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 부산국제영화제특별판 biff

손석구 부산국제영화제특별판 biff

손석구 부산국제영화제특별판 biff

배우가 아닌 감독이 되어 하나의 이야기를 영화로 완성한손석구 마리끌레르 부산국제영화제 특별판에서 화보와 인터뷰를 통해 공개했다.

4인의 배우가 직접 이야기를 쓰고 연출한 왓챠의 필름 프로젝트언프레임드 참여한 손석구는 자신의 영화 <재방송>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는 작품을 배우로서 인정받고 성공하고 싶은, 실은 배우가 아니더라도 사회에서 자리 잡고 싶은 사회 초년생과 나이가 들어 사회의 중심에서 멀어진 사람이 하루 동안 같이 시간을 보내며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이야기라 소개했다. 

덧붙여 영화 <재방송> 대해 가장 자부하는 지점인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도 놓치지 않았다.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보고 반했다고 말한 배우 임성재를 비롯해 변중희, 오민애 배우 등의 출연진은 진짜 같기를 바랐던 자신의 바람을 명확히 이뤄내 주었다며, 영화의 자부심임을 드러냈다. 

이어진 대화에서 감독으로서 영화를 만드는 일에 관해서는 능동적이어야 하고, 많은 결단을 내리는 동시에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 자신의 성정과 맞았다는 대답으로 새로운 경험에 대한 즐거움을 표현했다. 인터뷰 말미에는 다음에도 작품 연출할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주저 없이 영화를 만들 거라는 말과 함께 어떤 장르를 하든 안에 가족의 이야기를 담을 거란 포부도 밝혔다. 

감독손석구 많은 화보와 인터뷰 전문은 <마리끌레르 부산국제영화제 특별판> 마리끌레르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있다. <마리끌레르 부산국제영화제 특별판> <마리끌레르> 10월호의 별책으로 서울 지역의 대형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있다. 그리고 26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영화의 전당을 비롯한 영화제 공식 배포처에서 무료 배포된다.