은 혼란한 마음을 표현했다.
보디 수트 DOLCE&GABBANA
GEMISCH, 장갑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HOPELESSNESS

우리 몸이 붉게 물드는 순간 중 가장 마음이 아린 때는 절망이 밀물처럼 밀려든 때가 아닐까. 절망은 사람을 한순간에 무력하게 만드는 감정 중 하나다. 분노보다는 슬픔으로 터져 나오는 눈물을 꾹 눌러 참고, 코끝은 벗겨질 정도로 벌겋게 일어난다. 샤넬 루쥬 코코 플래쉬 #66 펄스를 눈두덩이와 언더 아이래시 라인에 쓸듯 발라 번지게 연출하고, 그 위에 맥 클리어 립글라스를 얹어 젖은 듯한 눈매를 완성했다.
블랙 드레스 Courrè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