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전, 스치는 질문. ‘짧은 시간 안에 남다른 헤어를 완성할 수 없을까?’ 반복되는 일상에 간단한 변화를 줄 수 있는 해답이 있다. 바로 브레이드 헤어! 별다른 도구 없이도 손쉽게 연출할 수 있으며, 작지만 확실한 포인트로 전혀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최근에는 가르마를 별이나 하트 모양으로 나눈 뒤 땋는 독특한 연출법까지 더해지는 중이다. 톡톡 튀는 이 스타일과 함께 매일 같은 일상에 활력을 더할 준비가 됐는가!
<Star Braid>
Step 1 헤어젤 바른 뒤 잔머리 정리해주기
헤어 끝부분까지 헤어젤을 골고루 발라주고, 칫솔로 잔머리를 빗어 애교머리를 만들어준다.
Step 2 가르마 별 모양 섹션으로 가르기 & 하나로 묶고 촘촘하게 땋기
먼저 세모 모양으로 가르마를 가른 후 별 모양을 만들면 보다 쉽게 나타낼 수 있다. 그 후 하나로 묶은 가닥을 땋아준다.
Step 3 마무리 스타일링
남은 뒷머리는 포니테일을 해주거나 드라이로 웨이브를 넣어 훨씬 자연스러운 실루엣으로 마무리한다.
<Cross Braid>
Step 1 앞머리 섹션 나누기 & 가르마 가르기
먼저, 앞머리 중 땋을 부분만 정확히 분리한다.머리를 5:5로 가른 뒤, 한쪽을 먼저 작업하고 그 다음 반대쪽을 묶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Step 2 미니 묶음 만들기
한쪽 가르마를 4등분으로 갈라 각각 묶어준다. 반대쪽도 같은 방식으로 4등분 해 묶으면, 총 8개의 미니 묶음 머리가 완성된다.
Step 3 여기서 초 집중! 뒷머리 섹션을 나누고 지그재그로 연결하기
앞머리 뒤쪽 부분을 빗으로 나눠주는데, 구획을 네모 형태로 나누면 훨씬 깔끔하게 연출된다. 앞머리로 만든 8개의 미니 묶음을 활용해 뒷머리와 함께 뒤로 묶어준다. 각 미니 묶음을 반으로 나누어 대각선 방향에 있는 뒷머리와 함께 묶는다. 이때 한 칸씩 건너뛰며 지그재그 형태로 묶어주는 것이 핵심 포인트!
<Flower Braid>
Step 1 가르마 가르기
브레이드가 예쁘게 완성되려면 가르마를 5:5 또는 6:4 정도로 가르는 것이 좋다. 최대한 반듯하게 갈라줄 것!
Step 2 가볍게 땋기
한쪽부터 먼저 진행하고, 일정한 간격을 두고 두 개의 땋은 머리를 만들어준다.
Step 3 쭉~ 올리기
묶기 전, 땋지 않은 아래쪽 머리 부분을 잡고 방금 땋은 머리를 꽃 모양이 보일때까지 위로 쭉 올려준 뒤 묶어준다. 반대쪽 가르마도 같은 방식으로 반복하면 단 5분 만에 꽃 모양 브레이드 헤어 완성!
<Heart Braid>
Step 1 가르마 가르기
가르마를 6:4 혹은 7:3 정도로 갈라 살짝 치우친 하트 모양을 만든다. 가운데 가르마보다는 옆으로 치우쳐야 하트 모양이 더 잘 보이기 때문이다.
Step 2 빗으로 하트 섹션 만들기
꼬리빗 끝으로 하트 모양을 그리듯 섹션을 나눠준다. 두세 번만 터치해도 그럴듯한 하트 라인이 드러난다. Tip: 집게로 하트 외의 머리카락을 집어 분류하면 훨씬 쉽게 모양을 잡을 수 있다.
Step 3 촘촘하게 땋기
하트를 반으로 갈라 반대 방향으로 머리를 땋는다. 땋은 머리를 옆머리에 붙여 고정하면, 러블리한 하트 브레이드가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