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세상 밖으로 나온 8명의 소녀 위키미키를 만났다. 아무도 모르던 곳에서부터 자신들의 꿈을 향해 달려온 어린 소녀들에게 신기하고 아름다운 세계가 펼쳐졌다.
김도연 원피스 비아플레인(Viaplain), 터번 솔페퍼(Solpepper), 슈즈 모노톡시(Monotoxic).
지수연 블라우스 르메르(Lemaire), 스커트 스타일난다(Style Nanda), 슈즈와 양말 모두 모노톡시(Monotoxic), 이어링 벨앤누보(Bell & Noubeau).
엘리 재킷과 브레이슬릿 모두 벨앤누보(Bell & Noubeau), 스커트 낫유어로즈(Not Your Rose), 모자 제이미앤벨(Jamie & Bell), 슈즈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 슬리브리스 톱과 양말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세이 재킷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 오렌지 톱 브통(Bouton), 스커트 마소영(Mah Soyoung), 벨트 앤디앤뎁(Andy & Debb), 이어링 제이미앤벨(Jamie &Bell).
루아 니트 스웨터 겐조(Kenzo), 스커트 로맨시크(Romanchic), 이어링 벨앤누보(Bell & Noubeau), 터번 솔페퍼(Solpepper), 슈즈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
리나 블라우스 브통(Bouton), 스커트 로맨시크(Romanchic), 슈즈 자라(Zara). 루시 블라우스, 그린 톱, 스커트 모두 브통(Bouton), 슈즈 모노톡시(Monotoxic).
지수연 재킷과 슬리브리스 톱 모두 푸시버튼(PushButton), 데님 스커트 자라(Zara), 슈즈 모노토시(Monotoxic), 이어링 제이미앤벨(Jamie & Bell), 양말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최유정 재킷과 스커트 모두 화이트퀸(White Queen), 블랙 톱 아메리칸 어페럴(American Apparel), 터번 솔페퍼(Solpepper), 양말과 슈즈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김도연 재킷 스타일난다(Style Nanda), 스커트 로맨시크(Romanchic), 블랙 톱 아메리칸 어페럴(American Apparel), 이어링 제이미앤벨(Jamie & Bell), 슈즈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 양말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LUCY
위키미키에서 자신이 맡은 역할 제가 팀 막내거든요. 그래서 힘들 때 분위기를 띄우기도 해야 하는데 그걸 잘 못해요. 앞으로 막내로서 언니들을 잘 따라가고 분위기도 좋게 만들어봐야 할 것 같아요. 혼자 있을 때 듣는 음악 유튜버 뮤지션 중에 제이플라라는 분이 있어요. 그 뮤지션 커버 곡 듣는 걸 좋아해요. 자신의 성격 상황 따라 변하는 것 같아요. 저도 제 성격을 잘 모르겠어요. 도연 언니처럼 일기를 쓰면서 생각해볼까봐요. 요즘 관심이 가는 것 팬사인회를 하면서 느꼈는데 생각보다 외국인 팬들이 많이 오시더라고요. 그때마다 대화를 하고 싶은데 그게 어려워서 미안하고 답답했거든요. 그래서 얼마 전에 일본어, 중국어, 영어 단어를 적어두는 단어 노트를 만들었어요. 버킷리스트 첫 번째 북유럽 어느 나라에서는 식당에서 스테이크를 먹으면서 오로라를 볼 수 있대요. 거기 한번 찾아가보고 싶어요. 오늘 들은 음악 위키미키 ‘I Don’t Like Your Girlfriend’ 오늘의 기분 매우 맑아요. 오늘 아침에 제일 먼저 한 일 교복 입고 학교 가기.
SUYEON
연습생 기간 6년 정도 연습생이었어요. 데뷔하고 달라진 점 연습과 실전은 다르니까 책임감이 확실히 많이 생긴 것 같아요. 연습생 시절의 기억 중학교 1학년 때 시작했는데 몇 번 데뷔를 코앞에 두고 무산됐거든요. 한번은 앨범 녹음까지 미쳤는데 데뷔가 수포로 돌아간 적도 있어요. 그땐 정말 속상했는데 그런 시간을 잘 겪어낸 덕분에 위키미키에 합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팀의 리더로서 드는 생각 멤버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는 리더가 되고 싶어요. 앨범 <WEME>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 ‘Neverland’. 멤버 각각의 장점을 잘 살린 것 같아서 좋아요. 파트 분배도 고루 잘 되어 있고요. 위키미키에서 자신이 가장 잘하는 것 암산을 잘해요. 어릴 때 주산을 배워서 서너 자리 수 덧셈 뺄셈은 딱 보면 척 알아요. 날씨 좋은 가을날 하고 싶은 일 한강에 가고 싶어요. 한강에 가면 치킨도 당연히 먹겠죠?(웃음) 위키미키 숙소 분위기 애들이 혈기왕성해서 잠을 잘 안 자요. 제가 빨리 씻고 자자고 잔소리를 자주 하는 편이에요. 앞으로 위키미키 이름 앞에 붙이고 싶은 수식어 유일한. 독보적인. 오늘의 기분 하이텐션. 오늘 아침에 제일 먼저 한 일 루아 깨우기.
