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욱 배우이재욱
셔츠 설밤 바이 아데쿠베(Sulvam by ADEKUVER), 팬츠 코스(COS), 슈즈 컨버스(Converse).

이재욱 배우이재욱

이재욱 배우이재욱
셔츠와 팬츠 모두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이재욱 배우이재욱
셔츠와 니트 톱, 팬츠 모두 구찌(Gucci), 슈즈 컨버스(Converse), 블랭킷 자라홈(Zara Home).
이재욱 배우이재욱
터틀넥 스웨터 설밤 바이 분더샵(Sulvam by BoonTheShop), 팬츠 미도리카와 바이 원엘디케이(Midorikawa by 1LDK), 슈즈 프라다(Prada).
이재욱 배우이재욱
셔츠와 니트 베스트 모두 우영미(WooYoungMi), 데님 팬츠 르메르 바이 매치스패션(Lemaire by
MATCHESFASHION.COM), 슈즈 디올 옴므(Dior Homme), 블랭킷과 러그 모두 자라홈(Zara Home).

오늘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제작 발표회가 열렸어요. 곧 첫 회 방영을 앞두고 있고요. 어떤 인물을 연기하나요? 제가 맡은 인물은 ‘백경’이에요. 극 중 가장 성격이 거칠고 표현에 서툰 아이죠. 그런 성격을 가진 데에는 마음 아프고 안타까운 과거가 있어요. 겉으로는 강하고 속은 여린, 외강내유의 인물을 표현하는 건 힘든 연기라고 줄곧 생각해왔어요. 왜 그런 거 있잖아요. 행동은 강해 보여도 눈빛은 흔들려야 하는 그런 디테일. 그런 점이 아직 많이 부족해서 백경이란 인물의 본질적인 부분을 많이 찾으려고 노력했어요. 마음이 많이 아프고 힘들게 성장해온 아이. 이런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드라마의 배경이 만화 속이에요. 황당하기도 하고 비현실적인 설정이죠. 비현실적인 설정을 이해하려고 하기보다는 실제로 존재하는 인물이라 믿고 연기하고 있어요. 백경은 <비밀>이란 책 속 인물인데, 이 책을 쓴 작가가 원하는 말이 있고 실제 캐릭터가 원하는 말이 있어요. 자신이 원해서 하는 말과 원치 않는데도 하는 말이 있으니 그 구분이 확실해야 하죠. 김상협 감독님은 자신의 색이 뚜렷한 분인데 현장에서는 저희를 믿어주세요.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배경이 고등학교이다 보니 또래 배우들이 많이 등장해요. 이렇게 나이와 경력이 비슷한 배우끼리 뭉쳐서 이야기를 끌어가는 작품이 많지 않은데, 그런 만큼 현장에서 배우들의 열정과 에너지가 또 다른 것 같아요.

함께 연기하는 배우들의 걱정과 고민이 비슷할 것 같아요. 모두 나이가 비슷하고 경험한 작품 수도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요. 그래서 긍정적인 자격지심 같은 게 들어요. 저와 경력이 비슷한데도 제가 생각하지 못한 방식으로 텍스트를 표현하는 모습을 보면 새롭고 대단해 보여요. 저보다 나이가 많고 경력도 탄탄한 선배님들이 그렇게 연기하는 모습을 봐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또래 배우들이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