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스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라미란 문소리 엄지원 류준열 유태오 박병은 이봉련 이레 이재욱 홍승희 환경 자연 환경보호

여러 작품에서 종횡무진 중인 10인의 배우와 그들이 직접 사용하고 있는 지구를 위하는 물건들이 마리끌레르 6월호를 통해 공개되었다.

배우 문소리는 천연 비누를 망에 담아 사용한다며, 지금은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망설이지 않고 선택할 때인 것 같다고 말했다. 배우 엄지원은 커피 찌꺼기로 만든 컵, 손수건, 수저통 등 지구를 위해 오래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물건들을 소개했다. 배우 라미란은 손수건과 텀블러를 보여주며 일상에서 많이 쓰는 물건을 하나씩 바꾸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배우 류준열은 영화 <봉오동 전투>를 촬영할 때 유해진 배우가 선물한 텀블러와 영화 <외계인> 촬영 때부터 들고 다닌 식판을 소개했다.

한편 배우 유태오는 재사용 카트리지가 든 만년필, 팬이 선물해준 텀블러, 에코백을 소개하며 재사용할 수 있는 물건을 쓰고 싶다고 말했다. 배우 박병은은 아버지가 쓰시던 40여 년 된 황동 버너를 보여주며 ‘세대를 이어 물건을 쓰다 보면 지구를 다음 세대에 물려줄 수 있지 않을까’하는 소망을 밝혔다. 배우 이봉련은 쓰지 않는 비니를 활용한 의자 덮개와 휴지 케이스를 소개하며 더 이상 쓰지 않는 물건도 새로운 쓰임새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한 배우 이레는 낡은 청바지로 만든 텀블러 캐리어, 크로스백과 엄마가 베개 솜과 베갯잇으로 만들어주신 귀여운 인형을 통해 쓸모를 다한 물건에게 새로운 쓸모를 찾아 주었다. 배우 이재욱은 대학에 입학할 때 산 오래된 가방을 소개하며, 물건을 쉽게 사고 버리기보다 오래 사용할 마음으로 소중히 고르고 다루는 것의 중요성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배우 홍승희는 가벼운 에코백 하나만 챙겨 다니면 비닐봉지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며 항상 가지고 다니는 낡은 에코백을 소개했다.

10명의 배우들이 가져온 모든 물건은 마리끌레르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배우들이 함께한 화보는 <마리끌레르> 6월호와 마리끌레르 웹사이트(www.marieclairekorea.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