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즈와 스타킹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마지막 카드, 의학적 선택

알통 부자를 위한 종아리 보톡스

일명 ‘다리 알통’이라 불리는 종아리근육은 종아리를 구성하는 외측 비복근, 내측 비복근, 가자미근 중 하나가 비후된 것이다. 이 부분에 보툴리눔톡신을 주입하면 신경과 근육 사이에 작용해 둘의 연결을 차단함으로써 근육이 수축하는 힘을 약하게 만든다. 주사 후 일주일간은 근육 부피에 큰 변화가 없지만, 라마르크의 용불용설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쓰지 않는 근육이 줄어들며 그 부피가 감소한다. 다만 욕심내 한 번에 많은 양을 투입하면 근력이 약해지므로 적당한 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지속 기간은 5~6개월로, 보톡스를 맞은 후 1~2주는 격한 운동이나 하이힐 착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지방층 과다가 고민이라면 고주파

지방층을 파괴하는 심부열 고주파 시술과 지방 분해 주사를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여기에 부종까지 나타난다면 체외충격파를 더해 치료하길. 혈류 순환 개선, 미세 순환 촉진, 림프 배출 촉진 효과가 있으며 지방 제거는 물론 피부 탄력까지 높여 매끈한 보디 콘투어링을 기대할 수 있다.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고 부기도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장점. 고주파 장비이므로 임신 중이거나 심장제세동기 등을 단 경우에는 시술이 불가하다.

완전한 근육형이라면 종아리 축소 침술

유착 박리 침술로 종아리의 오래된 비복근과 가자미근의 부피를 줄이는 시술. 흔히 종아리 알이라고 불리는 부분의 근육 말단을 특수하게 고안한 침으로 정확히 자극해 유착된 근막을 신속하게 박리한다. 시술 직후 하체가 날씬해진 것을 체감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 단 1회 시술만으로도 다리가 가벼워지는 느낌을 주며, 드라마틱한 사이즈 감소를 위해서는 10회 이상 시술하는 것이 좋다.

부기와 전쟁 중이라면 심부열 근막 이완

강한 압박을 가하는 도수 치료의 고통과 점상 출혈(모세혈관 파열 등이 원인으로 피부에 검붉은 반점이 나타나는 미세한 출혈)을 줄인 보완적 특수 치료다. 손상된 신체 조직의 심부 근막까지 열에너지와 물리적 자극을 전달해 세포 기능을 빠르게 활성화하고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촉진함으로써 부기를 내린다. 짧은 시간에 근막 유착은 물론 근육형과 부종형 하체 비만을 동시에 해소하는 효과를 보인다. 1회 시술만으로도 가시적 변화가 느껴지며 5회 이상 시술 시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