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enge makeup

1994년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남편 찰스 국왕의 스캔들이 터졌을 때, 다이애나는 올 블랙 드레스에 짙은 메이크업을 한 모습으로 대중 앞에 나타났다. 당당한 그의 모습에서 사람들은 연민의 마음보다는 오히려 당찬 여성상으로 그를 바라봤고, 이것이 지금의 리벤지 메이크업에 큰 영감을 줬다고 한다. 지금 틱톡에서 리벤지 메이크업은 일종의 ‘밈’으로 회자되고 있고 셀럽들도 저마다의 스타일로 리벤지 룩을 재해석하며 트렌드의 힘을 더하고 있으니, 우리도 시도해볼 만한 이유가 충분하다.

리벤지 메이크업은 진한 아이 메이크업이 특징. 이를 잘 드러나게 하기 위해선 얼굴의 윤곽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마친 후 눈썹은 아치형으로 모양을 잡고 눈썹 결대로 꼼꼼하게 그려줄 것. 아이 메이크업은 브라운 또는 그레이 빛이 도는 음영 아이섀도를 선택해 눈두덩이 전체에 넓게 퍼뜨리고 속눈썹으로 갈수록 짙은 컬러로 깊이를 더해보자. 그 위에 블랙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점막을 채워 눈을 또렷하게 만들면 된다. 눈꼬리 부분을 스머지해 번진 듯한 효과를 줘도 좋다. 입술은 MLBB 컬러로 풀 립을 연출하면 완성! 변화가 필요하거나 내 안의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싶을 때 리벤지 메이크업을 시도해보길.

LAURA MERCIER 시크릿 카뮤 플라지 #SC2. 밝은 톤과 어두운 톤 두 가지로 구성해 얼굴을 입체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듀얼 컨실러. 5.92g, 6만1천원.
M.A.C 커넥트 인 컬러 아이섀도우 팔레트×6 #인크립티드 크립토나이트. 쿨 그레이 계열 뮤트 톤을 베이스로 구성한 6구 아이섀도 팔레트. 다양한 질감의 섀도로 채워 다채롭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6.25g, 6만9천원대.
ESTĒE LAUDER 더블웨어 소프트 글로우 매트 쿠션 #쿨 바닐라.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의 지속력과 커버력을 그대로 적용한 쿠션. 컬러 트루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다크닝 없이 화사한 피부로 유지할 수 있다. 12g×12g, 10만3천원대.
MAKE UP FOR EVER 루즈 아티스트 벨벳 누드 #소프트 브라운. 히알루론산과 호호바 오일을 함유해 각질이 도드라지지 않고 벨벳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텍스처가 특징. 3.7g, 3만6천원.
FENTY BEAUTY BY SEPHORA 플라이펜슬 롱웨어 아이라이너 #커즈 아임 블랙. 펜슬 본체를 삼각형으로 디자인해 그립감이 안정적이다. 크리미한 질감으로 번진 듯한 스모키 메이크업에 제격. 0.3g, 3만4천원.
BENEFIT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펜슬 #3.5 미디움 브라운. 가늘고 세밀한 타입의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 결을 한 올 한 올 표현할 수 있다. 0.08g, 4만1천원.
MAKE UP FOR EVER 아쿠아 레지스트 브로우 스컬프터 키트 #25 미디엄 애쉬. 크림 제형의 아이브로와 사선 브러시, 스크루까지 포함했다. 셰이빙, 드로잉, 컬러링 및 정돈까지 쉽고 빠르게 눈썹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브로 키트. 7ml, 6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