YOOJUNG
무대에서 드는 생각 일단 무대에 올라가면 퍼포먼스를 하는 짧은 시간 동안 보여줄 수 있는 최대치를 표현하려고 해요. ‘날 봐라!’ 이런 느낌?(웃음) 혼자가 아니라 멤버들과 함께 있으니까 어디서든 자신감이 생겨요. 가수를 꿈꾸게 된 계기 엄마 말씀으로는 제가 아주 어릴 때부터 음악만 나오면 자다가도 일어나서 춤추고 그랬대요. 춤을 열심히 추다 보니까 음악이 더 좋아졌고, 자연스럽게 가수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가수 활동 말고 요즘 가장 관심 있는 것 일본 영화랑 일본 드라마요. 영화는 <너의 이름은.> <히로인 실격> <오렌지>, 드라마는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좋아해요. 노트북을 들고 다니면서 틈틈이 챙겨 봐요. 아, 배우 사카구치 겐타로에 빠져서 그 배우의 작품을 계속 찾아서 보고 있어요. 이루고 싶은 다른 꿈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요. 밑그림에 색깔을 마구 섞어 칠하고 아래에 제 이름을 써둬요. 그릴 땐 낙서 같은데 지나고 나서 보면 작품처럼 멋있을 때가 있거든요.(웃음) 나중에 전시회를 여는 게 꿈이에요. 사진 찍는 것도 좋아하고, 행위예술 같은 것도 해보고 싶어요. 버킷리스트 첫 번째 내년에 스무 살 되는 기념으로 작은 타투 하나 새기고 싶어요. 회사에서 허락해준다면요.(웃음) 오늘 먹고 싶은 것 불막창. 오늘 들은 음악 헤이즈 ‘Shut Up & Groove.’ 오늘 보고 싶은 사람 사카구치 겐타로
DOYEON
아이오아이(I.O.I) 활동 때에 비해 달라진 점 욕심이 많아졌어요. 앨범이나 무대도 그렇고, 김도연이라는 사람의 멋진 모습을 더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요. 혼자 있을 때 듣는 음악 폴 킴 선배님 팬이라 얼마 전에 사인 CD까지 받았어요. 정준일 선배님 음악도 자주 들어요. 요즘 읽는 책 <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마음에 와 닿는 부분이 많아서 꾸준히 읽고 있어요. 책 읽고 일기도 자주 쓰고요. 생각을 정리해야겠다 싶을 때 일기를 쓰면서 혼자 시간을 보내요. 자신의 성격 글쎄요. 아, 한 가지는 확실해요. 남을 잘 챙기는 편이에요. 나쁘게 말하면 오지랖이 넓은 거죠?(웃음) 위키미키에서 자신이 가장 잘하는 것 팩트 폭력.(웃음) 가수 활동 말고 요즘 관심 가는 것 어제 일기에도 쓴 내용인데,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에 대해 요즘 자주 생각해요. 나중에 영향력 있는 사람이 돼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안아주고 싶어요. 성인이 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 포장마차 가기! 진짜 로망이에요. 추운 날 포장마차에서 우동 먹기. 오늘 가고 싶은 곳 원주 오늘 들은 음악 정준일 ‘플라스틱’ 오늘 보고 싶은 영화 <이프 온리>
세이 원피스 스타일난다(Style Nanda), 레이어드한 톱 렉토(Recto), 이어링 벨엔누보(Bell & Noubeau).
루아 블라우스 로우클래식(Low Classic), 체크무늬 톱 스타일난다(Style Nanda), 스커트 시스템(System), 이어링 벨앤누보(Bell & Noubeau).
리나 재킷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 데님 스커트 자라(Zara), 벨트 앤디앤뎁(Andy & Debb), 티셔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ELLY
첫 무대에서 든 생각 진짜 짜릿했어요. 평생 못 잊을 거예요. 좋아하는 뮤지션 리처드 파커스 선배님 정말 좋아해요. 멤버들 사이의 별명 엘줌마, 엘머니. 요즘 관심이 가는 것 얼마 전부터 랩 메이킹을 배우고 있어요. 아직 좀 어렵긴 한데 더 열심히 공부해서 나중에 제가 만든 랩을 들려드리고 싶어요. 스케줄이 없는 날 가고 싶은 곳 전부터 생각한 건데 멤버들이랑 다 같이 놀이공원에 가고 싶어요. TV에 나오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드는 생각 ‘얼굴이 왜 저렇게 빵빵할까?’(웃음)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어딘가 어색해 보일 때가 있어서 표정이나 제스처를 더 다양하게 연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연습생 때 배운 것 중 제일 도움이 되는 것 춤이나 보컬 수업도 당연히 유익했지만 인성 교육이나 성교육, 독서 토론 시간이 기억에 많이 남아요. 오늘 보고 싶은 사람 아빠요. 오늘 아침에 통화했어요. 장어 사주겠다고 하셨는데 오늘은 만나기 어려울 것 같아요.
SEI
데뷔하고 달라진 것 우선 부모님 댁에서 나와 멤버들과 같이 살게된 게 신기해요. 연예인이 되고 가수가 됐다는 사실이 아직 실감이 나지 않아 다른 건 잘 모르겠어요. 평소에 많이 하는 생각 조금 내성적인 편이라 어디서든 먼저 다가가거나 나서지는 못하지만 모든 일에 진심을 다하자는 생각을 자주 해요. 혼자 있을 때 듣는 음악 샘 킴 선배님 음악을 굉장히 자주 들어요. 제일 좋아하는 곡은 ‘Touch My Body’예요. 위키미키에서 자신이 가장 잘하는 것 계획 세우기. 저는 항상 분 단위로 계획을 세워요. 몇 시까지 씻고 나와서 몇 시까지 옷을 정리하고 몇 시에 앉아서 차를 마시고 하는 식으로요. 요즘 제일 관심이 가는 것 요즘 차(茶)에 한창 빠져 있어요. 자기 전에 무드등을 켜두고 차를 마셔요. 1일 1차! 어제는 유기농 귤피차를 마셨어요. 성인이 되면 하고 싶은 일 친오빠가 스무 살이 되자마자 혼자 제주도로 배낭여행을 다녀왔는데 저도 똑같이 해보고 싶어요. 오늘 들은 음악 아이유 ‘밤편지’ 오늘 아침에 가장 먼저 한 일 시계 보기.
LUA
앨범 <WEME>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곡 ‘Neverland’요. 여섯곡 중에 유일하게 몽환적인 분위기가 나는 곡이거든요. 보통 그런 무드면 템포가 느린 경우가 많은데 이 곡은 미디엄 템포로 진행되는 노래라 들으면 기분이 산뜻해져요. 시간이 나면 즐기는 일 하루에 한 편꼴로 볼 만큼 영화를 좋아해요. 이번 주에는 <택시운전사> <보이 7> <메이즈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이렇게 세 편을 봤어요. 제 인생 영화는 <트루먼 쇼>예요. 날씨 좋은 날 하고 싶은 일 부산 여행을 가보고 싶어요. 한 번도 안 가봤거든요. 성인이 되면 제일 먼저 해보고 싶은 일 저 지금 고등학교 2학년이니까 이제 2년 후면 해볼 수 있겠네요. 혼자 근사한 호텔에 가서 밤을 보내고 일어나 조식을 먹고 싶어요. 가수 말고 이루고 싶은 꿈 옷 입어보는 것도 좋아하고 예쁘게 스타일링된 걸 발견하면 스크랩해두기도 해요. 패션 쪽 일을 해보고 싶어요. 버킷리스트 첫 번째 세상의 모든 맛집을 다 가보는 것. 오늘 먹고 싶은 것 장조림 버터 비빔밥. 오늘 아침에 가장 먼저 한 일 교복 입기. 오늘 보고 싶은 영 화 <크로니클>.
RINA
연습생 기간의 기억 저는 연습생 생활한 지 1년 만에 위키미키로 데뷔하게 돼서 굉장히 급하게 연습을 시작했어요. 그래서 매일 집, 학교, 연습실만 다녔어요. 그때는 조급하고 불안했는데 데뷔하고 나니 마음의 여유가 조금씩 생기는 것 같아요. 앨범 <WEME>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 ‘Stay with Me’. 이 곡을 연습하던 때를 떠올리면 기분이 좋아져요. 혼자 있을 때 듣는 음악 크리스티나 페리의 ‘A Thousand Years’를 자주 들어요. 좋아하는 책과 영화 한번 좋아하면 반복해서 보는 편이에요. 책은 <꽃으로 말해줘>를 몇 번이나 읽었어요. 영화는 <트와일라잇>을 좋아해요. 스 무 살이 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 식당에서 혼밥 해보고 싶어요. 최근에 알게 된 건데 영화관에서 맥주도 마실 수 있다면서요? 멋진 것 같아요. 저도 해보고 싶어요. 가수 말고 이루고 싶은 꿈 나중에 돈을 벌면 유기견 센터를 짓고 싶어요. 오늘 보고 싶은 사람 어릴 적 동네 친구들. 오늘 들은 음악 맨디 무어 ‘Only Hope’
김도연 블라우스와 원피스 모두 로우클래식(Low Classic), 모자와 이어링 모두 제이미앤벨(Jamie & Bell), 슈즈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 양말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 MARIECLAIREKOREA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